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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대 배터리기업 中CATL, 홍콩증시 상장 추진 2025-02-12 17:59:46
선정했다. 골드만삭스와 모건스탠리, UBS 등도 상장 추진에 참여한다.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CATL은 지난해 3분기 전 세계 배터리 출하량의 3분의 1 이상을 차지했다. 업계 2위 BYD의 두 배가 넘는다. CATL은 테슬라를 비롯해 스텔란티스, 폭스바겐 등에 전기차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다. anfour@yna.co.kr (끝)...
'딥시크, 바이두도 아냐'...알리바바와 손잡은 애플 [데일리 아시아] 2025-02-12 17:59:01
이용할 수 있는 시장에서 아이폰 16이 더 잘 팔렸다"며 중국 시장에도 AI 기능이 도입되면 아이폰 판매가 회복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다음 이슈는 일본 얘깁니다. 지난주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졌는데 이 자리에서 이시바 총리는 “대미 투자를 1조달러까지 끌어올릴...
'은행권 LTV 담합' 2년째 결론 못내놓고…또다시 재조사한다는 공정위 2025-02-12 17:51:31
엄포에서 시작된 무리한 조사라는 비판의 목소리도 나온다. 윤 대통령은 당시 국무회의 등에서 공정위에 “금융·통신 분야의 독과점 폐해를 줄이고, 실효적인 경쟁 시스템을 조성할 수 있는 공정시장 정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공정위는 이에 “소수의 사업자가 시장을 지배하는 과점적 시장구조가 굳어졌다”며 4대...
물류센터 '과잉 공급' 진정되나…공실률 줄었지만 임대료는 아직 2025-02-12 17:51:02
나타났다. 과잉 공급과 고금리로 위축됐던 물류센터 시장이 숨 고르기에 들어갔다는 분석이 나온다. 12일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업체 알스퀘어가 발표한 ‘2024 하반기 수도권 물류센터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하반기 새로 공급된 수도권 물류센터는 약 191만㎡ 규모다. 전체 누적 공급(약 3550만㎡)의 6% 수준이다....
폴라리스오피스 "SW 이어 바이오에도 AI 기능 접목" 2025-02-12 17:11:01
코스닥시장 상장사 폴라리스오피스가 사업 다각화로 몸집을 불리고 있다. 본업인 오피스 소프트웨어 외에도 자동차 부품 회사와 바이오 업체를 잇달아 인수하며 매출을 두 배로 늘렸다. 2005년 상장한 폴라리스오피스는 모바일을 기반으로 글로벌 오피스 솔루션을 제공한다. 주로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PDF 등을 보거나...
'배터리 공룡' 중국 CATL, 홍콩서 상장 나선다 2025-02-12 16:58:52
상장이다.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CATL은 지난해 3분기 기준 글로벌 배터리 출하량의 3분의 1 이상을 차지했다.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둔화)에도 불구하고 공격적인 투자도 진행 중이다. 현재 독일, 헝가리에 공장이 있으며, 최근 유럽 자동차 업체 스텔란티스와 스페인에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공장을...
"올해 AI 서버 성장세 둔화 가능성…美규제·딥시크 등 영향" 2025-02-12 16:35:48
= 지난해 인공지능(AI) 서버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했으나 올해는 미국의 칩 수출 규제 등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불확실성에 직면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12일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에 따르면 지난해 글로벌 AI 서버 출하량은 강력한 수요에 힘입어 전년보다 46% 증가했다. 그러나 미국의 대중국 반도체 수출 제한, 중국산...
"스터디 헤드폰인데 디자인까지"…'르세라핌 패션템' 신제품 윤곽 2025-02-12 16:22:57
하나가 됐다. 지난해 시장조사 전문기관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조사에 따르면 만 13~59세 1000명 가운데 51.6%는 소음 차단을 위해 이어폰·헤드폰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0년 같은 조사에선 37.6%에 불과했던 응답 비중이 2년 만에 14%포인트 늘어난 셈이다. '패션 아이템'으로도 인기다. 소니는 인기...
부동산 투자 전문가 절반 "상반기 국내 오피스 시장 후퇴·침체" 2025-02-12 13:57:16
과잉으로 한동안 침체기였던 물류센터 시장에 대해선 회복을 전망하는 의견이 늘었다. 12일 부동산 서비스 전문기업 젠스타메이트가 부동산 투자 전문가 70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2025년 상반기 투자자 서베이 보고서'에 따르면 응답자의 50%는 올해 상반기 오피스 시장의 '후퇴' 또는 '침체'를...
마르니, 화려·과감한 컬러로 단기간에 新명품 반열에[류서영의 명품이야기] 2025-02-12 13:19:38
조사를 했다. 그 결과 1위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제품력이었고 2위는 환경과 윤리적 가치, 3위는 장인정신과 전통으로 나타났다. 브랜드 명성은 7위에 그쳤다. 특히 Z세대(1997~2012년생)들은 명품은 더 이상 과시의 도구가 아니라 가치 소비의 대상이 된 것이 큰 변화다. Z세대의 79%가 브랜드보다 제품의 실제 가치를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