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카오페이, 3분기 영업손실 75억원…'티메프' 손실 312억원 반영 2024-11-05 16:31:46
동기 대비 377% 증가한 수치다. 대표 상품 중 하나인 해외여행보험은 3분기 여행 성수기를 맞아 누적 가입자 수 200만 명을 돌파했다. 여기에 장기해외여행보험, 휴대폰보험 등 기존 상품의 보장범위를 넓히는 한편, 골프보험 등 신규 상품을 내놓으며 라인업을 확장했다. 또 영유아보험, 초중학생보험과 같은 일상생활...
NH증권, 트래블월렛 카드 출시…수수료 없이 해외 결제 2024-11-05 15:07:18
두 회사는 이번 제휴카드 출시를 시작으로 여행하지 않는 기간 동안 금융상품에 가입해 여행 자금을 마련하거나 증권 계좌를 활용해 해외 주식을 매매할 수 있도록 제휴 범위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또 트래블월렛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기업금융 자금조달 업무도 협력할 예정이다. 정중락 총괄대표...
[2024 대한민국 레저 브랜드대상] 부럽트래블, 누구나 부러워할 여행을 만들어 주는 여행플랫폼 2024-11-05 13:45:51
기업 이념으로 하여, 여행을 준비하는 순간부터 끝나는 순간까지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여행 전문 종합 플랫폼이다. 대구, 울산, 제주도와 같은 국내 여행지부터 몽골, 세부, 사이판, 다낭, 나트랑, 괌 등 해외여행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때 각 나라별 랜드마크와 테마파크, 박물관, 미술관, 동물원 등...
NH투자, 트래블월렛과 제휴…'나무' 해외결제 카드 출시 2024-11-05 10:55:32
여행 결제 업체인 트래블월렛과 전용 카드 출시 등 협업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업에 따라 출시되는 '나무 트래블월렛 카드'는 NH투자증권의 모바일 거래 플랫폼(기반 서비스)인 '나무'와 연동된 해외 결제 카드다. 45개 외화를 실시간 환율로 환전하고 외국에서 수수료 부담...
"또 일본 가요?"…추워지면 한국인 '우르르' 몰리는 여행지 2024-11-05 08:42:31
태국, 베트남 인기 여행지가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올해는 지난해에 비해 베트남 다낭의 인기가 껑충 뛰었다. 인터파크 투어는 노쇼핑, 노옵션 중심 차별화된 다낭 패키지 상품 등이 부각되면서 소비자들이 다낭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또 동남아 초강세 속에 유럽 지중해의 선전도 두드러졌다. 유럽 등...
"중국 믿고 돈 넣길 잘했네"…파격 결정에 개미들 '환호' [종목+] 2024-11-05 07:58:26
내 한국산 상품과 콘텐츠 소비가 늘어날 때 수혜를 입어 큰 폭의 성장이 기대되는 종목들이다. 5일 증권가에서는 이들 종목의 주가 상승이 한국의 일반 여권 소지자에 대한 중국의 무비자 입국 허용에서 비롯됐다는 분석이 나온다. 중국은 지난 1일 한국을 ‘비자 면제’ 국가에 처음으로 포함시켰다. 오는 8일부터 내년...
신세계 쓱데이 첫주말매출 11%↑…이마트 하루매출 1천억원 돌파 2024-11-05 06:00:07
동안 파격적인 여행 상품 획득 기회와 함께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즐기고 마지막 8∼10일에는 신세계백화점에서 차원이 다른 쇼핑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쓱데이 행사 슬로건 가운데 하나로 '여행 준비는 쓱데이에서'를 내걸고 항공권과 패키지여행 상품 등을 강화했다....
"1900만원이라도 산다"…10만명 몰린 '이곳' 어디길래? 2024-11-04 20:30:01
달성했다. 한섬 관계자는 "타 브랜드 편집 상품은 물론 PB(자체 브랜드) 제품과 함께 다양한 컬래버(협업)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면서 "기존 편집숍들은 주요 타깃 연령 고객층에 맞춰 유사한 가격대 1~2가지 카테고리 상품들로 매장을 구성하는 것과 대비되는 모습"이라고 소개했다. 키스 서울에선 티셔츠·재킷·액세서리...
소비 둔화에 '무비자 카드'…中 여행업계 때아닌 '화색' 2024-11-04 17:59:19
관광객을 대상으로 여행 상품을 강화하고 있다. 중국 여행사들은 한국 등 9개국 여행사와 소통을 강화하며 마케팅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중국 여행사들은 그간 중국에 큰 관심을 두지 않던 20~40대 여행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 베이징의 한 여행사 관계자는 “9개국에 대한 추가적인 무비자 정책이 중국 여행을...
소비자 권익 보호는 기업 경쟁력의 원천…실적도 평판도 '쑥쑥' 2024-11-04 16:39:17
대한 소비자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소비자가 기업이 소비자 권익과 소비자 권리 보호에 대해 어느 정도 인식하는지를 평가·지수화해 매년 발표하고 있다. ○은행·보험사 소비자 보호 개선2024년 KCPI 조사 결과 전체 평균 점수는 전년 대비 0.6점 하락한 74.1점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