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식 팝업' 인기몰이..롯데몰 하노이 매출 2천억원 돌파 2024-07-08 06:17:40
F&B(식음료) 매장도 갖췄다. 롯데백화점은 '팝업의 성지'로 자리매김한 잠실 롯데월드몰의 DNA(유전자)를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에 성공적으로 이식했다고 강조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827㎡(250평) 규모의 실내 아트리움 광장과 1천653㎡(500평) 규모의 야외 분수 광장에서 현지 최초의...
롯데몰 하노이 매출 2천억원 돌파…'한국식 팝업' 인기몰이 2024-07-08 06:00:00
F&B(식음료) 매장도 갖췄다. 롯데백화점은 '팝업의 성지'로 자리매김한 잠실 롯데월드몰의 DNA(유전자)를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에 성공적으로 이식했다고 강조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827㎡(250평) 규모의 실내 아트리움 광장과 1천653㎡(500평) 규모의 야외 분수 광장에서 현지 최초의 초대형...
LGU+, 이마트 PB 노브랜드로 ‘무너 아이스 커피’ 출시 2024-07-05 14:58:06
제품을 합쳐 수량 10만개를 전국 노브랜드 매장 250여곳, 이마트 매장 110여곳에서 판매한다. LG유플러스는 노브랜드와 협업해 지난해 12월에도 물티슈, 미용티슈, 타포린백 등 무너크루를 활용한 제품 3종을 선보인 바 있다. 무너크루는 홀맨, 아지, 무너 등으로 구성된 캐릭터 크루다. LG유플러스는 이들 캐릭터를 통해...
신사업 확장 나선 한화갤러리아, 분할 후 첫 채권시장 '복귀' 2024-07-03 14:34:15
냈다. 전 세계 파이브가이즈 매장 수는 1900여곳에 달한다. 오는 9월 경기 성남 분당 판교에 5호점을 열 계획이다. 쿠팡이츠와 손잡고 배달 서비스도 도입한다. 올해 하반기(7~12월) 강남점에서 시범 운영 후 서비스 지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식음료(F&B) 사업을 확대 작업도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해 7월에는 자회사...
백화점의 대변신…"더 크고 젊고 맛있게, 쉬고 즐기는 공간으로" 2024-06-30 07:27:00
체험 매장을 만들고 식음료(F&B)를 강화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동시에 온라인에서 주로 판매되는 10·20대를 주 고객으로 하는 패션 브랜드를 백화점으로 끌어들이고 있다. ◇ 체험·프리미엄 지향…매장 넓히고 휴식 공간 확보 백화점들이 고객 체험과 프리미엄 이미지를 지향하면서 입점한 개별 매장 규모는 점점 커지고...
"무더위·장마철은 성수기"…백화점·마트, '여름특수' 경쟁 2024-06-30 06:11:01
무더위에 식음료 매장과 여름철 상품 중심으로 매출 개선 효과를 톡톡히 봤다. 이달 들어 낮 최고기온이 33도 이상인 '폭염일수'가 2.7일로 평년(1991∼2020년 평균) 6월 한 달 폭염일수인 0.6일의 4.5배에 달했다. 작년 6월 폭염일수는 0.9일이었다. 이달(이하 1∼26일 기준) 기준 푸드코트와 식당가 식음료(F&B)...
아이파크몰 용산점, 군인 전용 멤버십 '아이밀리' 첫선 2024-06-25 10:38:29
또 패션 카테고리 10% 할인 쿠폰과 식음료 매장 인기 메뉴 50% 할인 쿠폰, 카페 브랜드 커피 1천원 이용 쿠폰 등을 매달 제공한다. 군인 외에 경찰과 소방공무원을 위한 전용 혜택도 기존 프렌즈 멤버십에 추가했다. 신분 인증을 하면 특별 적립률과 함께 매달 패션파크 15·10% 할인 쿠폰과 식음료 매장 5% 할인 쿠폰 등을...
카드 내역 봤더니…"여기에 꽂혔네" 2024-06-24 11:09:43
한국을 찾은 외국인 방문객 중 미국인은 식음료에, 일본인은 의료서비스에 가장 많은 돈을 쓴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결제기술기업 비자(Visa)는 지난해 4월부터 올해 3월까지 국내 가맹점에서 발생한 해외 발행 개인 비자 카드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처럼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 우리나라를 찾은 외국인...
"미국 관광객, 주로 먹는 데 지출…일본은 의료서비스 최다" 2024-06-24 10:10:34
미국인은 식음료에, 일본인은 의료서비스에 돈을 가장 많이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결제기술기업 비자(Visa)는 지난해 4월부터 올해 3월까지 국내 가맹점에서 발생한 해외 발행 개인 비자 카드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처럼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 우리나라를 찾은 외국인 관광객 중 가장 큰 소비를 한 7개...
자투리매장 매출이 본매장의 20배…황금알 낳는 '팝업' 2024-06-23 17:26:47
패션 매장의 하루평균 매출(약 1000만원)보다 20배 넘게 많았다. 팝업스토어 전성시대다. ‘자투리 공간의 임시 매장’으로 여겨지던 팝업스토어가 ‘황금알’을 낳는 공간으로 변신했다. 패션·엔터·식음료(F&B) 등 업종과 브랜드를 가리지 않고 팝업을 연다. 성장 정체에 빠진 백화점은 팝업을 앞세워 소비자를 대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