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입차 고전에도 질주하는 볼보 XC60…전년비 판매량 25% ↑ 2024-09-24 16:05:00
수입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전체 판매 1위, 올해 수입 중형 SUV 판매 1위를 기록 중인 볼보 XC60이다. 볼보 XC60은 지난달까지 3944대 팔리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판매량이 25% 늘었다. 볼보 XC60의 인기 비결은 동급 경쟁 모델 대비 뛰어난 가격 경쟁력과 상품성이다. XC60은 △독특한 스칸디나비아 디자인 △최상급...
아우디 Q4 e-트론, 獨 프리미엄 전기차 중 판매 1위 질주 2024-09-24 16:02:36
모두 313대가 출고됐다. 아우디 컴팩트 세그먼트 순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자 폭스바겐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MEB에 기반한 첫 아우디 모델인 아우디 e-트론은 2022년 출시 후 지난달까지 2182대가 판매됐다. 지난 3월이후 6개월 연속 독일 프리미엄 수입 전기차 판매 1위다. 아우디 Q4 40 e-트론과 아우디...
5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 장착한 렉서스 신형 'UX 300h' 2024-09-24 15:59:13
5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된 2025년형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UX 300h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신형 UX 300h는 기존 UX 250h를 대체하는 모델로, 5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됐다. 더 높은 출력과 뛰어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탑승객의 안전과 주행 편의를 고려한 안전 사양 및...
볼보자동차, 플래그십 전기 SUV 'EX90'에 엔비디아 SoC 탑재 2024-09-24 09:20:58
볼보자동차는 자사의 플래그십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EX90'에 브랜드 최초로 엔비디아(NVIDIA)의 ‘드라이브 오린 시스템 온 칩’(DRIVE Orin SoC)을 탑재하고 소프트웨어로 정의되는 차세대 모빌리티를 위한 협력을 더욱 강화한다고 24일 밝혔다. 볼보 EX90은 플래그십 전기 SUV이자 ‘소프트웨어로...
[OK!제보] 비상계단 막은 호텔들…불나면 참사 피할 수 있나 2024-09-24 06:00:16
소방안전관리자들이 고용주에게 피해를 주는 결과를 내놓긴 쉽지 않다며 "건물주가 직접 고용하는 형태에서 무작위 배정으로 바꿔야 한다"고 주장했다. 백승주 교수도 "지금처럼 숫자만 늘리기보단 권한과 교육을 강화해 소방안전관리자의 자립을 보장해야 한다. 그 변화의 주체는 결국 소방청"이라고 강조했다. 숙박업계도...
봉화송이 전국마라톤대회에 2500명 참가 2024-09-23 11:19:41
먹을거리와 야외 샤워부스, 스포츠테이핑 부스 운영 등 쾌적한 편의시설 등을 제공해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이밖에도 참가자들의 안전과 대회 간 발생하는 다양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대회관계자 및 유관기관, 자원봉사자 200여 명을 동원해 합동운영본부 운영, 마라톤 코스 차량 통제, 주차관리, 의무실 설치 등...
정의선, 유럽 EV 거점 체코공장 점검…"투자 아끼지 않고 지원" 2024-09-22 10:52:59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하이브리드 모델로 전기차 등 수요 둔화에 따른 판매 공백을 보완한다. 여기에 체코공장에서 생산 중인 2세대 코나 일렉트릭과 한국에서 수출하는 현대차 대표 전기 모델 아이오닉 5를 비롯해 유럽에 올해 하반기 론칭하는 캐스퍼 일렉트릭을 주축으로 전기차 리더십 회복에 나선다. 특히 캐스퍼...
정의선, 체코서 유럽 성장전략 모색…"EV 침체에도 투자 강화" 2024-09-22 10:05:11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하이브리드 모델을 내세워 전기차 수요 둔화에 따른 판매 공백을 보완한다. 체코공장에서 생산하는 2세대 코나 일렉트릭과 한국에서 수출하는 아이오닉5, 유럽에서 올해 하반기 출시하는 캐스퍼 일렉트릭을 내세워 전동화 전환도 빠르게 추진한다. 기아는 유럽에서 EV6 상품성 개선 모델과 EV9 새...
스포츠·워크웨어 호조…형지엘리트 최대 실적 2024-09-20 17:36:07
형지엘리트는 실적 호조 배경으로 학생(students), 스포츠(sports), 안전(safety) 등 ‘3S 사업 전략’을 꼽았다. 업계 선두인 학생복 사업을 필두로 스포츠웨어·굿즈와 워크웨어 사업이 시너지를 내며 매출과 이익이 동반 증가했다는 설명이다. 사업별 매출 증가율은 학생복 2.8%, 스포츠웨어·굿즈 113%, 워크웨어 12%...
“3S 전략 먹혔다”…형지엘리트, 연 매출 1327억 ‘역대 최대’ 2024-09-20 16:59:43
스포츠, 안전(워크웨어)으로 대표되는 이른바 ‘3S 사업전략’이 적중했다는 분석이다. 같은 기간 수익성은 전기 대비 2.8배 뛰었다. 당기 영업이익은 70여억원으로 전분기 25억원에서 약 182% 신장률을 보였다. 형지엘리트는 최준호 부회장의 진두지휘 하에 학생복 사업이 국내외에서 안정적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