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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야택시 기본요금 1만원 시대…`타다·우버` 규제 확 푼다 2022-10-04 12:32:11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안을 통과시켰다. 정부는 개정안이 제도권 내에서 렌터카 운송 영업을 가능하게는 `타다 허용법`이라는 입장이지만, 업계에서는 과도한 기여금을 부과하면서 사업을 계속할 수 없게 하는 사실상의 `타다 금지법`이라고 지적했다. 결국 타다는 핵심 서비스인 `타다 베이직` 운영을 2020년 4월부터...
심야택시 기본요금 1만원 넘을 듯…'타다' 부활도 추진 2022-10-04 12:00:17
택시총량제를 따르면 영업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안을 통과시켰다. 정부는 개정안이 제도권 내에서 렌터카 운송 영업을 가능하게는 '타다 허용법'이라는 입장이지만, 업계에서는 과도한 기여금을 부과하면서 사업을 계속할 수 없게 하는 사실상의 '타다 금지법'이라고 지적했다....
[사설] '기득권 사수'엔 유능하고 '혁신'엔 무능한 정치인 2022-09-30 17:42:37
‘여객자동차운수업’이 아니라 기사 알선을 포함한 단기 승합차 대여(렌터카) 계약으로 봐야 한다”는 논지에서다. 타다는 2018년 10월 스마트폰 앱으로 운전기사가 딸린 11인승 승합차를 호출해 이용하는 서비스를 시작해 1년 만에 170만 명의 회원을 모으는 선풍을 일으켰다. 그러자 택시업계가 “타다는 무면허...
쏘카, 이재웅 전 대표 항소심 무죄 소식에 강세 2022-09-30 11:17:13
형사항소1-1부(장찬 맹현무 김형작 부장판사)는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여객자동차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기소된 이 전 대표와 쏘카의 자회사이자 타다 운영사인 VCNC 박재욱 대표에게 무죄를 선고했다. 함께 기소된 쏘카와 VCNC 법인에도 1심와 같은 무죄를 선고했다. 타다는 운전기사가 딸린 11인승 승합차를 빌려 이...
법원 "타다 서비스 합법"…쏘카, 장초반 5%대 강세 2022-09-30 09:33:31
쏘카 대표의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위반 혐의 무죄 판결에 상승세다. 유가증권시장에서 쏘카는 30일 오전 9시 23분 현재 전 거래일보다 5.14% 오른 1만 6,3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1부는 지난 29일 차량호출 서비스 `타다`가 불법 다인승 콜택시가 아니라 합법적 렌터카에 해당한다며 박 대표...
'타다' 이재웅 前 대표, 2심도 무죄 2022-09-29 18:16:39
장찬 맹현무 김형작)는 29일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이재웅 전 쏘카 대표와 박재욱 VCNC 대표, 쏘카와 VCNC 법인에 모두 무죄를 선고했다. VCNC는 타다 운영사이며, 과거 쏘카의 자회사다. 재판부는 타다가 ‘여객자동차운송사업’이 아니라 기사가 딸린 렌트카 계약으로 봐야 한다고 판단했다....
불법 콜택시 논란 일었던 '타다'…이재웅 전 대표, 항소심도 무죄 2022-09-29 14:49:02
29일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기소된 이재웅 전 쏘카 대표와 쏘카의 자회사이자 타다의 운영사인 VCNC 박재욱 대표의 항소심에서 1심과 같이 무죄를 선고했다. 함께 기소된 쏘카와 VCNC 법인에도 무죄가 선고됐다. 재판부는 "타다가 외관상 카카오택시 등과 유사하다는 이유로 실질적으로 여객자동차...
`타다` 불법 논란 이재웅 전 쏘카 대표 오늘 2심 선고 2022-09-29 07:29:29
면허 없는 `불법 콜택시 영업`을 했다며 2019년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겼다. 반면 이 전 대표 등은 자신들의 서비스가 `기사 딸린 렌터카`에 해당해 법에 어긋나지 않는다고 맞서왔다. 1심 재판부는 타다를 `모바일 앱을 기반으로 한 렌터카 서비스`로 판단해 무죄를 선고했다. 타다 이용자는 렌터...
민간 건설 공사비에 '물가상승률' 반영…공사비 더 오른다 2022-09-05 11:00:03
복합환승센터 실시계획에 여객터미널 건설계획이 포함된 경우 복합환승센터 실시계획 인가를 받으면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에 따른 공사 시행 인가를 받지 않아도 되도록 중복 규제가 철폐된다. 현재 내연기관 중심인 자동차 제원표는 전기차, 수소차, 자율주행차 등 미래형 자동차의 특성을 반영하는 방향으로 개정된다....
[하이빔]'국토부 vs 자치단체', 택시 요금 누가 올리나 2022-09-05 08:00:03
미래 정책 한국의 택시요금은 국토부 '여객자동차 운송사업 운임, 효율 등 조정요령'에 따라 권고된다. 이때 기준은 배기량과 크기로 나눠진 국토부의 자동차 분류 기준을 따르며 소형, 중형, 대형 및 모범은 운임에 적정한 차이를 두라고 명시돼 있다. 해당 요령에 따라 자치단체가 기본 및 시간과 거리 요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