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020 세대 매운맛 트렌드"…롯데 '꼬깔콘 매드핫' 출시 2024-05-28 11:02:28
한 매운맛 스낵 매출은 1년 만에 약 40% 증가하며 전체 스낵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롯데웰푸드가 이번에 선보이는 '꼬깔콘 매드핫 고추장 직화구이맛'은 꼬깔콘에 고추장 직화구이맛 양념을 입힌 제품이다. 양념의 스코빌 지수(맵기를 측정하는 척도)는 청양고추(약 1만SHU)에 버금가는 9천300SHU로 제품...
프랑스 파리서 목격된 유태오, 농심 부스서 너구리와 손하트 2024-05-27 14:20:18
라면 제품과 스낵 제품을 입점시켜 본격적으로 프랑스와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편 유태오는 2024년 미국 골드하우스가 발표한 '가장 영향력 있는 아시아 100인'에 선정됐다. 올해 'A100' 명단에는 유태오 외에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 배우 이정재, 축구선수 손흥민,...
"편의점 계속 성장중"..'어쩌다 편의점' 유철현 작가 [2시의 人베스트] 2024-05-24 18:14:40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면, 이미 편의점 시장이 성숙된 국가보다는 효율성과 수익성에 초점을 맞춰 편의점 블루오션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어요. 특히, 편의점 사업 자체가 그 국가의 경제와 함께 성장하는 업종인 만큼 개발도상국들을 위주로 사업 검토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 편의점 문화가 없는 유럽쪽도 향후에는...
[오늘시장 특징주] 농심(004370) 2024-05-21 10:10:44
언제나 치열합니다. 최근, 삼양식품이라면 시장에서 농심을 제치고 1위 자리를 차지했다는 소식이 화제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변화에도 불구하고, 하반기 실적 성장에 대한 기대감은 여전히 농심 주변에서 높아지고 있습니다. 과연 농심은 실적 성장을 통해 다시 한번 업계의 선두로 나설 수 있을까요? 농심의 경우, 라...
K스낵과 K콘텐츠가 만났다…롯데웰푸드, 스튜디오드래곤과 협력 2024-05-17 09:07:13
스낵과 K콘텐츠가 만났다…롯데웰푸드, 스튜디오드래곤과 협력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롯데웰푸드[280360](옛 롯데제과)가 콘텐츠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253450]과 글로벌 시장 콘텐츠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식품업체와 콘텐츠 제작사 간 첫 업무협약으로 이를 통해 K-스낵과...
롯데웰푸드, 미국 제과박람회 참가…"빼빼로·제로 선보여" 2024-05-16 10:15:27
스낵 엑스포'에 참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스윗 앤 스낵 엑스포는 북미 지역을 대표하는 국제 제과·스낵 박람회로, 올해 70여 개국의 1천여 개 업체가 참가해 제품을 선보였다. 롯데웰푸드는 이 박람회에서 국내 기업 최대 규모로 단독 부스를 운영하며 대표 브랜드인 빼빼로와 제로(ZERO) 등을 선보였다. 롯데웰푸드...
농심, 프랑스 등 유럽 공략 본격화…미국공장 용기면 증설 2024-05-14 10:32:20
확대를 계기로 프랑스와 유럽연합(EU)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 농심은 또 글로벌 공급 능력을 확대하기 위해 국내 수출전용 공장 신설과 미국 제2공장 라인 증설을 추진할 계획이다. 농심은 다음 달부터 프랑스 대형 유통업체인 르끌레르와 까르푸에 기존 신라면 외에 너구리, 순라면(채식라면) 등 주요 라면과 스낵...
농심, 프랑스 대형유통업체 입점 확대...EU 본격 공략 2024-05-14 09:49:13
EU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또, 글로벌 공급능력 확대를 위해 국내 수출전용공장과 미국 제2공장 라인 증설을 추진할 계획이다. 농심은 오는 6월부터 프랑스 대형유통업체인 '르끌레르'와 '까르푸'에 기존 신라면 외에 너구리, 순라면(채식라면) 등 주요 라면과 스낵 제품의 공급물량을...
대상, 'K 길거리 음식' 글로벌 공략 나선다…오푸드, 떡볶이·김밥·핫도그 등 론칭 2024-05-08 16:13:55
스낵까지 4개 품목(총 8종)으로 운영된다. 대상은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 라인 11개 품목을 앞세워 북미, 유럽 등 주요 서구권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현지 에스닉 마켓과 온라인 채널 입점을 시작으로 향후 주요 채널로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가장 힘을 쏟고 있는 품목은 김밥이다. 현지 소비자의 입맛을 고려해 야채,...
'황금연휴' 대박…외국인 관광객 필수코스로 뜬 'K뷰티 성지' 2024-05-08 14:51:17
수분 선크림’ 등이 대표적이다. 스낵과 헤어케어, 구강케어 등 국내 브랜드 제품들도 판매량이 늘었다. 딜라이트프로젝트의 베이글칩 시리즈, 헤어케어 브랜드 어노브의 ‘실크 에센스’ ‘딥 데미지 트리트먼트’, 구강케어 브랜드 뷰센의 ‘뉴28 치아미백제’ 등이다. 올리브영이 코로나 팬데믹 종료 이후 주요 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