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보험 서비스 플랫폼 '신한SOL라이프' 앱…AI 음성봇·챗봇으로 365일 24시간 상담 2024-05-16 15:57:12
콜센터에 전화하면 기존 자동응답시스템(ARS) 안내 음성을 듣지 않고 원하는 서비스를 말로 할 수 있는 대고객 음성봇 서비스 ‘보리’를 운영 중이다. 보리는 ‘보험의 리더’라는 뜻으로, 고객이 말한 내용을 스스로 인지해 음성 안내와 최종 업무처리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특히 보리는 콜센터 이용 고객이 주로...
콘솔 게임에 방점 찍은 게임 진흥책…제작비 세액공제 빠져 2024-05-01 08:10:01
'게임 이용자 권익보호센터'(가칭)를 둬 게임 이용자들이 피해 신고와 상담, 소송 지원 등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나왔다. 이에 대해 윤 국장은 "거시적으로 보면 게임 등급 분류가 민간 자율 등급제로 전환된다. 게임위의 기능을 어떻게 가져갈까 하는 고민에서 시작했다"며 "현행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는...
PC·모바일 편중 게임산업, 콘솔·인디게임 키워 되살린다 2024-05-01 08:00:05
권익보호센터'를 설치해 게임 이용자들이 피해 신고와 상담, 소송 지원 등을 종합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e스포츠 산업 육성을 위해서는 지역 연고 실업팀을 창단, 한국형 e스포츠 리그 시스템을 구축하고 중·고등학생 e스포츠 동호회 지원도 확대한다. e스포츠 종주국으로서 그간의 e스포츠 역사를...
"휴대폰 8시간째 미사용" 긴급 문자…50대 남성 생명 구했다 2024-04-30 21:50:07
지난 24일 행정복지센터 공용 휴대전화에는 고독사 안심앱을 통해 문자 한 통이 들어왔다. '8시간 동안 휴대폰 미사용'이라는 문구와 함께 장애인인 A 씨의 휴대전화 위치 정보가 담겨 있었다. 대명9동 복지팀은 즉시 A 씨 주거지로 출동했다. 그곳에서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메모와 부탄가스가 발견됐지만 A...
로맨스 스캠부터 유명코인 사칭까지…신고접수만 2천건 이상 2024-04-29 06:17:36
센터, 광역 지자체 등을 통해 고령자 등 취약계층 위주로 배포할 계획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만일 본 책자에 기재된 사례와 동일하거나 유사한 투자사기를 당했다고 의심되는 경우 즉시 금감원이나 경찰에 신고하고 상담과 도움을 요청하기를 바란다"고 제언했다. 금감원은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인 닥사(DAXA)와...
로맨스 스캠부터 유명코인 사칭까지…가상자산 투자사기 백태(석 2024-04-29 06:00:01
센터, 광역 지자체 등을 통해 고령자 등 취약계층 위주로 배포할 계획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만일 본 책자에 기재된 사례와 동일하거나 유사한 투자사기를 당했다고 의심되는 경우 즉시 금감원이나 경찰에 신고하고 상담과 도움을 요청하기를 바란다"고 제언했다. 금감원은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인 닥사(DAXA)와...
"형벌에 중점둔 시스템, 선제 예방으로 바꿔야" 2024-04-28 19:05:15
범죄 신고·상담을 받고 사기정보분석국(NFIB)에서 범죄 정보를 분석한다. 반면 국내 사기 신고·상담 창구는 보이스피싱에만 초점을 둔 경찰청 산하 ‘전기통신 금융사기 통합신고 대응센터’가 유일하다. 서 교수는 “해외의 사기 전담 조직은 사기 피해가 접수되면 계좌를 모두 지급 정지시켜 피해를 사전에 차단하지만,...
"옷 다 손상돼 왔어요"…세탁특공대에 무슨 일이 [Geeks' Briefing] 2024-04-25 17:37:16
발령했다. 이달 들어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세탁특공대 관련 소비자 상담은 238건으로 올해 전체 상담 건수(364건)의 65.4%에 달했다. 대부분은 옷이 손상된 채 배송됐거나 잘못 배송된 사례였다. 최근엔 사전 안내 없이 배송이 지연된다는 불만 신고도 다수 접수됐다. 문제가 발생했을 때 고객센터와의...
"세탁 맡겼더니 엉뚱한 옷이"...불만 속출 2024-04-25 17:01:31
상담센터'에 접수된 세탁특공대 관련 소비자 상담은 238건으로 올해 전체 상담 건수(364건)의 65.4%에 달했다. 대부분 사례는 옷이 손상된 채 배송됐거나 잘못 배송됐다는 내용이다. 최근에는 사전 안내 없이 배송이 지연된다는 불만 신고도 여럿 접수됐다. 문제가 발생시 고객센터와의 연결이 어렵고 소비자 민원에...
"'세탁특공대' 관련 불만 상담 4월에만 238건…피해주의보" 2024-04-25 16:22:04
발령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달 들어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세탁특공대 관련 소비자 상담은 238건으로 올해 전체 상담 건수(364건)의 65.4%에 달했다. 대부분은 옷이 손상된 채 배송됐거나 잘못 배송된 사례인데 최근에는 사전 안내 없이 배송이 지연된다는 불만 신고도 다수 접수됐다. 문제가 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