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조클럽 식품기업 10개로…롯데칠성·풀무원·CJ프레시웨이 가세 2024-01-28 06:25:00
매출 3조원 클럽'에 들어가는 회사가 두 자릿수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28일 식품업계와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 기준 '3조클럽'(연간 매출이 3조원을 넘는 기업)에 이름을 올리는 식품기업이 기존 7곳에 롯데칠성[005300]과 풀무원[017810], CJ프레시웨이[051500]까지 더해 10곳에 이를 것으로...
김용섭 소장 "일론 머스크가 옳았다…'생산성'이 올해 화두" [2024 한경닷컴 신년 재테크쇼] 2024-01-25 17:06:23
정리해고했다. 처음엔 폭군이라고 비판받았지만, 회사는 효율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이는 업계가 생산성에 주목하는 계기가 됐다"고 설명했다. 김 소장은 "2018년부터 2022년까지 미국 빅 테크 기업은 직원 수를 꾸준히 늘려왔다. 하지만 아마존, 메타 등은 매출 증가율이 오히려 낮아졌다"며 "마크 저커버그가 메타...
하이트진로, 베트남 소주공장 '순항'…토지 본계약 체결 2024-01-23 10:20:11
소주 생산기지 건립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하이트진로는 베트남 생산법인(진로소주 베트남)이 베트남 ‘그린아이파크 코퍼레이션’ 측과 토지 및 기반시설 전대차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공시했다. 계약액은 베트남 화폐 기준 1912억동이다. 달러로는 779만달러(104억원) 어치다. 앞서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10월16일...
[고승연의 세대공감] 왜 Z세대는 팝업 스토어에 열광하는가 2024-01-10 18:05:49
가히 놀라운 광경이 펼쳐졌다. 배를 타고 소주를 즐기는 체험을 안겨준 건 충남과 대전을 대표하는 주류회사인 선양의 프로모션이었고, 미디어 아트와 가상 캐릭터가 가득한 곳에서 몰입감을 안겨준 건 롯데칠성음료의 ‘새로’ 소주 1주년 기념행사였다. 누가 뭐래도 지금의 젊은 세대, 특히 Z세대에게 재미있고 새로운 경...
롯데칠성 소주 '새로' 월드투어…베트남 팝업스토어 인기 2024-01-09 10:07:41
팝업스토어는 새로 소주의 구미호 캐릭터인 '새로구미'가 사는 동굴 형태의 외관으로 꾸며졌으며 제품 시음, 사진 촬영, 게임 등 다양한 즐길 거리로 구성됐다. 소주를 활용한 칵테일 제조 체험에 대한 베트남 젊은 층의 반응이 좋다고 롯데칠성은 전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새로 팝업스토어 월드투어는 전 세계...
"송년회 할 돈으로 '스파' 보내줄게"…2030 직원들 환호 2023-12-25 17:45:10
한 식품업체 마케팅부서는 지난주 회사 인근 맛집에서 오전 11시에 모여 점심 송년회를 했다. 회식의 필수 음료로 여겨진 ‘소맥’(소주와 맥주) 대신 와인, 커피, 탄산수 등 개인별로 희망하는 음료를 곁들였다. 유흥주점, 연말 특수 실종연말 송년회 풍경이 달라졌다. 2030세대가 주도하는 조직이나 모임에선 음주가무...
"술자리 대신 마사지 스파"…MZ들의 송년회는 '미코노미' [하수정의 티타임] 2023-12-25 16:32:29
구입해 나눠줬다. #한 식품업체 마케팅부서는 지난주 회사 인근 맛집에서 오전 11시에 모여 점심 송년회를 했다. 회식의 필수음료로 여겨졌던 '소맥(소주와 맥주)' 대신 와인, 커피, 탄산수 등 개인별로 희망하는 음료를 곁들였다. 송년회가 끝나도 술에 취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연말 송년회 풍경이 달라졌다....
"펀딩 플랫폼서 찾은 라이프스타일·로컬 브랜드, 성장·수출 투자 책임집니다" 2023-12-23 15:40:26
회사 형태로 설립됐다. 2019년 와디즈 플랫폼 내 사업부서로 시작해 2020년 별도 법인으로 분사했다. 지난해 말 와디즈파트너스는 중기부의 중소기업 창업투자회사 벤처캐피탈(VC)로 등록되기도 했다. 현재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진행하는 민간투자 연계 매칭융자 사업 립스(LIPS) 프로그램 주관기관 중...
하이트진로, 소주 출고가 선제 인하…내일부터 10.6%↓ 2023-12-21 11:12:42
하이트진로는 내일(22일)부로 소주 제품 출고가격을 인하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당초 정부의 기준판매비율 도입에 따라 내년 1월 1일 출고분부터 소주제품 출고가 인하를 적용하고자 했다. 하지만 연말 정부의 물가안정 노력에 동참하고 성수기 자영업자와 소비자 부담을 덜고자 22일 출고분부터...
롯데칠성, 소주가격 최대 9% 인상…"세금 감안하면 가격 인하" 2023-12-18 17:17:34
1월 1일부로 소주 제품 반출가격을 인상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처음처럼(360ml병)의 경우 6.8%, 새로(360ml병)의 경우 8.9% 반출가격이 오른다. 다만 반출가격 인상 후 기준판매비율이 적용됨에 따라 출고가는 처음처럼 4.5%, 새로 2.7% 내린다. 이는 동종업계 출고가 대비 저렴한 수준이라고 회사 측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