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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금 20% 손실 위험 있으면 '고난도 상품'…이메일 설명 안돼 2020-07-16 11:52:52
운용자산(펀드)의 가격 결정 방식·손익구조 등을 투자자가 이해하기 어려운 상품을 고난도 상품으로 분류하기로 했다. 금융투자상품에 대한 설명의무 이행 방식도 바뀐다. 현재 자본시장법 시행령은 금융투자상품의 내용, 투자위험 등에 관해 설명한 내용을 투자자가 이해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으로 서명과 기명날인, 녹취...
20대 국회 법안 통과에도 잠잠...카카오 주가만 `파죽지세` 2020-05-21 16:17:57
폐지 `약발` 코로나19 이후 경제구조 변화 속에서 언택트(비대면) 시대 대표주로 떠오르고 있다. 동시에 공인인증서 제도 변경 등 관련법 개정에 따른 약발까지 더해지면서 주가 상승세를 가속화하고 있다. 성종화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코로나19가 촉발한 언택트 시대의 가속화로 페이, 뱅크, 페이지, 커머스 등...
[마켓인사이트]“IFRS17 재앙 아니다…오히려 보험사들 손익 개선” 2020-05-15 16:51:10
지급할 금액도 이전보다 줄어들기 때문에 보험손익 역시 개선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 파트장은 IFRS17로 보험사 재무구조가 나빠질 것이란 우려에 대해서는 “남은 시간 동안 자본 확충을 진행하면 보험사 대부분이 감당할 수 있다”고 했다. IFRS17 도입으로 손익 처리방식이 바뀌면 보험 계약자들에게 지급해야 할...
[마켓인사이트]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업부(FFP) 매각 검토‥ 해외 사례는 2020-05-09 00:19:04
대한항공이 마일리지 사업부만의 손익계산서를 따로 계산하지 않기 때문에 그 가치를 외부에서 판단하는 것은 현재로선 쉽지 않다. 또 그 손익계산서에는 다양한 전제조건이 있어서 조건에 따라 고무줄처럼 가치가 변동할 가능성이 크다. 하지만 버진오스트레일리아 뿐만 아니라 마일리지 사업부를 분할한 많은 항공사들은...
[시론] 脫원전, 빠른 포기가 답이다 2020-04-07 18:23:09
석탄발전소는 LNG발전소로 변경됐다. 불과 2년 전에 작성된 7차 계획과의 연속성은 찾아볼 수 없다. 정부의 신뢰는 바닥으로 떨어졌다. 7차 계획을 믿었던 기업들에는 날벼락이었다. 두산중공업이 대표적이다. 회사는 약 10조원의 매출이 날아가 버렸다고 주장한다. 정확한 금액은 몰라도 한 기업이 파산지경으로 내몰리게...
유양디앤유 "시황 변동 중요 공시 사항 없어" 2020-02-25 10:01:08
관련 조회공시에 대해 "중요 공시대상이 없다"고 25일 답변했다. 유양디앤유는 최근 전환가액 조정과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 이상 변경 공시를 했고 향후 한 달 내 주총소집결의, 감사보고서, 사업보고서 제출 등 공시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양디앤유는 "해당 공시사항 외에는 현재 진행 중이거나 확정된 건...
롯데쇼핑 1兆 적자…매장 200개 접는다 2020-02-13 17:28:47
독특한 구조였다. 사업이 잘될 때는 큰 문제가 없었다. 각 사업부가 서로 경쟁하며 덩치를 키웠다. 하지만 소비 트렌드가 급격히 바뀌면서 문제가 발생했다. e커머스 등 온라인 시대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했다. 백화점, 마트, 슈퍼 등이 비슷한 상품으로 온라인에서 서로 경쟁했다. 공동구매를 통한 시너지효과도 없었다....
토니모리,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 20억...흑자 전환 2020-02-13 16:46:10
매출구조를 50:50으로 변경하고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ODM(제조자개발생산)의 사업 구조 또한 연결 매출액에 대한 기여폭이 5% 대에 근접하도록 개편하고 있어 올해 성장채널에서의 매출 증가를 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지난해 대내외적으로 불확실한 환경 속에서 매출은 다소 감소했지만...
[분석+] 자본잠식 46%·부채 400% 넘은 쌍용차…막다른 골목 2020-02-10 10:44:49
손익구조 변경 사항을 고지했다. 정정된 자료에서 쌍용차의 자본잠식률은 46.2%까지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쌍용차 매출액은 3조6239억원, 영업손실은 2819억원, 당기순손실은 3414억원을 집계됐다. 적자 규모가 확대되며 자본잠식도 더 빨라졌다. 지난 2분기 11.2%이던 자본잠식률은 3분기 25.6%를 기록한데 이어...
일본제철, 고로 15기 중 4기 폐쇄 추진…공급과잉 대응(종합) 2020-02-07 16:58:37
라인에 대해서도 대대적인 구조조정을 추진하기로 했다. 일본제철은 2018년 기준 조강 생산량이 4천922만t으로 일본 내 최대이자 세계 3위(조강생산량 기준) 철강업체다. 일본제철은 원료인 철광석 가격의 상승과 인력 부족 속에서 중국 등 신흥국 철강업체와의 경쟁이 심해진 영향으로 비용은 계속 늘어나는 반면에 철강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