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내시장은 작다"…해외로 눈 돌리는 식품업계 2020-07-08 06:21:01
오!감자별, 꼬북칩까지 다양하다. 여기에 베트남의 쌀과자, 러시아의 베리맛 초코파이 등 현지인의 입맛에 맞는 제품도 개발했다. 또 지난달에는 중국과 베트남에서 '오리온 제주용암수' 판매도 시작했다. 농심 역시 글로벌 시장 진출에 열을 올리고 있다. 농심은 지난 1971년 미국 시장에 처음 진출했고, 2005년...
귀순병이 전한 DMZ 북한군 실상…"뇌물이면 진급하고 훈련 빠져" 2020-07-05 06:19:22
상관들로부터 쌀과자를 훔쳤다는 누명을 썼고, 이 때문에 구타를 당하고 자아비판에 내몰렸다. 노씨는 "나는 미래를 찾을 수 없었다"고 말했다. 2017년 12월 어느 날 DMZ 초소로 가는 그의 머리에 불현듯 '위험한' 생각이 떠올랐다. 그는 인공기 밑을 지나면서 처음으로 경례를 거부했다. 이어 소총 개머리판으로...
베트남 한국빵 '쎄봉'…1년 새 3500만개 판매 돌풍 2020-05-12 15:32:43
제품을 추가로 출시해 선택지도 다양화했다. 오리온은 1995년 초코파이 수출로 베트남 시장에 뛰어든 후 2006년 호치민에 생산 공장을 세우며 베트남 진출을 본격화했다. 초코파이와 ‘오스타’(포카칩의 현지명)등을 비롯해 쌀과자 ‘안’(安), 양산빵 쎄봉 등을 선보인 상태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오리온 1분기 영업익 25.5%↑…"중국은 `오!감자`, 베트남은 `쌀과자`" 2020-05-06 19:03:34
오리온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970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5% 증가했다고 6일 공시했다. 매출은 5천398억 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8.5% 증가했고, 순이익은 750억 원으로 41.8% 늘었다. 2분기에는 ‘감자속감자’, ‘치즈뿌린 치킨팝’ 등 가성비를 높인 실속 스낵 라인업을 강화하고, 성장하고...
오리온, 코로나 '깜짝 실적'…1분기 순이익 41.8% '점프' 2020-05-06 15:15:07
베트남 법인의 1분기 매출은 23.9%나 늘었다. 쌀과자, 양산빵 등 신규 카테고리를 개척하고, 편의점, 체인스토어 등 신규 유통 채널 점포 확대한 결과다. 특히, 편의점 체인스토어 등 젊은층 이용률이 높은 유통 채널의 성장세가 급증했다. 포카칩(오스타), 오!감자(따요) 등 스낵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8% 늘었다....
오리온 1분기 영업익 26%↑…"코로나19로 과자 수요 증가"(종합) 2020-05-06 15:09:38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쌀과자, 양산빵 등 새 제품군의 성공적 출시와 유통 채널 확대 등에 따라 1분기 매출이 23.9% 증가했다. 앞으로 스낵과 파이 신제품을 계속 선보이고, 급성장하는 편의점 및 체인스토어를 대상으로 영업 활동을 강화한다. 러시아 법인은 초코파이 제품군 확장에 성공한 결과 매출이 32.8% 늘었다....
오리온, 베트남 코로나 의료진에 초코파이 전달 2020-04-27 18:06:35
최근에는 양산빵 ‘쎄봉’과 쌀과자 ‘안’ 등 신제품으로 고속 성장하고 있다. 오리온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국내외에서 지속적인 지원을 펼쳐왔다. 지난 2월과 3월에는 대구·경북 및 수도권 주요 지역에 오리온 ‘제주용암수’와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 마스크 등 총 2억55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했다....
꼬북칩·오!감자별 덕에…지난달 오리온 주요 3개국 스낵 매출 82% 뛰었다 2020-04-21 11:55:39
덕이다. 베트남에서는 쌀과자 '안'이 월 매출 16억원을 넘어서 현지 쌀과자 시장 점유율 12%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새로 개발한 간편대용식, 양산빵 등도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모으며 신규 시장을 개척해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국내에서는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의 '오!그래놀라'의...
오리온, 지난달 주요 3개국 시장서 스낵 매출 82% 증가 2020-04-21 11:02:22
신제품이 성장세를 주도했다. 베트남에서는 쌀과자 '안'이 월 매출 16억원을 넘어서며 베트남 쌀과자 시장 점유율 12%를 기록했다. 아울러 간편대용식과 양산빵 등 신규 시장에서도 매출이 늘었다. 국내에서는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의 '오!그래놀라'의 매출이 안정적 궤도에 올랐다고 오리온은...
더하이 베베당, 코로나19 긴급구호물품 대한사회복지회에 후원 2020-04-16 11:33:40
마련됐다. 베베당 쌀과자와 배도라지주스 등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간식으로 구성된 긴급구호물품은 대구 및 전국 아동 시설과 한부모 가정에 보내진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심적 어려움을 위로하고자 엄마들의 응원 메시지를 박스에 함께 담아 전달하는 이벤트를 기획해 의미를 더했다. 한편 대한사회복지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