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보은대추 명성 잇겠다" 20년 재배…수출길 개척 2022-12-19 17:26:49
스낵, 대추 캐러멜 등으로 확대했다. 쇼핑몰,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매년 임가 평균 매출의 10배 규모인 3억원 정도 수익을 올리고 있다. 현재는 지역 임가 16개와 코리아대추협동조합을 설립해 국내외에서 시장을 넓히고 있다. 이런 노력으로 2020년 수출 유망업체 발굴대회에서 단기임산물로 금상을 받았다. 지난해에는...
`5년 새 50배`…편의점 수출 초고속 질주 2022-12-15 19:05:50
사진을 가져왔는데요. 보시면 신당동 떡볶이 스낵, 왕소라형 스낵, 광화문 맥주 이렇게 한국어로 된 제품명이 그대로 쓰여있습니다. 해외 수출 상품에도 한국어를 그대로 사용한 건데요. 한국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높기 때문에 한국어를 제품 전면에 내세워서 수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류로 인해 한국의 스타들이 ...
K-수산물 수출 4조원 시대 개막…"고맙다! 검은 반도체 '김'" 2022-12-14 16:28:03
김 수출액이 6억2000만달러로 가장 많았다. 한국 김은 2010년 수출 1억달러를 달성한 이래 꾸준히 성장해 약 10년만에 6배 이상으로 커졌다. 전 세계 시장 점유율 70%로 압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경규 해수부 수산정책실장은 "김스낵·부각 등 해외 소비자를 고려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한 점, 성장 가능성이 높은...
수산식품 수출 4조원 시대 열렸다…김·참치 효자식품으로 2022-12-14 11:00:08
시장의 70%를 장악한 한국 김은 2010년 수출 1억달러를 달성했고 2019년부터는 수산식품 수출 1위를 지켜오고 있다. 김스낵·부각 등 해외 소비자를 고려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한 점, 성장 가능성이 높은 미국 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한 점 등이 주효했다. 김은 양식, 가공, 유통 등 모든 단계가 국내에서 이뤄져 수출 시...
"카타르에서 즐기는 비비고"…CJ제일제당, `K-푸드존` 운영 2022-11-22 09:58:24
존(Fan Zone)에서는 `비비고 스낵김`, `비비고 김`, `비비고 김치`, `햇반컵반` 등 CJ제일제당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회사 측은 현지에 약 120만 명에 달하는 글로벌 축구 팬들의 방문이 예상되는 만큼, K-푸드의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월드컵을 맞아 CJ제일제당은 중동 지역 최초로...
[월드컵] CJ제일제당, 카타르 경기장 주변에 'K-푸드존' 운영 2022-11-22 09:16:10
'비비고 스낵김', '비비고 김', '비비고 김치', '햇반컵반' 등 CJ제일제당의 인기 제품을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월드컵을 맞아 중동 지역 최초로 메인 유통 채널에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원밀(One-meal) 간편식인 '햇반컵반'도 출시했다"며 "경기장을 옮겨가며 하루에도...
관광공사, 롯데백화점과 협업한 음식관광 기념품 8종 판매 2022-11-09 09:45:18
샌드웨이퍼, 보성 유자 박하 발효차, 서천 바삭바삭 김스낵, 청도 영양 산채·버섯밥, 영덕 대게 게딱지장이다. 기념품은 11∼17일 롯데백화점 소공동 본점, 17∼24일 롯데백화점 5개 시시호시 매장에서 판매된다. 서울 성수동 프로젝트렌트 팝업스토어(21∼27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되는 '2022...
KOTRA 상파울루무역관 한국 우수식품 판촉전 개최 2022-10-29 05:35:40
한국 우수식품 판촉전 개최 (상파울루=연합뉴스) 김지윤 통신원= KOTRA 상파울루무역관은 28일(현지시간)부터 일주일간 상파울루에서 한국 식품 중소기업의 브라질 진출을 위해 우수상품 판촉전을 개최한다. 이번 판촉전은 수출 첫걸음 단계인 5개 한국 식품 중소기업의 제품을 현지에 홍보할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로, ...
'차세대 K푸드' 승부 건 CJ제일제당…식물성 식품으로 新시장 개척 2022-10-19 16:27:28
대비 60% 증가하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김과 K소스는 현지화 제품으로 승부를 걸었다. 밥과 같이 먹는 반찬이 아닌, 간식류로 김을 즐기는 해외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쌀과 함께 튀겨낸 ‘김스낵’을 선보인 것이 그런 사례다. 음식을 소스에 찍어 먹는 ‘디핑(dipping)’ 문화에 익숙한 소비자를 겨냥해 출시한...
CJ제일제당, 김스낵 영토 확장…"유럽·일본 공략" 2022-10-18 09:49:19
CJ제일제당이 김스낵 제품의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CJ제일제당은 김스낵 제품을 유럽과 일본 지역에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회사는 국가별 식문화와 소비 니즈를 고려한 제품 개발을 통해 현지화 전략에 초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우선 웰빙 간식에 대한 수요가 높은 유럽의 경우 도시락김 형태가 아닌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