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5 결산] 대한민국 과일 소주 흥망사 2015-12-24 17:50:54
완전한 병입 공산품의 형태로 한국 땅에 나타난 소주는 점점 자신의 혈중 알코올 농도를 낮추기 시작합니다. 40여 년이 흐른 1965년이 되어서야 35도에서 30도로 알코올 도수를 낮추기 시작해 작년 17.8도의 참이슬 후레쉬까지 엄청난 혈액 교체를 단행합니다. 그러나 순한 소주로는 이제 승부를 보기 어려웠던 걸까요?...
[인터뷰] 이주연 “첫 발 내디딘 배우의 길, 꾸밈없고 나만의 개성있는 배우 되고파” 2015-12-22 15:23:00
아예 못 마셨는데 요즘은 조금 늘어서(웃음). 그냥 소주 말고 유자 맛 소주로 1병 정도 마셔요. 집에서 혼자 마시면 이상해 보일 수 있는데 지금까지 두 번 정도 혼자서 술을 마셔본 적이 있어요. 저는 살면서 영화를 혼자 본 적도 없고 밥도 혼자 먹어본 적이 없거든요. 특히나 밥은 혼자 먹는 다면 차라리 안 먹고 만다라...
무학, 소주 '좋은데이' 모델에 배우 박보영 선정 2015-12-10 15:36:41
무학은 소주 브랜드 '좋은데이' 새 광고모델로 영화배우 박보영 씨를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무학은 순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의 박 씨가 국내 최초 17도 미만 순한소주 트렌드를 주도해 온 좋은데이의 이미지와 잘 어울려 선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전국 주류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무학은 박 씨와 함께 광고...
무학, 순한소주 좋은데이 모델에 배우 박보영 선정 2015-12-10 15:27:18
순한소주 트렌드를 주도해 온 좋은데이의 순한 이미지와 적합하다는 평가에 무학은 박보영 씨를 전속모델로 선정하게 됐다. 배우 박보영 씨는 영화와 드라마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검증된 연기력과 끊임없이 새로운 캐릭터로의 도전으로 이미지로 젊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무학 관계자는 "귀엽고...
대선주조 2016년 캘린더, 박기량 예술적으로 담아내 화제 2015-11-16 12:14:40
지난해 11월 박기량을 모델로 발탁해 시원블루, 순한시원 등을 홍보하고 있다. 부산의 향토기업 이미지에 부합되는 부산출신 박기량을 내년에도 계속 홍보모델로 채용할 것이라고 한다.박진배 대선주조 사장은 “2015년 한 해는 박기량 씨와 대선주조가 함께 성장하는 한 해였으며 내년에도 승승장구 하고 있는 박기...
[biz칼럼] 인구주택총조사, 국민의 다섯 번째 의무 2015-10-29 18:06:40
소주의 알코올 농도도 낮아져서 독한 소주보다 순한 소주가 대세를 이루고 있다. 젊은 여성층의 사회 참여가 많아지면서 소주 회사들이 앞다퉈 순한 소주를 생산하기 때문이다. 기업들은 이런 사회 변화를 어떻게 쉽게 파악할 수 있을까. 그 답은 바로 정확하고 신뢰할 만한 통계조사에 있다.우리가 조사하는 각종 통계...
[인터뷰] 이장우 “끝까지 배우하고 싶어요” 2015-10-28 11:27:00
소주vs맥주? 소주? 맥주? 아니다, 소맥! q. 잘 드시나 봐요? 쫌? 하하하. q. 로맨스vs액션? 액션이요. 주성치씨 영화가 좋아요.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이유가 있어요. q. 연상vs연하? 연상이요. 제가 약간 올드한 것도 있고 그리고 제가 정신이 없을 때 저를 좀 잡아줄 수 있는? q. 차기작은 언제쯤 만날 수 있을까요?...
박수진, 배용준과 결혼 후 '좋은데이' 새 CF 촬영 2015-09-01 11:29:41
소주 브랜드 좋은데이의 신규 cf를 1일 지상파와 케이블 채널 및 유튜브 및 페이스북 등을 통해 공개했다.첫 번째 습관편은 좋은데이의 다양한 맛과 매력을 강조하기 위해 한 가지 술만 고집하지 않고 다양한 맛을 즐겨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으며, 두 번째 허세편은 쓴 소주만을 고집하며 허세를 부리는 친구에게...
[새콤달콤 과일 맛의 공습] "과음 안하고 가볍게 즐긴다"…도수 낮아 여성에게도 어필 2015-08-11 07:01:00
우려의 목소리도 있지만 소주 칵테일은 주류시장 전반에 불고 있는 저도화 트렌드에서 하나의 카테고리를 형성해나가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과음을 하는 술자리 대신 가볍게 즐기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여성들이 중요한 고객으로 떠올랐다”며 “주류시장에서 상대적으로 제외돼있던 여성이 주요...
[새콤달콤 과일 맛의 공습] 위스키시장 '과일맛 전쟁'…곡선형 디자인·저도주로 여심 공략 2015-08-11 07:00:00
인기 비결”이라고 설명했다.‘과일맛’ 순한 소주 돌풍을 일으킨 롯데주류가 위스키 시장에서는 ‘주피터 마일드블루17’이라는 제품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로마 신화에서 신들의 왕으로 불리는 제우스의 영문 이름인 ‘주피터’와 부드러운 맛과 달콤한 향의 제품 속성을 표현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