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택시대란 풀리나…내일부터 서울 개인택시 `심야운행조` 투입 2022-10-25 14:52:35
선호하는 상황이다. 심야운행조 투입은 호출료·기본요금 인상 전까지 택시난을 다소 완화할 일시 대책의 성격이 강하다. 택시기사들의 자발적 참여에 기대고 있기 때문이다. 택시조합과 국토부에서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원래대로라면 쉬는 택시 20%가 영업 전선에 나서면 택시 물량이 하루 평균 6천대가량 늘어날 것으로...
내일부터 서울 개인택시 심야운행조 투입…"3천대 추가" 2022-10-25 14:44:11
가동을 내일부터 시작한다. 정부가 발표한 심야택시난 해소 대책의 하나로, 택시업계는 매일 3천대가량의 택시가 추가로 도로에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5일 국토교통부와 택시업계에 따르면 서울개인택시조합은 차량 끝 번호로 5개 조(組)를 나눠 26일 밤부터 심야운행조를 투입한다. 월요일에는 차량 끝 번호...
"억울한 사장님 줄겠네"…위·변조 신분증에 속은 자영업자 처벌 면제 2022-10-23 16:28:04
청소년이 위·변조 신분증을 이용해 심야에 찜질방 등에 들어갔더라도 영업자가 위조 사실을 몰랐다면 행정처분 등 처벌이 면제된다. 이전까지는 찜질방, 숙박업소 등에 청소년이 불법 출입할 때 영업자가 위·변조 신분증이 쓰였다는 것을 알았는지는 고려하지 않았다. 일률적으로 영업정지 등 행정적 처분이 부과됐는데...
'도둑' 잡았더니 찜질방이 영업정지…'황당 규제' 풀린다 2022-10-23 16:00:02
이 일로 영업정지 등 행정처분을 받게 됐다. 도난사건의 범인이 신분증을 위조해 야간시간 찜질방을 돌며 금품을 훔쳐온 청소년이었기 때문이다. 청소년을 심야시간(22:00~05:00)에 출입시킨 사실만으로 공중위생관리법 위반에 해당된 것이다. 해당 찜질방은 신분증 검사를 철저히 했지만 위조한 신분증을 가려낼 방법이...
택시기사 연매출, 9천만원 버는 배달사업자 3분의 1 2022-10-11 07:09:46
에너지 가격 급등으로 영업비용의 절반 이상이 연료비였다.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수익 저하로 택시 기사들이 배달·택배업으로 대거 이동해 최근 심야 택시난이 심화하는 상황이다. 11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구자근 의원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받은 `2020년 기준 소상공인 운수업...
"택시 연매출 3천만원…9천만원 버는 배달사업자 3분의 1" 2022-10-11 06:01:02
6.1% 등이었다. 택시업계 수익이 저하되면서 심야택시난이 극심해지자 정부가 택시요금 인상 등 대책 마련에 나선 상태다. 전국택시운송조합사업연합회에 따르면 올해 7월 말 기준 서울 법인택시 운전자는 2만587명으로 코로나 확산 이전인 2019년 말의 3만527명보다 1만명 정도 줄었다. 경기·인천도 5천명 정도 빠져나가...
택시기사들 "월급제 싫다"…사납금 부활하나 2022-10-05 17:59:18
있는 인센티브형 임금제가 있어야 심야시간 택시 공급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사납금제 부활을 포함한 전액관리제 보완책을 국토부와 협의하고 있다. 서울시 관계자는 “기사들의 택시 시장 복귀와 심야 운행 확대를 위해선 인센티브를 온전히 가져갈 수 있는 임금 구조를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국토부에 전액관리제...
서울시 택시과장 출신 기사가 본 심야택시난과 적정요금 2022-10-05 10:40:32
가며 심야 영업을 해도 최저임금 수준을 받는 게 지금 우리나라 택시기사다. 나는 공무원연금을 받기 때문에 택시 일을 계속할 수 있는 것이다. -- 심야호출료를 3천∼4천원으로 인상하면 택시기사 유입에 도움이 될까? ▲ 호출료 인상은 환영할만한 일이다. 그러나 기본요금 인상 없이는 택배·배달업으로 떠난 기사들이...
서울 법인택시 기사 65% "현행 월급제 반대" 2022-10-05 07:31:53
실질 소득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기사들이 인센티브(초과금)를 온전히 가져갈 수 있는 임금구조를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국토교통부에 전액관리제 개선을 건의할 예정"이라며 "국토부가 전날 심야 택시난 완화 대책으로 발표한 심야 한정 법인택시 리스제 및 전액관리제 개선 협의체...
심야택시 기본료 1만1000원…승객은 불만, 업계는 시큰둥 2022-10-04 18:21:13
대책이 심야 택시대란을 해소하지 못할 경우 타다 등의 비택시 공급을 늘릴 계획이다. 현재 420대로 사실상 총량규제를 받고 있는 비택시 허가를 풀고 수입 일부를 납부하는 기여금도 완화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렌터카 등을 빌려 택시 면허가 없어도 운송 사업을 할 수 있는 타다·우버 등의 비택시사업자는 매출의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