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해수욕장도 아닌데 '바글바글'…폭염에 인기 폭발한 곳 2023-08-01 21:00:06
비 각각 10%, 15% 증가했다. 특히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이 늘면서 이 기간 키즈 상품군 매출은 롯데백화점과 롯데아울렛에서 모두 20%씩 신장했다. 더위를 피해 백화점와 아웃렛을 찾은 손님들이 끼니를 내부에서 해결하다 보니 식음료(F&B) 매출도 덩달아 상승했다. 롯데백화점과 롯데아울렛의 지난 주말 F&B 매출...
백화점같은 대형마트…이마트 킨텍스점, 종합 쇼핑몰로 재개장 2023-07-20 06:00:01
1만7천851㎡(약 5천400평)로 67.5%를 차지한다. 이전에 비해 약 95% 늘어난 규모다. 테넌트 수는 이전에 비해 4배로 증가한 총 98개다. 식음료는 물론 엔터테인먼트, 리빙·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업종의 매장이 자리했다. 일산지역에 처음 들어서는 매장만 34곳에 달한다. 특히 식음료 매장은 1천300평 면적에 총 32곳...
"주변 주차장까지 꽉 찼어요"…'동대문 DDP' 2만명 몰렸다 2023-07-16 13:43:27
인근 사설 주차장에 비해서도 주차비(시간당 4800원)가 비싼 편이라 DDP 주차장은 늘 여유가 있는 편이었다. 이처럼 DDP 주차장이 예외적으로 붐빈 까닭은 컬리가 이 기간동안 개최한 오프라인 행사 '컬리 푸드 페스타' 때문이다. 컬리가 창업한 지 8년 만에 연 이 행사는 85개 대표 파트너사가 참여했다. 고객들은...
투썸플레이스, 신임 대표에 문영주 전 버거킹 사장 영입 2023-07-03 14:31:50
총괄책임자로서 서울 코엑스몰에 메가박스와 식음료(F&B) 컨세션을 론칭한 바 있다. 문 대표는 2013년부터 최근까지 10년간 비케이알 대표를 맡아 ‘한국 버거 업계 최장수 CEO’로 알려져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새로운 리더십을 중심으로 고객 지향적 기업문화와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하수정 기자...
日에 대규모 참관단 보낸 LGU+…치열해진 통신사 '로봇 대전' 2023-06-14 16:07:31
단계다. SK텔레콤은 식음료 분야를 집중 공략하고 있다. 두산로보틱스와 손을 잡고 올 초 AI 기반 커피 로봇을 출시했다. 이 로봇은 커피를 포함해 20여종의 음료 제조가 가능하다. 대형 카페 운영사와 로봇 상품을 기획해 향후 5년 내에 국내 커피 로봇 시장에서 선두 업체로 올라서겠다는 구상이다. 지난 3월엔 사용자...
아워홈, 8월 '새만금 잼버리' 만반 준비…메뉴 115종 공개 2023-06-13 17:39:25
메뉴에는 K푸드와 서양식, 중식, 비건, 할랄 등이 포함됐다. 세계적인 축제인 만큼 다양한 국적의 스카우트 대원들이 참가한다는 점을 고려했다는 설명이다. 아워홈은 이번 대회를 위해 ‘잼버리 전용 식자재 주문 홈페이지’도 마련했다. 홈페이지에는 메뉴에 대한 세부 소개와 주문 방법 등이 소개됐다. 6월 30일까지...
"연 200만원 혜택" vs '무배·OTT'…뭘 쓸까? 뜨거워진 '멤버십 경쟁' 2023-06-08 16:51:05
유니버스 클럽의 혜택은 가입과 가입비(연 3만원)에 상응하는 캐시 제공, 온·오프라인 5% 할인 등으로 요약된다. 신세계그룹은 현재 통합 멤버십에 참여한 6개 계열사(이마트·신세계백화점·SSG닷컴·G마켓·스타벅스·신세계면세점)에서 제공하는 할인과 무료 식음료 등을 합하면 1년에 200만원 이상의 혜택을 받을 수...
닻 올린 '신세계 유니버스'…이마트·스벅 등 통합멤버십 "가입비 10배 이상 혜택" 2023-06-08 11:33:35
제공하는 할인과 무료 식음료 등을 합하면 1년에 200만원 이상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우선 회원은 매월 이마트·신세계백화점·SSG닷컴·G마켓의 5%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에서는 월 최대 5회 제조음료 주문 시 별을 1개씩 더 받을 수 있다. 면세점에서는 최대 15%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골드...
신세계백화점, 재단장 100일 '하이퍼그라운드'…MZ세대 패션 명소로 거듭났다 2023-06-07 16:01:18
검증된 ‘하프커피’ ‘슈퍼말차’ ‘폴트버거’ 등 식음료(F&B) 브랜드도 MZ세대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지난달 12일에는 부산 지역 상권 최초로 ’아르켓‘ 매장을 오픈했다. 아르켓은 H&M그룹의 브랜드로 남성, 여성, 키즈 상품을 판매한다. 홈 인테리어 상품까지 선보이는 모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센텀시티점은 국...
한봉지 1900원?…라면 물가, 글로벌 금융위기 후 최고폭 뛰어 2023-06-05 11:34:29
고금리 상황이 지속되면서 극단적으로 지출을 줄이는 소비 형태가 이어지고 있다.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는 수준이 아니라 습관처럼 실천하는 형태로 변하고 있고, 매일 소비하는 식음료를 중심으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상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분석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