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FG, 어린이날 맞아 하남시 ‘희망찬지역아동센터’에 베이커리 및 학용품 기부 2023-05-02 13:55:10
방문해 베이커리와 식혜, 학용품 등을 선물했다. 최상규 총괄사장을 비롯한 SFG 임직원은 2일, 지역의 어린이가 마음껏 공부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하남시 소재 희망찬지역아동센터를 찾아 학용품 세트를 직접 만든 케이크 40개와 전통 식혜 120개를 기부했다. 케이크는 SFG의 카페 브랜드...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오는 28일까지 4주간 '화성 소상공인제품 특별판매전' 지원 2023-05-01 13:15:20
들기름), 수원화서시장(식혜, 떡) 등이다. 이번 판매전에서는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선착순 무료충전(5000원)과 어린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도 준비중으로 가정의 달을 맞아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은 재미있는 놀이체험도 즐겨볼 수 있다. 또 경기지역의 동행축제 연계 지역행사로는 올해 제37회를 맞는 전국최대 규모의...
"한과, 떡 맛보세요"…농식품부, 서울페스타서 K-디저트 알린다 2023-04-28 06:00:10
한국막걸리협회와 함께 한과, 떡, 식혜와 각 지역의 막걸리 등을 판매한다. 이 밖에 시식·시음 행사와 막걸리 빚기 등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농식품부는 앞으로 드림콘서트(5월 27일), 보령머드축제(7월 21일∼8월 6일), 세계스카우트잼버리(8월 1∼12일) 등과 연계해 K-푸드를 알리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
맨해튼 사로잡은 '뉴욕의 백종원'…"한식으로 미쉐린 딸 것" 2023-04-06 17:46:32
약과, 오미자 아이스크림, 식혜 같은 한식 디저트를 제공합니다. 눈으로 볼 때도 예쁘고, 감칠맛이 나는 우아한 코리안 다이닝을 보여주고 싶었죠.” ▷이탈리아에서 태어나 해외 생활을 오래 했는데도 한국에 대한 애정이 각별해 보입니다. “초등학생 시절을 제외하면 한국을 직접 경험한 시간이 길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약켓팅' 신조어까지…할매입맛 사람들 늘자 벌어진 일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3-31 21:00:01
한 달 만에 30만개 넘게 팔려나갔다. 음료업계에선 팔도 비락식혜 인기가 돋보인다. 지난해(11월 기준) 월평균 판매량이 약 600만개를 기록해 전년보다 월평균 100만개 가량 더 많이 팔렸다. 1993년 출시된 스테디셀러인데 지난해 들어 11월까지 7000만개 팔리며 누적 판매량 18억개를 돌파했다. 올해 들어서도 꾸준히 인기...
SFG, 성남시 미혼모자공동생활가정 ‘새롱이새남이집’ 인정(人情) 나눔 2023-03-14 14:35:06
새롱이새남이집에 소불고기 20kg, 백미 120kg, 전통식혜 50개와 더불어 화이트데이인 3월 14일을 기념해 사탕바구니 등을 후원했다. 소불고기는 SFG의 한식 브랜드 메뉴 중 온가족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것으로 선정했고, 쌀 역시 전 업장에서 실제 사용 중인 경기미 백미를 지원했다. 전통식혜 역시 자체 상품관인...
농식품 우수벤처에 식품 부산물 활용 '리하베스트' 선정 2023-02-27 11:00:05
식혜 등 식품 생산과정에서 나오는 부산물을 새활용(업사이클링)해 '리너지 가루'를 생산하고 이 원료로 식품을 제조해 판매하는 스타트업이다. 리너지 가루는 밀가루보다 단백질 함량은 높고 열량은 낮은 재료로 에너지바, 그래놀라 등의 형태로 판매되고 있다. 리하베스트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대기업 등에서...
전통 찾는 MZ세대, `할매니얼` 유행...마트표 떡·과자 인기 2023-02-14 15:45:06
전년 동기 대비 73%나 증가했다. 옛날 과자와 식혜 매출도 각각 87%, 47%나 폭증했다. 홈플러스는 지난달 `아리울떡공방 굳지않는 떡`을 출시했다. 롯데마트는 할매니얼 트렌드를 겨냥해 신품종인 `녹심 서리태`를 판매한다. 녹심 서리태는 단국대 콩 육종 연구진이 8년간 연구 개발한 심품종으로 일반 서리태보다 크기가...
'할매니얼'에 빠지다…마트업계, 잡곡·전통간식 판매 2023-02-14 15:17:54
온라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3%나 증가했다. 옛날 과자와 식혜 매출도 각각 87%, 47%나 폭증했다. 홈플러스는 지난달 '아리울떡공방 굳지않는 떡'을 출시했다. 롯데마트는 할매니얼 트렌드를 겨냥해 신품종인 '녹심 서리태'를 판매한다. 녹심 서리태는 단국대 콩 육종 연구진이 8년간 연구 개발한...
할매니얼 열풍에...절편·약과·식혜 불티 2023-02-14 09:38:56
73%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옛날 과자, 식혜 매출도 각 87%, 47% 신장할 만큼 할매니얼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다. 또, 대표적인 인기 상품으론 지난 1월 선보인 `아리울떡공방 굳지않는 떡`이 있다. 굳지 않는 특허기술이 적용돼 쫀득한 식감을 제대로 살렸다. 실제로 출시 3주만에 2억이 넘는 매출을 올리며 지난 1년 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