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새로운 카풀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노력하는 기업 '."위츠모빌리티 문성훈 대표"[혁신 성장 코리아] 2019-07-08 13:09:27
광역버스, 시내버스 등) 시장에서 불편을 겪고 새로운 운송 수단에 대한 니즈가 많은 고객들은 단거리 이동이 아닌 장거리 이동 고객들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단거리 즉시 배차 시장은 기존의 택시나 타다와 같은 수단을 이용하면 충분하지만, 장거리 이동 고객들의 경우 지하철, 버스의 경우 불편하다는 단점, 택시 또는...
청주 시내버스 준공영제, 운송원가 산정방식 이견으로 '제동' 2019-06-23 09:30:01
시내버스 준공영제, 운송원가 산정방식 이견으로 '제동' 준공영제 도입 최대 변수…대중교통협의회서 합의도출 실패 (청주=연합뉴스) 변우열 기자 = 청주 시내버스 준공영제 도입 논의가 표준운송원가 산정방식을 둘러싼 이견으로 제동이 걸렸다. 준공영제는 버스 회사들의 모든 수입금을 공동관리위원회가 관리해...
'주 52시간제 임박'…버스 기사 채용박람회 북적 2019-06-20 16:32:08
북적였다. 경기도가 시행하는 '버스 운수 종사자 양성 교육'을 2주간 한국교통안전공단 화성 교육센터에서 받았다는 A(41) 씨는 "서울에서 사회복지사로 일했는데 어릴 때부터 꿈꿨던 버스 운전을 해보고 싶어 양성교육을 받다가 여기서 채용박람회를 한다고 알려줘 왔다"고 말했다. A 씨에게 임금, 복리후생 등...
광주시, '혈세 먹는 하마' 시내버스 준공영제 특정감사 2019-06-17 10:28:57
통해 운송원가 사용의 적정성 점검, 서비스 및 경영 평가 등을 할 계획이다. 광주 시내버스 재정지원금은 2007년 196억원을 시작으로 해마다 늘어 2010년 352억원, 2013년 395억원, 2016년 508억원, 2017년 522억원, 2018년 639억원을 기록했다. 준공영제 도입 이후 지난해까지 광주시가 버스회사에 지급한 재정지원금은...
[발등의 불! 버스 52시간제] 강원 2019-06-13 08:01:32
것으로 보인다. 13일 강원도에 따르면 도내 300인 이상 노선버스 운송업체는 금강고속, 강원고속, 강원여객 등 3곳이다. 동해상사고속 등 50∼299인에 해당하는 10개 업체는 내년 1월부터, 산천어운수 등 5∼49인에 속하는 8개 업체는 2021년 7월부터 주 52시간 근무에 돌입한다. 올해 4월 말 기준으로 이들 21개 업체에...
[발등의 불! 버스 52시간제] 울산 2019-06-13 08:01:32
시내버스 운송업체에서 52시간제 근무를 시작한다. 현재 울산에는 모두 23개 버스회사가 162개 노선에서 877대를 운행하고 있다. 이중 시내버스 회사가 8개사에 110개 노선, 499대를 운행하고, 나머지는 지선과 마을버스다. 시내버스 회사에는 한국노총 전국자동차노동조합연맹 울산지역노동조합 소속 울산여객, 남성여객,...
[발등의 불! 버스 52시간제] 충북 2019-06-13 08:01:31
인력 충원만으로 대응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다만 버스업계의 만성적인 적자 구조를 해결하기 위해 준공영제 도입을 서둘러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13일 충북도에 따르면 도내에는 시내버스 10개, 농어촌버스 7개, 시외버스 5개 등 총 22개의 버스업체가 운영되고 있다. 이중 상시 고용인원이 300명을 넘어 다음...
[발등의 불! 버스 52시간제] 광주 2019-06-13 08:01:28
지난해까지 광주시가 버스회사에 지급한 재정지원금은 4천818억원에 이른다. 또 인건비 등 운송 원가는 해마다 급증 추세인데 승객 수 감소로 운송 수입이 줄어드는 것도 해결해야 할 과제다. 광주 시내버스 운송 원가는 2007년 1천362억원을 기록한 이후 한 해도 거르지 않고 꾸준히 올라 지난해 1천964억원을 기록했다....
[발등의 불! 버스 52시간제] 정부·지자체 대책 마련 부심 2019-06-13 08:01:01
순차적으로 도입되기 때문이다. 다음달 1일 300인 이상 버스 운송업체에 먼저 적용되고, 50∼299인 기업은 내년 1월, 5∼49인 기업은 2021년 7월에 각각 적용된다. 이에 따라 버스업계에서는 기존의 격일제·복격일제 등 근무가 불가능하고 1일 2교대제 등으로 근무형태를 바꿔야 해 운전기사 인력 부족이 우려된다. 국토부...
"버스 대란 막는다"…국토부 '근로시간 단축 대응반' 설치 2019-06-11 07:11:00
순차적으로 도입되기 때문이다. 다음달 1일 300인 이상 버스 운송업체에 먼저 적용되고, 50∼299인 기업은 내년 1월, 5∼49인 기업은 2021년 7월에 각각 적용된다. 이에 따라 버스업계에서는 기존의 격일제·복격일제 등 근무가 불가능하고 1일 2교대제 등으로 근무형태를 바꿔야 해 운전기사 인력 부족이 우려된다. 국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