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 탄 일본 車 수천대 하역, 어민들 '뒤숭숭'…통영에 무슨 일이 2020-08-22 10:58:34
닫은 조선소 안벽에 정박했다. 하지만 이번엔 환경단체와 어민들이 크게 반발했다. 다량의 일본 폐기물을 한국으로 들여온 셈이기 때문이다. 결국 환경부는 고심 끝에 조건부로 지난달에야 폐기물 반입을 허가해 하역이 시작된 것이다. 한편 안정국가산단에는 신세리티 에이스호 외에도 지난해 9월 울산 염포부두에 정박...
日 후쿠오카市, 코로나 치료 가능할 때까지 크루즈선 기항 불허 2020-08-19 09:19:37
이 터미널은 안벽(岸壁) 길이 430m, 수심 11.5m로 세계 최대급 크루즈선이 접안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그러나 세계적으로 확산한 코로나19 사태가 수습될 때까지는 여객선 터미널 기능을 하지 못하고 주로 전망시설과 행사장으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parksj@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유네스코 등재 추진하던 '부산항', 난개발에 물거품 위기 2020-07-29 07:24:11
안벽)은 근대 항만 토목 구조물 중 가장 오래된 것으로 아직 완벽하게 남아있다. 부산시 문화유산과는 이런 역사성 때문에 1부두를 포함한 피란수도 유산을 유네스코에 올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7년 문화재청 유네스코 잠정목록에 조건부 선정이 되는 것까지 추진해 놓은 상태다. 문화유산과가 작성한 '부산항...
[마켓인사이트]HSG중공업-큐리어스파트너스 컨소시엄, 성동조선해양 2000억원에 품는다 2020-03-31 17:28:11
기존 성동조선의 안벽을 비롯한 일부 시설을 인근 대우조선해양과 삼성중공업 등 대형 조선사들에 임대해 수익성도 높이기로 했다. 이런 사업 및 수익성 확보 전략이 투자자(LP)들에게 받아들여짐에 따라 이번 인수가 최종 성공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앞서 HSG중공업과 큐리어스파트너스, LK투자파트너스는 프로젝트펀드를...
부산항만공사,항만장비 국산화로 생산유발효과 6천억원 창출 2020-02-19 09:37:46
2-5단계에 설치될 안벽크레인 9기, 야드크레인 46기의 국내 발주에 따라 생산유발효과가 6417억원, 부가가치 2110억원, 일자리 2386개가 생겨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남기찬)는 지난 10월 발주한 신항 2-5단계 안벽크레인 및 야드크레인 국내발주에 대한 생산유발효과를 해운항만업계 전문가들과...
대우조선해양, 잠수함 생산설비 확충..."3,000톤급 안정적으로 건조" 2020-01-07 15:27:50
향상에 나섰다. 대우조선해양은 특수선본부 안벽에서 이성근 사장, 조동진 방위사업청 한국형 잠수함 사업단장, 김형준 도산안창호 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0 특수선사업본부 무재해 달성 결의대회 및 잠수함 상·하가 설비(Ship Lift)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대우조선해양은 지난해 장보고-III 3,000톤급 중형...
부산 `강풍 피해` 속출…밤사이 정전·시설물 피해 잇따라 2019-11-11 14:17:18
3개 선석에서 작업 중이던 안벽 크레인 7기가 강풍에 연쇄적으로 최대 100m가량 밀리면서 일부가 서로 부딪쳤다. 이로 인해 일부 크레인에 매달린 컨테이너가 선박에 실린 컨테이너와 충돌하며 속에 든 화물(알루미늄 파일)이 부두 바닥에 쏟아졌다. 또, 크레인 6기의 주행 모터가 손상되거나 전원 케이블이 끊기는 등...
"딥러닝 컨트롤러로 항만 안전성 획기적 개선" 2019-08-08 16:25:36
크레인(rmg)’과 ‘이중(double) 트롤리 안벽크레인’ 24대가 설치된다. 이 크레인을 운전하는 컨트롤러를 서호전기가 공급하게 된다. 첨단설비인 이중 트롤리 안벽크레인은 현대삼호중공업과 서호전기가 함께 공급한다.신항만프로젝트는 이제 시작이다. 김 사장은 “앞으로 20년간 이어질 후속 프로젝...
"부산항 세계 3대 항으로"…항만 12곳 개발에 20년간 42조 투입 2019-08-01 11:00:00
접안할 수 있는 메가포트로 육성한다. 이를 위해 부두 규모를 안벽은 350m에서 400m로, 장치장은 600m에서 800m로 확장하고 수심은 수심기준면(DL)에서 23m까지 확보해 수용력을 키운다. 부산항 서쪽 컨테이너부두부터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접목한 자동화 항만을 단계적으로 적용한다. 현재 개발 중인 2-4·2-5·2-6단...
부산신항 다목적부두 하역 크레인 동력 경유→전기 전환 2019-07-19 15:38:36
밝혔다. 항만공사는 다목적부두 안벽에 육상전기 크레인 공급 설비를 구축해 이날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경유를 쓰던 크레인 3기에서 연간 배출하던 질소산화물(NOx) 11t, 황산화물(SOx) 4t 등 각종 대기오염 물질이 완전히 사라지게 됐다. 항만공사 측은 "경유를 사용할 때보다 에너지 비용을 연간 3억원가량 줄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