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비자원 '티메프' 집단조정 6천여건 접수…내일 신청 마감 2024-08-08 12:00:00
소비자원 '티메프' 집단조정 6천여건 접수…내일 신청 마감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티몬·위메프에서 여행·숙박·항공권 환불을 못 받은 피해 고객의 집단 분쟁조정 신청 건수가 6천건을 넘었다. 한국소비자원은 8일 오전 9시 기준 6천677건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소비자원은 현장 접수는 진행하지 않고...
카드사들 티메프 환불 속도…3만여건·40억 규모 처리 2024-08-08 08:55:57
전자지급결제대행업체(PG사)의 여행상품과 상품권 환불 의무에 대해 법리 검토에 착수하면서 소비자들은 소비자원의 분쟁조정 절차를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보인다. 여행업계는 PG·카드사가 여행상품을 신속히 환불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PG사들은 계약의 당사자인 여행사들이 전자상거래법 내 서비스 이행 의무를 다해야...
야놀자리서치 "대한민국, 관광대국으로 가야만 하는 이유는" 2024-08-07 15:10:54
인바운드 관광 산업 활성화에 필수적인 요소들이다. 야놀자의 여행산업 연구기관 야놀자리서치는 최근 발간한 책 을 통해 이 같은 결론을 제시했다. 야놀자리서치는 '한국 관광 경쟁력'을 주제로 1년간 인바운드 여행 산업 현황을 분석하고, 미래 전망과 활성화 전략을 세웠다. 은 'UNLOCK Korea(한국 관광의...
티메프 분쟁조정 시작됐는데…"우리는 왜 안되냐" 분노 터졌다 2024-08-06 12:58:45
사태에 대한 관심이 휴가철을 앞두고 여행상품과 피해 규모가 큰 판매자 중심으로 흘러가다 보니 해피머니 상품권 피해자들은 "이러다 흐지부지될 것 같다" 등의 걱정도 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현재로선 티몬·위메프와 관련한 상담이 가장 많은 여행·숙박·항공권에 대한 집단 분쟁조정 신청만 받고 있다. 이날 오전...
"대체 우린 어디서"…사용도 환불도 막힌 수천억대 해피머니 2024-08-06 12:51:12
사태에 대한 관심이 휴가철을 앞두고 여행상품과 피해 규모가 큰 판매자 중심으로 흘러가다 보니 해피머니 상품권 피해자들은 "이러다 흐지부지될 것 같다" 등의 걱정도 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현재로선 티몬·위메프와 관련한 상담이 가장 많은 여행·숙박·항공권에 대한 집단 분쟁조정 신청만 받고 있다. 이날 오전...
이커머스 정산기한 도입…티메프 일반상품 이번주 중 환불 2024-08-06 11:11:22
처리를 신속히 처리하면서 여행상품·상품권에 대해서도 유관기관과 적극 공조하고 피해기업의 경영 애로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도 보완하겠다"고 덧붙였다. 당정은 이날 소비자들과 피해 기업들에 대한 구제를 빠르게 시행하겠다는데에도 의견을 함께 했다. 일반상품의 경우 신용카드사와 PG사를 통해 이번주 중에 환불이...
특가 떴길래 예약한 건데…"휴가고 뭐고 환불만이라도" 하소연 2024-08-05 22:00:01
등은 티메프 여행 상품이 '결제 취소 대상'에 해당하는지 법리 검토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와 금융당국은 관련 법리 검토에 시간이 걸리는 만큼 한국소비자원 분쟁조정 결과를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렇게 되면 환불 결정까지 상당한 시일이 걸릴 수밖에 없어 여행상품 구매 소비자들 혼란이...
티메프 여행 환불 '지지부진'..."책임 떠넘기기" 2024-08-04 18:34:37
간편결제사들은 여행상품을 환불해주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져 피해자들 사이에서 희비가 엇갈렸다. 카드 결제나 무통장 입금을 한 피해자들은 "누군 받고, 누군 못 받고 이게 뭐냐", "페이도 해줬으니 카드는 당연히 해준다고 안심하고 있었는데….", "결제 수단에 따라 환불 (여부가) 달라지는 건 말도 안 되는 것 같은데...
'티메프' 여행상품 환불 보류…피해자들 "책임 떠밀기" 분통 2024-08-04 16:02:09
'티메프' 여행상품 환불 보류…피해자들 "책임 떠밀기" 분통 불볕더위에 1인 시위도…소비자원 집단 분쟁조정 신청 4천명 넘어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티몬과 위메프가 법원의 자율 구조조정 지원(ARS) 프로그램을 밟는 가운데 소비자 환불 작업은 여전히 지지부진한 모양새다. 일반상품은 이르면 이번 주...
티메프 여행·상품권 환불은 보류…"의무 주체 누구" 법리 검토 2024-08-04 06:03:01
여행상품 일정이 확정된 경우는 PG사 입장에서는 결제 서비스는 이행됐기 때문에 환불 절차는 서비스 제공사가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부와 금융당국은 업계 법리 검토를 거쳐야 하는 만큼 전문 기관인 한국소비자원의 분쟁조정 결과를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보고 있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상품권 핀번호 미발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