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양식품, 중국 쇼핑축제서 130억 매출…역대 최대 2023-11-16 09:14:57
삼양식품, 중국 쇼핑축제서 130억 매출…역대 최대 더우인·핀둬둬 등서 매출 증가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삼양식품이 중국 최대 쇼핑축제에서 역대 최대인 약 13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39% 증가한 것으로 기존 최고 기록이었던 2021년 110억원보다도 19% 늘어난 금액이다....
11번가, 3분기 영업손실 325억원…작년 동기보다 37억원 감소 2023-11-15 10:04:47
쇼핑 행사인 '그랜드 십일절'을 진행한 데다 익일 배송서비스인 슈팅배송 이용이 증가세를 보인다며 4분기에 역대 최대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11번가 안정은 사장은 "2025년 턴어라운드(실적 개선)를 위한 수익구조 개선을 성공적으로 이뤄가고 있다"며 "슈팅배송 성장과 신규 버티컬 서비스 강화, 카카오페이와...
더마펌, 중국 광군제서 매출 235억원 올려…현지화 마케팅 효과 2023-11-15 09:13:16
글로벌 피부 개선 화장품 브랜드 더마펌은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光棍節)에서 거둔 매출이 235억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고 15일 밝혔다. 더마펌은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티몰과 도우인(틱톡)이 각각 집계한 제품 판매량, 인기, 재구매, 리뷰 등 총 13개 항목 순위에서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리쟈치,...
다시 우려 커지는 中 경제…소비 부족에 '탄력 잃는' 회복세 2023-11-14 10:48:05
국경절(9월 29일∼10월 6일)에 폭발적인 소비를 기대했으나, 중국인들은 이에 호응하지 않았다. 블룸버그는 국경절 연휴 여드레간의 1인당 관광 지출이 팬데믹 이전 수준보다 훨씬 저조했다고 전했다. 중국 최대 소비 성수기인 광군제(光棍節·11월 11일) 시즌을 맞아 지난달부터 이달 초순까지 진행된 온라인 쇼핑 축제가...
"中 '립스틱오빠'도 '광군제'서 매출 급감…소비 둔화 반영" 2023-11-13 18:06:43
=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光棍節·11월11일) 기간 최고 인기 쇼 호스트의 매출이 급감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의 소비 둔화를 반영하는 또 하나의 지표라는 분석이 나온다. 블룸버그 통신은 13일 중국 매체들을 인용, '립스틱 오빠'라는 애칭과 함께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쇼 호스트 중...
'이모님 가전' 뭐길래…100만원 넘어도 불티나게 팔린다 2023-11-13 15:11:39
규모로 추산된다. 롯데쇼핑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시장조사업체 GfK 집계 기준)이 전체 청소기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2%로 3년 전(2019년)보다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맞벌이 부부와 1인 가구가 많은 30대 고객 사이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일례로 지난 6월 CJ온스타일 로보락...
11번가 "'그랜드 십일절' 700만명 찾았다…로봇청소기 161억어치 판매" 2023-11-13 11:04:32
지난 1일부터 11일까지 열린 '2023 그랜드 십일절' 쇼핑 축제 기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방문자 수가 700만명(중복 제외)에 달해 역대 그랜드 십일절 중 최고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평소보다 60%가량 많은 방문객이란 설명이다. 또한 올해 그랜드 십일절 기간 로봇청소기 브랜드 로보락의 'S8...
11번가 '그랜드 십일절' 700만명 방문…로봇청소기 인기 2023-11-13 08:38:27
절' 700만명 방문…로봇청소기 인기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온라인 쇼핑몰 11번가는 지난 1∼11일 진행한 '2023 그랜드 십일절' 쇼핑 축제 기간 모바일 앱 방문자 수가 700만명(중복 제외)을 넘어 지금까지 열린 그랜드 십일절 중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행사 기간 로봇청소기인 로보락의...
中 광군제 "매출 늘었다"...거래액은 미공개 2023-11-12 17:14:50
중국 최대 쇼핑 시즌인 올해 '광군제'(光棍節·11월11일) 매출이 전년보다 매출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다만 두 회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구체적인 거래 규모는 발표하지 않았다. 이날 알리바바는 올해 광군제에서 자사의 타오바오, 티몰의 매출과 주문이 전년 대비 "긍정적인" 성장을 했다고 밝혔다고 12일...
中알리바바 "광군제 매출 긍정적 성장"…中 11일 택배 6억여건(종합) 2023-11-12 15:39:01
제품 찾아 소비자들 "돈이 있어야 쓰지"…"쇼핑채널 다양화로 광군제 매력 상실" (홍콩=연합뉴스) 윤고은 특파원 = 중국 1·2위 전자상거래 기업인 알리바바와 징둥은 올해 '광군제'(光棍節·11월11일)에서 나란히 전년보다 매출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다만 중국 경제 둔화 속 두 회사 모두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