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플레에도 美 소비 늘었다…태피스트리·콘투어브랜즈 주목 2022-03-27 17:47:59
보루쇼우 웰스파고 애널리스트는 “코로나19가 잠잠해질 것으로 예상되며 재고 회전율이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늘어나고 있는 디지털 매출과 중국에서의 강력한 브랜드 파워도 장점이다. 지난달 발표된 2022회계연도 2분기(작년 10월~올 1월) 실적에 따르면 태피스트리의 디지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 늘었다....
중국, 올해 인터넷 기업 통제 강화…"콘텐츠 정화 계속" 2022-03-14 10:56:45
쇼우를 비롯한 거대 인터넷 기업 관계자들을 면담한 직후 나왔다. CAC는 이 자리에서 중국의 거대 인터넷 플랫폼들에 대해 강력한 콘텐츠 점검팀을 만들고 직원들에 대한 관련 교육을 강화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CAC는 거대 인터넷 플랫폼들에 대해 '사이버 문명 건설'을 위한 지침을 준수하라고 지시했다. 앞서...
中, 인기 쇼호스트 또 탈세 적발…벌금 117억원 철퇴 2022-02-23 11:10:26
벌금을 내겠다"고 말했다. 핑룽은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콰이쇼우(快手)에서 활동하는 중국의 인기 쇼호스트로, 2천479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얼뤼(二驢)'라는 예명으로 활동하는 그의 남편 역시 4천371만명의 팔로워를 거느린 유명 쇼호스트다. 2020년 5월 이 부부가 중국의 가전업체 그리가전(중국명...
"아모레퍼시픽, 부진한 中사업 수익성"…목표가·투자의견↓-이베스트 2022-01-12 08:27:15
내 틱톡·콰이쇼우 등을 포함한 이커머스 채널을 강화할 계획으로 이에 수익성 개선 여부에 대해서는 꾸준히 지켜볼 필요가 있다"며 "중국 사업 내 이니스프리는 오프라인 매장 구조조정과 1분기 쇼핑 이벤트 대비 재고 건전화 작업으로 매출 하락 추세가 나타나는 중이지만 올해 온라인 성장을 통해 실적을 방어하려는...
중국 IT 거부들, 올해 당국 규제에 94조7천억원 자산 손실 2021-12-30 11:32:06
류창둥(劉强東) 징둥 창업자, 수화(宿?) 콰이쇼우 공동 창업자도 퇴진 또는 2선 후퇴를 선택했다. 이런 가운데 일부 기술기업 거부들은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의 공동 부유 주장에 부응해 거액을 기부했다. 레이쥔(雷軍) 샤오미 창업자 겸 회장은 자신이 보유한 이 회사 주식 22억 달러(약 2조6천48억원)어치를 재단 2곳에...
텐센트, 19.5조 징둥닷컴 지분 주주들에게 뿌린다…특별배당 2021-12-23 16:16:39
분석이 나온다면서 텐센트가 다른 기업 보유 지분 처리에 나설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고 전했다. 텐센트는 지난 9월 말 현재 전자상거래 업체 핀둬둬와 음식 배달 플랫폼 메이퇀(美團),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콰이쇼우(快手)와 테슬라, 스포티파이 등에 투자했으며 전체 투자규모는 1천850억 달러(약 220조원)에 달한다....
빅테크 때리기에도…콰이쇼우 '질주' 2021-11-24 11:01:21
쇼우테크놀로지가 정부의 빅테크(대형 정보기술 기업) 규제 속에서도 3분기 호실적을 거뒀다. 알리바바 텐센트 등이 중국 정부의 규제 여파로 부진한 실적을 낸 것과 대조적이다. 쇼트폼 1위 앱인 틱톡과의 치열한 경쟁에서도 선전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콰이쇼우는 올해 3분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3.4% 늘어난...
中 광군제서 빛난 K-뷰티…디지털 마케팅 `주효` 2021-11-15 17:17:04
하는 신규 동영상 플랫폼 도우인, 콰이쇼우 등에서 고성장을 달성했습니다. 이는 이커머스 플랫폼으로의 포트폴리오 전환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유명 인플루언서를 일컫는 `왕홍`을 기용한 라이브 방송도 호실적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LG생활건강의 럭셔리 브랜드 후는 왕홍 웨이야의 방송으로 하루만에 매출...
K뷰티, 中 쌍십일 행사서 잇따라 역대 최대 매출 기록(종합2보) 2021-11-12 17:12:49
쇼우(快手)에서 고성장을 했다"면서 "이는 이커머스 플랫폼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한 데 따른 성과"라고 설명했다. 더마코스메틱(약국 화장품) 브랜드 닥터자르트도 마스크팩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지난해보다 41% 증가한 2억7천500억위안(약 50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닥터자르트의 매출 역시 쌍십일 행사 매출로는 역대...
K뷰티, 中 쌍십일 행사서 잇따라 역대 최대 매출 기록(종합) 2021-11-12 14:23:44
쇼우(快手)에서 고성장을 했다"면서 "이는 이커머스 플랫폼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한 데 따른 성과"라고 설명했다. 더마코스메틱(약국 화장품) 브랜드 닥터자르트도 마스크팩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지난해보다 41% 증가한 2억7천500억위안(약 50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닥터자르트의 매출 역시 쌍십일 행사 매출로는 역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