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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만 넉달…'불황형 車' 포터 생산 풀가동 2024-02-25 18:09:32
봉고의 디젤 모델 생산을 중단하고 차세대 LPG 엔진을 얹은 새 모델을 출시했다. 올 1월 1일부터 시행된 대기환경개선특별법에 따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포터와 봉고가 주로 쓰이는 택배용 차의 경유차 신규 등록이 금지됐기 때문이다. 정부는 대신 LPG 모델 구매 독려를 위해 기존에 타던 디젤차를 폐차하고 LPG 트럭을...
“신기하게 냄새가 안 나요”… 테슬라 서비스센터 가보니 [백수전의 '테슬람이 간다'] 2024-02-24 07:00:01
4년마다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시 교체합니다. 전기차는 회생제동(가속페달에서 발을 떼면 저절로 감속)을 하기 때문에 브레이크 패드 소모도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매년 엔진오일 등을 갈아줘야 하는 내연기관차와 비교할 때 소모품 관리가 훨씬 단출합니다. 워크베이 바로 옆엔 테크니션의 책상이 모여있습니다. 칸막이...
타이항공, 보잉787 여객기 45대 '17조원' 주문…태국 사상 최대 2024-02-21 11:41:28
더욱 효율적인 항공기로 기단을 교체·확장하고 동남아 전역의 높은 항공 수요에 대응해 노선을 신설하기 위해 787-9기종을 선택했다"며 이번 주문은 태국 사상 최대 규모라고 전했다. 제너럴 일렉트릭(GE)의 GEnx 엔진이 장착되는 이들 항공기는 2027년부터 10년에 걸쳐 인도될 예정이다. 보잉사는 거래 규모는 공개하지...
'하이브리드'가 대세 라더니…"아반떼는 왜?" 2024-02-19 09:42:18
비해선 가격대가 저렴하다. 배터리 교체 비용이나 장기적 유지 보수 비용 측면에서도 경제적이다. 모터와 엔진이 번갈아 작동하므로 엔진 컨디션도 내연기관차에 비해 더 오래 유지되고 배터리 역시 전기차에 비해 사용 횟수가 적어 수명이 더 오래 간다. 이러한 강점 때문에 최근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인기가 계속 늘고...
'우주 강국' 일본 또 해냈다…日 신형 H3로켓 발사 성공 [강경주의 IT카페] 2024-02-17 11:30:30
로켓인 H2A와 비교하면 엔진 1기당 추진력이 40% 강하고, 발사 비용은 절반 수준인 약 50억엔(약 445억원)이다. H2A 로켓은 2003년 11월에 실패한 6호기를 제외하면 48호까지 모두 발사에 성공해 성공률이 98%에 이른다. 하지만 발사에 큰 비용이 들고, 관련 설비가 노후화해 50호기까지만 발사될 예정이다. 일본의 자국산...
60년대 첫 머스탱 타고 등장…'美 머슬카 상징' 국내 상륙 [영상] 2024-02-15 13:45:59
받았다. 원격 시동과 다양한 엔진음을 들을 수 있는 기능으로, 작동시 RPM(분당 엔진 회전수)을 3000~5000까지 끌어 올리며 우람한 머스탱의 배기음을 만들어낸다. 신형 머스탱 가격은 2.3L 에코부스트 쿠페 5990만원, 컨버터블 6700만원이다. 5.0L GT 쿠페 모델은 7990만원, 컨버터블 8600만원이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日 대형로켓 세대교체 성공할까…H3, 실패 1년만에 재발사 추진(종합) 2024-02-13 15:49:42
대형로켓 세대교체 성공할까…H3, 실패 1년만에 재발사 추진(종합) "기존 로켓比 추진력 40%↑·비용 50%↓"…발사 예정일은 기상악화로 15일서 연기 (도쿄=연합뉴스) 박상현 경수현 특파원 = 일본이 기존 대형 로켓 H2A를 대체하기 위해 개발한 신형 기종 H3의 발사를 다시 추진한다. 교도통신과 지지통신에 따르면 일본...
日 대형로켓 세대교체 성공할까…H3, 실패 1년만에 모레 재발사 2024-02-13 10:00:53
日 대형로켓 세대교체 성공할까…H3, 실패 1년만에 모레 재발사 실패 고려해 위성 대신 구조물 탑재…"기존 로켓 대비 추진력 40%↑·비용 50%↓" (도쿄=연합뉴스) 박상현 특파원 = 일본이 기존 대형 로켓 H2A를 대체하기 위해 개발한 신형 기종인 H3 2호기가 오는 15일 발사된다. 13일 교도통신과 지지통신에 따르면 일본...
HD현대 작년 영업익 전년보다 40%↓…매출, 2년연속 60조원 넘어(종합) 2024-02-06 15:16:38
다각화와 판매가 인상, 산업용·방산 엔진 수요 증가에 힘입어 견조한 실적을 이어갔다. 에너지 부문인 HD현대오일뱅크는 국제유가와 정제마진 하락으로 인해 전년 대비 19.6% 줄어든 28조1천78억원의 매출, 77.9% 감소한 6천167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전력기기 부문인 HD현대일렉트릭은 각국의 전력망 구축 수요...
HD현대, 지난해 영업익 2조316억…전년비 40%↓ 2024-02-06 14:47:49
인상, 산업용·방산 엔진 수요 증가 등의 영향으로 실적을 견인했다. 전력기기 부문의 HD현대일렉트릭은 전 세계적으로 급증하는 전력망 구축 수요와 변압기 교체 시기 도래 영향으로 매출 2조 7,028억 원, 영업익 3,152억 원을 달성했다. 전년 대비 각각 28.4%, 137% 늘어난 것이다. 특히 영업이익률은 11.7%로 연간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