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프라인의 반격…마트·슈퍼·편의점 벽 허문다 2024-03-04 17:56:46
3사 공동대표로 취임하면서 상품본부가 통합 체제로 바뀌었고 통합추진사무국도 신설됐다. 올해는 ‘통합 소싱’으로 원가경쟁력을 확보해 소비자를 늘리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는 게 목표다. 이마트는 최근 기업형슈퍼마켓(SSM)인 이마트에브리데이와 함께하는 할인행사 ‘가격 역주행’을 통해 통합마케팅에도 시동을...
줄어드는 주유소…확장 경쟁 접은 정유사들 2024-02-28 18:21:32
영업을 위한 브랜드 마케팅 등 복합적인 요인으로 주유소 수가 늘어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알뜰주유소의 강세와 전기차 수요 증가, 주유소 간 경쟁 심화 등으로 주유소 마진이 떨어지고 있는 것이 정유업체의 고민거리다. 주유소 평균 마진은 2019년 2.5%에서 2022년 1.8%로 떨어졌다. 지난해에는 1%대 초반까지 떨어졌을...
"올해도 펄펄 끓는다"…미국서 잘나간다는 '뜻밖의 제품' [이미경의 옹기중기] 2024-02-26 15:24:15
맞는 상품과 마케팅으로 시장을 적극 확대한 영향이다. 해외시장 개척에 가장 적극적인 곳은 경동나비엔이다. 경동나비엔은 2017년 전체 매출 가운데 해외 매출 비중이 50%를 처음 넘었다. 이후 매년 해외 시장 매출 비중을 늘려갔다. 작년 1~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전체 매출의 70.9%가 해외에서 발생했다. 해외사업 진출...
G마켓, '몽골 역직구' 지원…2월말 쇼피와 연동 2024-02-26 10:09:37
마케팅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쇼피는 사이트 내에 G마켓 상품을 연동하고, 해당 상품을 몽골 고객에게 선보인다. 또 한국에서 몽골로의 배송도 담당하기로 했다. 양사는 연동하는 상품의 수를 단계적으로 늘려 나갈 방침이다. G마켓은 2월 말 부터 쇼피 사이트 내에 연동되고, 연동되는 상품 수는 30만 개다. 이택천...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본부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AI 기반의 플랫폼을 개발 및 공급하는 스타트업 ‘알팔랩스’ 2024-02-22 22:03:36
경험을 통해서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및 운영 담당하는 COO 또한 10년 이상의 물류 업계의 노하우를 통해 정확한 피드백과 다양한 영업·마케팅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김 대표는 “개발적인 지식과 AI 개발자 없이도 AI의 혜택을 모두 볼 수 있을...
KT "디지털 인재 확보"… 에이블스쿨 5기 600여명 입교식 2024-02-21 09:57:55
KT 광역본부를 거점으로 한 교육장도 이용할 수 있다. 에이블스쿨에서는 과제 발굴부터 제안서 작성, 서비스 구현까지 직접 수행해보는 과정에서 KT의 현직 전문가들이 학습 방법 외에도 실무 현장에서 일하는 방식까지 직접 지도한다. 수료생들은 300여 곳이 넘는 기업에 채용돼 AI 개발 및 데이터분석, 정보기술(IT) 운용...
LG 올 뉴 스타일러, 스타일링·건조·스팀살균에서 바지관리·실내 제습까지 2024-02-20 10:00:04
제습까지 가능하다. 정광우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리빙솔루션마케팅 담당자는 “LG 올 뉴 스타일러는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1등 의류관리기인 스타일러에 새로운 기능을 더해 한 층 더 진화된 신제품으로, 특히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빌트인 고압 스티머를 탑재해 차별화를 더했다”며 “앞으로도 LG전자만의 혁신적인...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본부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연구용 시약 비교견적 플랫폼을 개발한 스타트업 ‘사이다랩’ 2024-02-15 22:56:43
행사를 활용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신약 개발을 진행하는 바이오 기업들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제약과 바이오 산업에도 사이다랩을 소개하고 있다. 김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저도 불과 몇 년 전까지 대학원 생활을 했습니다. 연구원들이 실험으로 몹시 바쁘다 보니 철저하게 관리하기 어려운 업무...
코오롱글로벌 "PF 우발 채무 위험" 지적에…정면 반박 나섰다 2024-02-05 09:02:58
우수한 상품을 만들 예정이다. 최성훈 코오롱글로벌 마케팅팀장은 "최근 10년을 놓고 보면 그간 대전보다는 세종에 공급 물량이 집중되면서 대전엔 공급이 많지 않았다. 대전 내 갈아타기 수요가 많은 상황"이면서 "대전에서 '하늘채'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도 높은 만큼 분양 역시 흥행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향후...
수요 침체 장기화…삼성·LG, TV·가전사업 동반 적자 2024-02-04 06:31:02
등 선전했다. 다만 작년 4분기만 놓고 보면 영업손실 1천156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및 직전 분기 대비 적자로 전환했다. 소비 수요가 큰 '볼륨존' 공략 강화, 가전 구독 등 신규 사업 영역 확대 등에 힘입어 분기 매출은 6조6천749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소폭(4.5%) 증가했다. 그러나 글로벌 가전 시장 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