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9월 4일 美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2023-09-04 08:23:51
파파존스 투자의견을 비중 확대로 유지했습니다. 주가가 저렴하다고 봤으며, 목표주가는 80달러에서 95달러로 높여 잡았습니다. ((룰루레몬)) 마지막으로 파이퍼샌들러는 룰루레몬 투자의견을 비중 확대로 유지했습니다. 개학 쇼핑 시즌을 앞두고 유리한 위치에 있다며 목표주가는 450달러에서 455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삼성전자 입사하려면?" 물었더니…챗GPT vs 클로바X 대답은 [조아라의 IT's fun] 2023-08-26 16:00:01
챗봇(ChatBot)이다. 오랜 기간 네이버 검색·쇼핑·지도·뉴스 등 서비스에서 쌓인 데이터가 반영돼 있어 국내 사용자에게 최적화돼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네이버는 클로바X의 두뇌에 해당하는 대규모언어모델(LLM) '하이퍼클로바X'를 공개한 날 클로바X 시험판을 내놨다. 클로바X는 챗GPT와 비슷한 대화형...
아직은 무뚝뚝한 '클로바X'...네이버 AI 대해부 [IT인사이드] 2023-08-25 14:16:38
네이버쇼핑을 활성화하고 패션 관련 질문을 던지면 네이버 쇼핑에서 판매중인 상품의 최저가와 상품 정보 등을 함께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앵커> 예를 들어 경제나 정치적인 이슈 등 좀 더 어려운 질문에는 어떻게 답변합니까? <기자> 일본이 후쿠시마 오염수를 방류했는가를 물어봤더니 클로바X는 "일본 정부가...
"어제 팔고 튈 걸" 허탈한 개미들…네이버 종토방 '술렁' 2023-08-25 10:31:11
통해 사용자의 쇼핑 의도 등을 더욱 정교하게 파악함으로써 구매를 촉진하고 GMV 및 매출 성장률 상승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정호윤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네이버는 단순히 기술과 성능과 관련된 설명에 국한되지 않고 생성형 AI와 관련된 수익 창출 방안과 검색, 쇼핑 등 기존의 서비스 성능을 어떻게...
달남극 착륙에 3조↑…파월 입에 쏠린 눈 [이슈투데이] 2023-08-24 09:22:28
공개할 예정입니다. 네이버 측은 생성형 AI가 쇼핑, 광고 등 기존 서비스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네이버가 최근 AI 사업에 큰 힘을 쏟고 있는 만큼, 이날 행사에는 최수연 네이버 대표를 비롯해 계열사 사장단이 대거 참석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마지막 뉴스입니다...
"라오스서 양계 구독 서비스"…ADB가 투자한 한국 스타트업은? [Geeks' Briefing] 2023-08-04 13:49:51
밝혔다. 트립비토즈는 지난달 네이버쇼핑 입점을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 중 구글호텔, 지마켓 등 입점을 완료할 예정이다. 트립비토즈는 글로벌 판매 채널 다각화를 통해 고객 유입을 확대하고, 빠른 매출 성장을 견인한다는 계획이다. 예약 및 판매가 늘어날 것에 대비해 각 호텔에서 재고 및 요금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답답해서 직접 뛰었다…대학 교수의 메타버스 개발 일기 [긱스] 2023-07-31 16:03:43
있다. 콘텐츠 소비부터 쇼핑에 이르기까지 산업 전 분야에 걸쳐 소셜 미디어의 영향력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소셜 미디어의 성장으로 미디어의 영향력을 발휘하던 인플루언서가 개인으로 확대되고 그 영향력이 기존 인플루언서를 넘어서는 수준으로 확대됐다. 특히 이러한 현상은 코로나19 사태를 거치면서 더욱...
'AI 챗봇과 함께 만드는 쇼핑 명언'…롯데온 공모전 2023-07-30 06:00:02
달 13일까지 '제1회 인공지능(AI) 쇼핑 명언 공모전'을 한다고 30일 밝혔다. 카카오톡에서 AI 챗봇 '애스크업'(Askup) 채널을 활용해 만든 쇼핑 명언을 제출하는 이색 공모전이다. 롯데온 공모전 페이지에 제출할 때는 반드시 AI와 나눈 대화 내용을 갈무리해 첨부해야 한다. 심사에서는 쇼핑을 즐기는...
두 달 새 15%→65%…챗GPT 시대, 잘나가는 AI 회사 전략은? [긱스] 2023-07-13 13:34:53
65%로 늘었다. 영업(Gong), 법률(Ironclad, Harvey), 회계(Pilot), 식료품 쇼핑(Instacart), 소비자 결제(Klarna), 여행 계획(Airbnb) 등 투자한 기업 대부분이 적용했다고 한다. 두 번째, 기업은 대부분 LLM을 자체 개발하기보다는 공개된 API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 중 앤트로픽은 올 초 챗GPT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 때...
마이리얼트립 "패키지 여행으로 중년층 공략…전국민 쓰는 슈퍼앱 되겠다" [긱스] 2023-07-12 17:39:12
네이버쇼핑 등도 시작할 때는 2030 중심이었거든요. 그런데 지금은 누구나 쓰잖아요. 앱 편의성도 좋아지면서 저변이 확대됐죠. 마이리얼트립도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슈퍼앱’으로 진화해 나갈 겁니다.” 인터뷰에 함께한 육 대표는 “B2B 사업을 본격 시작한 지 3개월여 만에 제휴사(여행사, 대리점) 450여 곳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