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30 男 집회 나와라, 여자들 많더라"…대학교수 발언 파장 2024-12-09 10:35:16
자세히 보니까 주된 연령층이 20~30대 여성이었다. 깜짝 놀랐다"면서 "20~30대 남성들에게 알려주려고 한다. 여자분들이 집회에 많이 나온다고 하더라"라고 밝혔다. 진행자가 철학과 교수로서 부적절한 발언이라고 지적하자 박 교수는 "(여성들이 많이 나온다는 게) 얼마나 철학적이냐"며 웃었다. 시청자들은 댓글들을 통해...
홈플러스, 이달 12일부터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전개 2024-12-08 09:34:38
8일 밝혔다. 이번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은 실속형 상품부터 고급 상품까지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선물세트 상품군을 확대하여 선보이며, 20대부터 70대까지 전연령층에서 선호하는 한우와 주류 선물세트를 특별히 강화했다. 모델들이 8일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 강서점에서 ‘2025 설...
인기 페인트는 "역시 화이트"…남성보다 여성이 더 많이 구매 2024-12-06 11:13:35
주 구매자는 여성이 65.6%, 남성이 34.4%였다. 연령층은 30대가 36%, 40대가 32.8%로 가장 많았다. 페인트 색상은 밀크화이트(23.5%), 휘핑크림(17.2%), 순백색(12.3%)으로 흰색 계열을 가장 선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혼자 집안 인테리어를 바꾸는 DIY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고, 페인트 구매 접근성이...
보승에프씨 족발브랜드 미쓰족발, 홍콩 코즈웨이 베이 1호점 오픈 2024-12-06 10:19:58
곁들인 마늘족발은 다양한 연령층에서 꾸준히 찾아 주력 메뉴로 꼽힌다. 미쓰족발 홍콩 코즈웨이 베이점에서는 33년 전통의 족발 명가 미쓰족발이 개발한 레시피와 노하우를 그대로 전수받아 홍콩 매장에 적용하고 국내에서 호평받은 메뉴들을 선보이며 현지 고객들에게 브랜드의 가치와 맛의 깊이를 전달할 예정이다....
"매출 450% '쑥'"…LG유플러스, '무너' 누적 매출 40억 돌파 2024-12-05 09:00:12
"무너가 다양한 연령층에서 사랑받는 캐릭터가 될 수 있도록 캐릭터 팬층의 트렌드와 선호도를 반영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며 "무너로 수익을 창출하면서도 소비자에게 가치있는 소비 경험을 제공하는 마케팅 사례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
작년 출생아 기대수명 83.5세…코로나19 끝나자 0.8세 상승 2024-12-04 12:00:02
차이(5.9년)는 OECD 평균(5.3년)보다 0.6년 높았다. 기대 여명은 남녀 전 연령층에서 1년 전보다 증가했다. 지난해 60세 남자는 23.4년, 여자는 28.2년 더 생존할 것으로 예상됐다. 이는 1년 전보다 각각 0.7년, 0.8년 증가한 것이다. 40세 남자는 41.6년, 여자는 47.2년 더 살 것으로 예상됐다. ◇ 80세까지 생존 확률 男...
취업 못해 돈 없는데, 집값은 비싸…지갑 닫는 1인가구 2024-12-03 17:56:36
29세 이하 청년층은 64.1%가 월세로 거주해 다른 연령층에 비해 영향이 클 것으로 봤다. 고용 악화는 고령층 1인 가구를 중심으로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됐다. 임시·일용근로 일자리가 크게 줄어들면서 소비도 약화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 같은 1인 가구는 현재 한국의 전체 가구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2023년...
"남은 연차 쓰고 해외 갈래요"…'MZ 직장인' 몰리는 여행지 2024-12-03 09:40:08
연령층은 50대가 24.6%로 가장 많았다. 이어 60대(19.9%), 40대(16.1%), 10대(12.3%), 20대(10.8%), 30대(9.5%), 70대 이상(6.8%) 순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비교해 50대 이상 중장년층 여행객 비중은 줄어든 반면 40대와 10대, 20대, 30대는 확대된 것으로 파악됐다. 40대와 10대 고객 비중이 커진 것은 겨울방학을 맞아...
디지털 광고대행사 '와이즈버즈', 틱톡과 함께한 '틱톡 데이' 성료 2024-12-02 16:15:04
이에 가장 특화된 매체인 틱톡의 사용 연령층이 점차 높아지는 것에 공감하며, 향후 마케팅에 숏폼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데 집중했다. 이어 마련된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업계별 주요 이슈와 트렌드, 실질적인 팁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와이즈버즈와 자회사 애드이피션...
"맘에 드는 일자리 없어"…그냥 쉬는 청년 늘었다 2024-12-02 12:23:13
미스매치 등 구조적 요인을 꼽았다. 청년층은 핵심 연령층(35∼59세)보다 교육 수준이 높고 일자리를 자발적으로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청년층 고용의 질이 팬데믹 이후 추세적으로 하락하고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원하는 일자리를 찾기 어려워 쉬고 있는 비중은 핵심 연령층(20.1%)보다 청년층(32.4%)에서 높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