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너·두꺼비·흰디…존재감 커진 '기업 캐릭터' 2024-08-12 16:33:25
활용한 굿즈(상품) 판매, 스포츠·엔터테인먼트·유통·식음료 기업과의 제휴 등이 매출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GS25, 롯데월드, 노브랜드, 레고, LG트윈스 등 무너 IP를 사용하는 기업은 40여 곳에 이른다. 지난해 무너 IP 매출은 2021년보다 6.5배 늘었다. 디자인 문구, 소품 등 무너 관련 굿즈는 2021년 100여 종에서...
카리나, '무신사 뷰티' 모델 됐다…성수동 대규모 팝업까지 2024-08-12 09:38:04
뷰티 브랜드와 식음료(F&B), 헤어 및 네일샵 등 여러 분야의 로컬샵과 협업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 이외에도 성수동에서 젊은 층 방문율이 높은 카페 아즈니섬, 엠프티 성수, TTRS에서도 별도의 팝업 존을 마련한다. 팝업스토어 얼리버드 티켓은 30% 할인된 가격으로 오는 16일부터 사흘간 무신사 앱에서...
오마카세에 돈 팍팍 쓰더니…2030 사이 '필수'된 이것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08-03 07:28:34
화장품, 문구, 식음료까지 저렴하게 취급하며 최근 구매력이 떨어진 2030세대에게 큰 인기를 끄는 듯한 모양새다. 불황 속에서도 지난해 다이소를 웅영하는 아성다이소의 매출은 3조원을 돌파했다. 국내 e커머스(전자상거래) 앱보다 상품 선택의 폭이 넓고 저렴한 물건이 몰린 중국계 전자상거래(C커머스)도 마찬가지다....
냉동김밥 생산 에이지에프, IPO 추진 2024-07-29 17:54:25
위해 주관사 선정을 논의 중이다. 이르면 내년 상장을 추진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에이지에프는 대미(對美) 수출로 주목받은 냉동김밥 ‘바바김밥’ 판매사인 올곧의 지분을 100% 보유한 모기업이다. 올곧의 냉동김밥 생산 규모는 연간 7900t 수준이다. 미국 대형마트 트레이더조 등에 냉동김밥을 공급하고 있다....
'냉동김밥' 대박 난 에이지에프, 기업공개 추진 2024-07-29 13:35:06
냉동김밥 제조업체 에이지에프가 국내 주식 시장에서 기업공개(IPO)를 추진한다. 29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에이지에프는 코스닥시장 상장을 위해 주관사 선정을 논의하고 있다. 에이지에프는 대미(對美) 수출로 주목받았던 냉동김밥 '바바김밥'의 판매사인 올곧의 지분을 100% 보유한 모기업이다. 올곧의...
'냉동김밥 생산' 에이지에프, 기업공개 추진 2024-07-29 13:04:03
= 냉동김밥 생산기업 에이지에프가 국내 주식 시장에서 기업공개(IPO)를 추진한다. 29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에이지에프는 코스닥시장 상장을 위해 주관사 선정을 논의 중이다. 에이지에프는 대미(對美) 수출로 주목받았던 냉동김밥 '바바김밥'의 판매사인 올곧의 지분을 100% 보유한 모기업이다. 올곧의 냉동김밥...
선수촌 '불만 폭주'하더니…韓대표팀은 '고기 도시락' 먹는다 [2024 파리올림픽] 2024-07-27 15:37:52
가서 식사한다"고 말했다. 선수촌은 하루 4만끼를 제공하며 주 식당은 3300석 규모다. 파리올림픽 조직위원회는 '탄소 발자국'을 줄이기 위해 선수촌 식당 메뉴의 채식 비중을 높였다고 밝혔다. 조직위원회는 이번 올림픽 식음료 목표로 두 배 많은 채식 메뉴, 프랑스 원산 80% 등 100% 인증 식품, 플라스틱 소비...
'초단기 일자리' 인기 폭발하더니…몸값 9000억 찍은 회사 2024-07-26 15:50:25
싶다”고 말했다. 현재 타이미가 확보한 주요 고객사는 주로 물류, 식음료, 유통 업체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공개 기업으로서 신뢰와 안정감을 얻으면서 투자를 공격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라며 향후 합병 및 인수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투자은행인 제프리스는 타이미에 '매수' 등급을 부여하고 목표가로...
만수르가 즐겨 먹는다는데…'두바이 초콜릿' 이어 뜨는 간식 2024-07-26 05:30:01
이미지를 꼽았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국내 식음료 시장은 SNS 바이럴 마케팅의 영향을 크게 받는데, 중동 간식의 경우 맛이 자극적이고 모양새가 화려해 SNS에서 파급 효과가 더 크다"고 설명했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두바이라는 도시 자체가 주는 고급·풍요의 이미지가 본래 디저트가 추구하는 가치...
펫코노미 시대 도래, 반려동물 시장에서 찾는 비즈니스 기회 [삼정KPMG CFO Lounge] 2024-07-24 09:44:05
잠재력에 식음료, 유통, 금융, ICT 등 다양한 업계에서도 사업 기회를 엿보고 있다. 이들은 이제껏 반려동물에 대한 시대적 인식 변화로 두드러진 펫 휴머나이제이션(Pet Humanization) 기조에 맞춰 사업 확장을 지속해왔다. 그러나 앞으로는 반려동물의 인간화에 디지털 기술이 결합된 새로운 시장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