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이들 웃음, 내 기쁨"…장관상 받았던 열혈 초등 교사, 지금은 [본캐부캐] 2024-09-01 13:19:08
아이들이 어떻게 성장하는지에 초점을 두고 스토리를 짠다"고 소개했다. "학생들이 좋아하는 채널로 자리 잡으면서 책을 내는 건 늘 저의 버킷리스트였어요. 유튜브로 시작해 다방면으로 책이 나오는 콘텐츠를 보면서 '나도 이렇게 아이들에게 사랑받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거든요. 책에 거는 수익적인 기대는...
Z세대, ‘노맥락·초단위’ 콘텐츠 즐긴다…“1분 내외 숏폼 확산할 것” 2024-08-28 17:36:15
Z세대(만 15~29세)는 콘텐츠 관람 시 스토리의 개연성보다 재미를 중요시하고, 초(秒) 단위로 콘텐츠를 소비하는 경향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28일 김인애 한국콘텐츠진흥원 선임연구원은 서울 강남구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열린 ‘2024 국제방송영상마켓(BCWW)’에서 Z세대의 콘텐츠 소비 성향을 분석한 결과를...
카카오 웹툰 원작 드라마 '남남', 뉴미디어 콘텐츠상 대상 2024-08-28 15:04:28
더하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측은 “탁월한 크리에이티브, 작품 기획 제작 역량을 갖춘 제작사들과 다양한 형태의 공동제작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멀티 스튜디오 체제를 고도화하고, 동시에 스토리-뮤직 사업과의 IP크로스오버를 활발하게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글로벌 메가IP를 기획 제작하고 글로벌...
엔씨, 스위칭RPG 내건 ‘호연’ 28일 출시…분위기 반전 노린다 2024-08-27 10:46:26
결합은 찾아보기 어려웠다. 게임의 일부 메인 스토리 진행에서 턴제 전투가 도입됐지만 ‘심상수련’, ‘현상수배’ 등의 턴제 전투 콘텐츠는 게임 내 재화 획득을 위한 수단에 가까웠다. 스위칭의 개념 또한 별개로 진행되는 MMORPG식 게임 진행과 턴제 전투 게임 화면을 전환하는 정도에 그쳤다. 이밖에도 게임 이용자층...
"5시간 만에 물량 동났다" 들썩…페스티벌 온 남녀 '열광' [현장+] 2024-08-26 20:00:01
소맥(소주+맥주) 문화에 기반한 스토리텔링 및 음용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로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업계에서는 주류 시장 매출이 쪼그라드는 상황에서 특히 젊은 층을 공략하려는 흐름이 더 짙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주류업계에 따르면 올해 2분기(4∼6월) 주류 시장 매출은 5∼6% 줄었다. 무더위도 불경기 소비...
LGU+, 日 도쿄에서 '무너' 팝업스토어 연다 2024-08-26 14:44:20
문구, 소품 등 100여종에서 패션 잡화와 실내용품 등으로 확대되면서 올해 200여종으로 2배가 됐다. 김다림 LG유플러스 IMC담당은 “무너의 독특한 디자인과 개성 있는 스토리를 앞세워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서겠다”며 “일본에서는 현지화와 리테일(소매점)입점이 최우선인 과제인 만큼 팝업스토어를 기반으로 다양한...
LG유플러스, 캐릭터 본고장 일본서 대표 캐릭터 '무너' 선봬 2024-08-26 09:00:04
"무너의 독특한 디자인과 개성 있는 스토리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라며 "특히 일본 시장에서는 현지화와 리테일 입점이 최우선 과제인 만큼 이번 팝업스토어를 기반으로 다양한 리테일 채널 입점과 라이선싱 중심으로 기회를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
연매출 50억 '비건 베이커리' 브랜드 매물로 2024-08-22 11:15:24
경쟁력이다. B2B(기업 간 거래) 협업으로 판매 채널도 늘리고 있다. 최근엔 삼성웰스토리와 메타 등과 손을 잡고 유통망을 넓혀가고 있다. 미국 서부 앨버슨 500개 매장, 미국 동부 자이언트 300개 매장, 호주 프레시아시아나에도 입점했다. 김대업 M&A 브릿지코드 이사는 "A사가 보유한 독자적인 제품과 강력한 브랜드...
롯데홈쇼핑 벨리곰 해외영토 무한확장…"중국·중동·유럽 진출" 2024-08-21 12:00:07
맨션은 사라진 벨리곰의 흔적을 찾아가는 스토리로 전개된다. 고객이 직접 특수 제작된 돋보기를 들고 주방, 복도, 침실 등 6개의 체험 구역을 차례로 방문한다. 동선을 예측하기 어렵게 만들어 긴장감을 높였고 체험 구역마다 각종 소품을 배치해 시각적 즐거움과 재미를 더했다. 동선의 마지막인 굿즈샵에서는 30여종의...
에스파 곡 피처링에 콘서트 등장까지…나이비스, 9월 데뷔 2024-08-21 09:29:13
선보이는 나이비스는 앞서 에스파의 세계관 스토리에서 리얼월드와 디지털 월드(광야)를 오갈 수 있는 포스(P.O.S)를 여는 능력을 통해 네 멤버들을 도와주는 조력자로 등장했던 캐릭터로, 오는 9월에는 아티스트로서 본격적으로 다채로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나이비스는 최신 테크놀로지를 적극 활용해 다양한 플랫폼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