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마트 계열 뭉친 '패밀리위크'에 1천600만명 몰렸다 2024-07-08 11:49:14
보면 신선식품과 생활용품 등이 호조를 보였다. 노브랜드는 특가로 선보인 천도복숭아 등 제철 과일과 양파, 무, 대파 등 채소류가 매출을 견인했다. 인기를 끈 미국산 체리는 추가 물량을 투입하기도 했다. 스타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주중 방문 고객이 주말에도 재방문하는 사례도 많았다. 이마트 에브리데이 매출은 작년...
한국 과일·떡볶이 전진 배치…롯데마트, 베트남 매장 리뉴얼 2024-07-04 17:21:38
식품 비중을 90%까지 높였다. 프리미엄 신선 식품군을 특히 많이 늘렸다. 매장 전면에 수입 과일 특화존을 구성해 딸기, 배, 샤인머스캣 등 한국 과일을 배치했다. 델리(즉석조리식품) 매대는 두 배 이상 넓혔다. 조리 과정을 지켜볼 수 있도록 개방형 주방을 설치하고, 90석 규모의 테이블과 의자를 설치했다. 베트남에서...
여름 과일 금값 아니네…참외·수박 가격 작년보다 떨어져 2024-07-04 17:21:13
‘과일이 비싸다’는 인식도 확산하고 있다. 지난달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2.4%로 집계됐는데, 신선과실 물가는 31.3% 오른 것으로 조사됐다. 이 중 사과는 63.1%, 배는 139.6% 상승했다. 농식품부는 이에 대해 통계가 불러오는 착시라고 설명했다. 통계청은 소비자물가지수를 집계할 때 과일마다 가중치를 달리 두고 있다....
롯데마트 베트남 하노이센터점 식품 전문 재단장…"식문화 선도" 2024-07-04 09:15:11
신선 식품은 프리미엄 상품을 강화했다. 베트남은 최근 경제 발전으로 프리미엄 농산물과 식자재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다고 롯데마트는 설명했다. 매장 전면에 수입 과일 특화존을 배치하고 베트남에서 고급 과일로 인식되는 한국산 딸기와 배, 샤인머스캣 등을 제철에 맞춰 판매한다. 항공 직송 연어 라이브존도 마련해...
삼성김치냉장고, 메탈 쿨링 기술과 23개 맞춤 보관 기능…김치뿐 아니라 과일·곡물·와인 등 신선도 유지 2024-07-02 16:08:04
아삭한 김치 맛을 구현할 뿐 아니라 식재료의 신선함을 오래 유지해준다. 초미세정온 기술은 김치냉장고 내 온도편차를 ±0.3%로 최소화해 김치는 물론 식재료의 수분 손실을 최소화해 맛과 질감을 오랫동안 지켜준다. 특히 다양한 김치뿐 아니라 과일, 곡물, 와인 등 보관이 까다로운 식재료도 전문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
기름값·과일값 고공행진...정부 "물가 2%대 안정" [오한마] 2024-07-02 12:15:39
올라 소비자물가지수를 넘어섰습니다. 대표적으로 과일류인 신선과실이 31.3% 올랐는데 특히 배 가격은 무려 139.6% 급등했고, 김 역시 28.6% 상승해 역대급 상승폭을 기록했습니다. 또, 국제유가 상승으로 석유류도 4.3% 올라 1년 반만에 최고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정부 역시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있습니다. "7월은...
"서민 반찬 맞나"…역대급 기록 갈아치운 '검은 반도체' 2024-07-02 11:08:33
초 사과와 함께 ‘금(金) 과일’로 불렸던 배의 지난달 물가 상승률은 139.6%로, 1975년 1월 관련 통계를 작성한 이래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 사과 물가도 63.1% 상승하면서 신선과일 전반의 물가상승률은 31.3%로 집계됐다. 일부 품목에서 물가가 크게 뛰었지만, 전반적인 농·축·수산물 물가는 안정을 찾고...
6월 소비자물가 2.4%…"하반기 2% 초중반 안정화"(종합2보) 2024-07-02 10:50:38
4.3% 올라 18개월만 최대폭 상승 사과·배 신선과일 오름세 계속…생활물가 지수는 2%대 복귀 "날씨와 유가·환율 등 변수 계속…7월 물가 반등 가능성도" (세종=연합뉴스) 박재현 박원희 기자 = 소비자물가가 석 달 연속으로 2%대 오름세를 기록하면서 비교적 안정된 흐름을 이어갔다. 다만 사과와 배를 중심으로 과일값...
6월 물가상승률 2.4%, 석달째 2%대…과일·석유류 불안 지속(종합) 2024-07-02 08:48:42
6월 물가상승률 2.4%, 석달째 2%대…과일·석유류 불안 지속(종합) 석유류 4.3% 올라 18개월만 최대폭 상승…"기저효과 영향" 사과·배 신선과일 오름세 계속…외식 물가도 3.0%↑ (세종=연합뉴스) 박재현 박원희 기자 = 소비자물가가 석달 연속으로 2%대 오름세를 기록하면서 비교적 안정된 흐름을 이어갔다. 다만 사과와...
[2보] 6월 소비자물가 2.4% 상승…석 달 연속 2%대 2024-07-02 08:00:03
과일 가격 강세가 계속됐다. 석유류 물가상승률 역시 4.3% 올라 전월(3.1%)보다 오름세가 확대됐다. 2022년 12월 6.3% 증가한 이후 18개월 만에 가장 높은 상승률이다. 물가의 기조적 흐름을 보여주는 근원물가(농산물 및 석유류 제외 지수)는 작년 동월 대비 2.0% 올랐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방식의 근원물가 지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