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외식물가, 전체 평균 33개월째 웃돌아 2024-03-07 06:17:16
초콜릿(13.9%), 파스타면(13.5%), 잼(12.9%), 차(12.4%), 아이스크림(10.9%) 등 순이었다. 이에 반해 라면은 -4.8%로 가장 낮았고 김치 -4.5%, 유산균 -4.4%, 시리얼 -3.8%, 부침가루 -3.6%, 소주 -1.1% 등이었다. 먹거리 물가 고공행진에 정부가 지난해부터 물가 안정 정책에 드라이브를 걸면서 식품 기업들이 최근에는...
외식물가, 전체 평균 33개월째 웃돌아…가공식품, 27개월만 역전 2024-03-07 06:01:02
반해 라면은 -4.8%로 가장 낮았고 김치 -4.5%, 유산균 -4.4%, 시리얼 -3.8%, 부침가루 -3.6%, 소주 -1.1% 등이었다. 먹거리 물가 고공행진에 정부가 지난해부터 물가 안정 정책에 드라이브를 걸면서 식품 기업들이 최근에는 대체로 가격 인상을 자제하는 모습이다. [표] 월별 먹거리 물가 상승률 추이(단위: %) ┌────...
"가난한 사람들은 시리얼 먹어라"…CEO 망언에 '비난 폭주' 2024-02-28 22:28:24
시리얼을 주겠느냐"고 말했다. 일각에선 시리얼 가격이 저녁 식사 비용으로 저렴한 편도 아니라는 지적이 나왔다. 한 누리꾼은 "저녁으로 10달러짜리 시리얼을 먹기 위해 3달러짜리 우유를 함께 산다고 가정하면 비슷한 양의 냉동 라자냐와 가격이 비슷하다"며 "결코 싼 게 아니다"라고 말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저녁에도 시리얼 먹자고?…"마리 앙투아네트 생각나" 2024-02-28 11:26:56
필닉 CEO는 시리얼을 먹는 것이 다른 음식을 먹는 것보다 비용이 적게 들 것이라면서 "저녁 식사로 시리얼을 먹는 것이 생각보다 더 유행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경제적 압박을 받는 상황에서는 이런 현상이 지속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해당 발언은 즉각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반발을 불러왔다. 누리꾼들은 필닉 CEO의...
켈로그 CEO "가난한 사람들, 저녁은 시리얼로"…분노 촉발 2024-02-28 11:04:30
되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시리얼을 먹는 것이 다른 음식을 먹는 것보다 비용이 적게 들 것이라면서 "저녁 식사로 시리얼을 먹는 것이 생각보다 더 유행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경제적 압박을 받는 상황에서는 이런 현상이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나 필닉 CEO의 발언은 즉각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다이어트도 아닌데…"시리얼 저녁식사로" 캠페인 벌어진 까닭 2024-02-22 07:28:09
오레오 제조업체 몬델레즈는 지난 1월에 2월 초 46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한 코코아 가격 때문에 올해도 일부 제품의 가격을 계속 인상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같은 상황을 기회로 활용하는 기업도 있다. WK 켈로그는 2022년부터 소비자들에게 시리얼을 저녁 식사로 먹도록 권장하는 광고 캠페인을 시작했다. 뉴욕=박신영...
"부엌·욕실 갖춘 하마스 지하터널…인질 가두려 철문 설치도" 2024-02-08 11:59:44
그림과 '밀가루', '쿠키', '시리얼'이라고 쓴 영어 단어로 장식돼 있었다. 욕실 중 한 곳에는 열대 해변 장면이 그려진 타일이 붙어 있었다. 미국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인질들을 위해서 단시간에 이런 무늬로 장식하지는 않았을 것"이라며 "하마스의 VIP, 고위급 인사가 사용한 공간일...
박근혜 "억울하지 않았다면 거짓말…부끄러운 일 안했다" 2024-02-05 18:41:17
“아침에 일어나면 혼자 간단히 사과와 달걀, 시리얼과 요구르트, 커피 한 잔을 준비해 먹고 재활운동을 했다”고 건강 비결을 소개하기도 했다. 회고록엔 박 전 대통령이 2021년 수감 당시 쓴 자필 메모가 담겼다. “이제 모든 멍에를 묻겠다. 누구를 탓하거나 원망하는 마음도 없다. 서로를 보듬으면서 더 나은 대한민...
홈플러스 "서서 먹는 '먹탠딩족' 덕에 초간단 식품 인기" 2024-01-30 10:09:42
컵시리얼 온라인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480% 늘었다고 설명했다. 직화 밀키트와 코인 육수 품목의 온라인 매출은 각각 40%, 300% 증가했다. 특히 10∼20분간 끓이기만 하면 되는 꼬치 어묵류가 인기 급상승으로 상품 종류는 두 배 이상 늘고, 매출 규모는 20배로 커졌다. 품목별 온라인 매출을 연령대별로 보면...
카르푸 손절에도…"펩시코 주가 12% 상승여력" 2024-01-16 18:25:52
등 스낵·시리얼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미국 대표 식품기업이다. 펩시코 주가는 실적 개선에도 불구하고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부진한 모습이다. ○펩시코, 연초 카르푸서 퇴출 카르푸는 지난 4일 일부 국가에서 펩시코 제품을 판매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납득할 수 없는 가격 인상 때문에 판매 중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