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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부터 전국 지자체 70% '택시 부제' 일괄 해제 2022-11-22 10:06:06
떨어졌고, 10월엔 30%대 중반대를 오갔다. 그러다 심야 호출료 인상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11월 첫째 주 51%, 서울 택시 부제가 해제된 둘째 주엔 45%로 높아졌다. 국토부는 11월 심야 택시 배차 성공률이 코로나 이전 수준에 가까워져 안정세에 진입한 것으로 분석했다. 국토부는 서울시와 협조해 다음 달 1일부터 승차 거...
삼성전자, NC 다이노스, 아마존…"가격은 변하는 거야" 2022-11-17 11:01:45
더 많은 운전자가 도로에 올라오고 승차 요청이 접수되면 수요를 관리하기 쉬워지고 요금은 정상으로 돌아간다. 이런 방식은 모든 승차 요청을 처리할 수 있는 드라이버가 충분히 있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한편 승객이 긴급하게 이동해야 하거나 붐비는 날 빠르고 쉽게 라이드를 얻는 데 도움이 된다. 스위스...
국내 최초 공유 전기스쿠터 출시…'디지털 혁신인재 양성' 토론회 [Geeks' Briefing] 2022-11-15 15:18:37
베트남에서 200만 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는 승차 공유 플랫폼이다. 타다 스테이션은 타다 승차 공유 플랫폼 및 전기차량을 이용하는 운전자가 전기차 배터리 충전, 차량 수리 및 각종 CS 지원, 커뮤니티 센터 등 다양한 업무를 처리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다. 타다는 타다 스테이션 출범식에서 친환경 차량 호출...
개인택시 3부제 해제 첫 주말…시민들 "두 시간 기다려도 안와" 2022-11-13 18:00:41
승객은 승차가 불가능하다고 말하는 택시기사와 가벼운 실랑이가 벌어지기도 했다. 약 두 시간이 지난 13일 오전 1시. 상황은 나아지지 않았다. 같은 자리에서 30여 명이 오매불망 택시를 기다렸다. 이 중 절반은 택시 잡기를 포기한 듯 점포 앞 계단에 주저앉아 있었다. 한 시간 넘게 택시를 기다렸다는 류모씨(41)는 경기...
앱으로 버스 호출…인천 '아이모드' 서비스 인기 2022-11-09 19:06:06
차량을 호출해 승차하고, 노선과 관계없이 가고 싶은 정류장으로 이동하는 공공버스 운행 시스템이다. 앱에서 사전 예약 후 버스를 이용해야 하며, 기본 정거장은 있지만 고객 수요에 맞춰 버스 노선을 변경할 수 있다. ‘승객이 부르면 오는 버스’ ‘콜버스’로 불린다. 총 4대(16인승)가 대중교통 사각지대에서 운행되고...
서울시, 개인택시 3부제 45년 만에 전면 해제 2022-11-08 16:29:01
등 승차난이 심한 추가 지역 8개소에도 임시승차대를 설치해 시와 택시조합 관계자들이 승객-택시 간 1:1 매칭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택시보호 격벽 설치 지원, 긴급 경보체계 구축 등으로 택시 안전 서비스를 대폭 강화해 기사들이 심야에도 안심하고 영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승객들 대상 택시 서비스 개선도...
"밤에 택시 잡기 쉬워졌다"…배차 성공률 25%→50% 2022-11-07 19:20:34
측면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향후 탄력 호출료 제도가 정착되고, 택시 부제 해제, 서울시 심야할증 요금 인상 등이 본격 시행되면 예전과 비교해 택시 수급 상황이 더욱 개선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국토부는 승객의 호출을 접수한 뒤 택시 기사가 승객에게 유선으로 목적지를 문의하고 단거리일 경우 호출을 취소...
"심야 택시난 일부 완화…배차 성공률 25%→50%" 2022-11-07 18:24:04
호출료 제도가 정착되고, 택시 부제 해제, 서울시 심야할증 요금 인상 등이 본격 시행되면 예전과 비교해 택시 수급 상황이 더욱 개선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국토부는 승객의 호출을 접수한 뒤 택시 기사가 승객에게 유선으로 목적지를 문의하고 단거리일 경우 호출을 일방적으로 취소하는 행위에 대해 택시발전법상...
택시 기본료 1만원 시대…오늘부터 '심야 탄력 호출료' 시행 2022-11-03 17:02:27
돌아가도록 권고된다. 호출료가 적용을 선택할 경우 기사에게 승객의 목적지를 미표시해 승객들은 승차 거부로부터 보호받고, 택시 대기시간도 단축될 수 있다. 하지만 고객들의 부담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심야 택시(서울 기준) 기본요금은 4천600원인데 호출료 5천원을 더하면 총 9천600원의 기본요금을 지불하고...
혁신과 기득권 싸움 끝은…토스의 성공일까, 타다의 좌절일까 [김주완의 스타트업 나우] 2022-11-01 17:47:29
승차 공유 플랫폼 ‘타다’ 논란은 법적 규제로 사업이 사실상 막히기도 했다. 하지만 ‘택시 대란’이 이어지자 정부는 결국 규제를 완화하기로 했다. 산업계의 변화 흐름을 막무가내로 막기는 어렵다는 얘기다. 디지털 전환이 가속하면서 사회적 공론화와 적극적인 정부 중재가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커진다. 직방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