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홍성호 기자의 열려라! 우리말] '노령 사회'는 왜 '고령 사회'에 밀렸나 2022-06-06 10:00:14
말과 언어는 인류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신장하는 수단이 돼야 한다”고 비판했다. 사회 인식 변화에 따라 기왕에 알던 단어 풀이가 달라지는 사례 중 하나다. ‘노인’이란 말 기피…‘어르신’으로 점차 대체사회적 인식 변화는 주력으로 쓰는 단어 자체를 바꾸게 하는 결과도 가져온다. ‘경로당’이란 명칭이 ‘시니어센...
이마트24, 증정품 쿠폰 보관 서비스 개시 2022-05-12 08:21:20
수 있다. 또 쿠폰을 다른 사람에게 선물할 수도 있다. 이마트24는 모바일앱을 통해 예약구매, 배달, 할인 구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 1월 시작한 배달 서비스는 이용 건수가 매달 평균 2배 이상씩 신장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달 말까지 1만원 이상 구매 시 배달비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eshiny@yna.co.kr...
GS리테일, 1분기 영업익 27% 감소…편의점 매출 늘었지만 이익 줄었다 2022-05-04 17:34:19
점포 매출도 신장하는 흐름을 보였다. 그러나 영업이익은 340억원으로 18.7% 감소했다. 광고 판촉비 증가와 GS페이·더팝·와인25플러스 등 서비스 개발을 위한 수수료 증가 등으로 영업이익이 줄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슈퍼 사업의 경우 매출이 6.2% 늘어난 3170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26.1% 감소한 82억원으로...
하이엠솔루텍, 에너지 사용량 절감 BMS 사업 박차 2022-05-03 16:29:42
55% 신장하면서 성장기조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BMS(Building Management System)는 빌딩 내 모든 설비들을 고객이 원하는 구성으로 통합하고, 편리한 사용성을 기반으로 빌딩 전체의 통합제어와 에너지관리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운영효율을 극대화하는 통합 빌딩관리 솔루션이다. 에너지 소비가 가장 많은 냉난방기...
대기업도 참전...밀키트시장 지각변동 예고 2022-04-22 19:19:20
많이 찾으시고요, 매출은 한달에 5% 정도 신장하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밀키트 업계에 남은 숙제는 엔데믹 이후에도 성장세가 유지될 수 있느냐는 부분입니다. 코로나19와 `집콕` 문화가 밀키트의 성장세를 주도해온 만큼, 야외 활동이 회복될수록 밀키트 매출은 꺾일 공산이 크기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밀키트는...
상장 앞둔 CJ올리브영, 작년 최대 실적…매출 2조1192억 2022-03-24 11:54:31
동반 신장하면서 미래 성장을 위한 확고한 삼각편대를 완성했다"고 자평했다. 코로나19 사태로 오프라인 유통기업의 출점이 둔화되는 경향이 나타났지만 CJ올리브영은 지난해 매장을 6개 열었다. 또한 온라인 사업 강화로 해당 사업이 전체 실적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20년 17%에서 지난해 23%까지 상승했다. 2018년 말...
갤러리아百, VIP 고객 대상 구독 서비스 론칭 2022-02-21 08:37:34
서비스에서는 사전 설문조사와 전문가 상담을 통해 개인 건강 상태에 맞춘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해준다. 갤러리아백화점이 이처럼 핀셋 마케팅을 강화하고 나선 것은 VIP 고객들의 매출이 매년 신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갤러리아 VIP 매출은 전년 대비 41% 증가했고,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45%에 달했다....
휴온스, 지난해 영업익 496억원…전년비 8.4%↓ 2022-02-16 11:34:01
진단키트 ‘Accurate Rapid COVID19 Ag’ 국내 유통을 맡기도 했다. 엄기안 휴온스 대표는 "장기화된 팬데믹으로 시장 환경이 녹록치 않은 상황이지만 전 사업 부문에서 고르게 매출이 신장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해 휴온스의 사업 저력을 보여줬다"며 "앞으로도 미래 지속성장을 위한 투자 확대는 물론 변화하는 시장...
오픈 6일 만에 1만명 몰렸다…인도네시아서 대박 난 한국 음식 2021-12-28 17:21:05
11월까지 연평균 20.1% 신장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인도네시아에서 특히 인기가 많은 K-푸드는 떡볶이, 김밥, 라면, 김치, 한국산 배 등으로 알려졌다. GS더프레시는 K-푸드와 한국 문화를 알리기 위해 한국 상품 할인 및 음식 체험, 20m 크기 김밥 말기 행사, 한국 관련 그림 그리기 대회 등도 진행했다. 인기에 힘입어...
뮬라맨즈, 2021 하반기 매출 122% 늘어 2021-12-09 15:18:49
신장하며 약 122%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뮬라맨즈는 애슬레저 기업 ㈜뮬라의 남성 짐웨어 브랜드다. 뮬라맨즈의 모든 제품은 운동 전문가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적극 수용해 제작되고 있다. 관계자는 "단순히 옷을 제작하고 판매하는 것이 아닌 스포츠웨어의 정통성을 이해하고 소비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