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신병 리그' 말 나오더니…20대女 '야구'에 푹 빠진 까닭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06-15 08:30:02
야구 콘텐츠는 바이럴되고 있다. 소셜 빅데이터 플랫폼 썸트렌드에 따르면 야구 관련 인스타 게시물은 지난 3월부터 매월 3만~4만 건 사이에서 움직이고 있다. 작년과 재작년에는 많아야 1만건 초반대 정도였는데 최근에는 3~4배 이상으로 불어난 수치다. 앱 빅데이터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인스타그램 앱 사용자...
고용부, 산업인력공단, VR활용 일학습병행 훈련 추진 2024-06-13 14:25:00
입직하는 초기 단계 근로자의 훈련 과정을 실감 나게 체험해 볼 수 있었다. 콘텐츠를 체험한 부천정보산업고등학교 이재하(3학년) 학생은 "반도체 분야 취업을 고려 중이었는데 제조 현장에서 근로자가 어떤 일을 하는지 VR을 통해 실감 나게 체험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고용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이번 엑스포가...
[인터뷰] 비전프로 뮤직앱 1위 창업자 "7천달러 콘서트를 13달러에 본다" 2024-06-12 08:03:18
될 것…K팝 가수 콘텐츠 확대" (쿠퍼티노[미 캘리포니아주]=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전 세계 모든 아티스트가 VR 콘서트를 찍고 모든 팬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11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애플 본사에서 만난 가상현실(VR) 콘서트 제작 유통 기업 '어메이즈VR'의 공동...
길거리서 많이 보인다 했더니…탕후루 지고 뜨는 디저트 2024-06-11 15:38:42
걸그룹 엔믹스의 해원, 가수 강민경 등이 관련 제품을 콘텐츠로 다루면서 관심도가 커졌다. '#요아정' 해시태그를 단 게시물은 인스타그램에서 5000개 이상 올라왔고, 유튜브에서는 관련 영상들이 100만 회에 가까운 누적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요아정 픽(Pick)’, ‘요아정 꿀조합’ 등 관련 인기 검색어들이...
연말 우르르 가던 '인증샷 맛집'…365일 '성지' 노린다 2024-06-02 13:25:14
테마 영상과 브랜드 광고는 물론 문화 콘텐츠, 공익광고 등을 매달 다양하게 선보인다. 신세계는 새벽 6시부터 자정까지 디지털 사이니지를 운영할 계획이다. 착시 원리를 활용해 3D 실감 영상처럼 생생한 입체감과 현장감을 구현하는 아나몰픽 기법을 활용한 영상도 도입해 해외 관광객이 많이 찾는 명동에서 볼거리를...
'명동을 타임스퀘어'로…신세계백화점, 93년만에 외벽 바꾼다 2024-06-02 07:01:01
테마 영상과 브랜드 광고는 물론 문화 콘텐츠, 공익광고 등을 매달 다양하게 선보인다. 신세계는 새벽 6시부터 자정까지 디지털 사이니지를 운영할 계획이다. 착시 원리를 활용해 3D 실감 영상처럼 생생한 입체감과 현장감을 구현하는 아나몰픽 기법을 활용한 영상도 도입해 해외 관광객이 많이 찾는 명동에서 볼거리를...
1억 넣으면 450만원이 통장에…현대홈쇼핑 배당 달달하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6-01 07:00:24
사이니지(디지털 옥외광고)·기업메시징·실감콘텐츠 사업이 주력인 상장사다. 이 회사는 화장품 소재·건강기능식품·바이오의료소재·천연물 원료의약품 사업을 영위하는 현대바이오랜드를 자회사로 두고 있다. 현대L&C는 플라스틱 창호, 인조대리석, 바닥재, 인테리어 필름 제조업 등을 영위하는 건자재 회사로 2018년 ...
진격의 티빙…넷플릭스 시청 시간 넘어섰다 2024-05-31 17:57:17
시청률에 비해 체감 인기가 높은 콘텐츠로 꼽혔다. ‘선재 업고 튀어’는 티빙에서 4주 연속 주간방송 VOD 및 실시간 채널 합산 시청 순방문자(UV) 1위도 차지했다. VOD와 실시간 채널 합산 시 총시청시간은 16억 분에 달했다. 이 드라마는 역대 tvN 드라마의 티빙 유료 가입 기여자를 분석한 결과에선 2위에 올랐다. 1위는...
H&M, 명동에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스마트 피팅룸 갖춰 2024-05-31 16:22:06
명동점은 아시아 최초 이머시브(immersive·실감) 피팅룸과 스마트 피팅룸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머시브 피팅룸에서는 인터랙티브 스크린을 활용해 여섯 가지 테마 배경을 선택할 수 있다. K-팝에서 영감을 받은 무대나 제주도 풍경 등 한국 전용 콘텐츠도 포함됐다. 스마트 피팅룸은 스마트 미러를 통해 고객이 들고 ...
"도대체 무슨 일이냐"…넷플릭스 발칵 뒤집은 '선재 신드롬'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5-31 11:25:10
효과를 톡톡히 봤다”며 “작품성 높은 콘텐츠가 핵심 경쟁력이라는 것을 실감했다”고 설명했다. 업계에선 “‘넘을 수 없는 벽’처럼 여겨졌던 넷플릭스와도 ‘잘 만든 콘텐츠’로 승부를 볼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준 사례”라는 얘기가 나온다. ○티빙-tvN 윈윈 전략 더 힘준다티빙은 오리지널 콘텐츠 외에도 tvN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