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림픽 끝나니 신작 우수수…극장가 '광복절 대첩' [무비인사이드] 2024-08-15 08:00:02
밤, 영화보기"라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안소니 라모스에 따르면 톰 크루즈는 영화 보는 내내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고. 영화사에 한 획을 그은 '에이리언' 시리즈의 신작 '에이리언: 로물루스'도 개봉했다. 이 영화는 보다 나은 삶을 찾기 위해 식민지를 떠난 청년들이 버려진 우주 기지 ‘로물루스’에...
'등골핑'·'파산핑'…'하츄핑' 감독 "돈 벌 생각만했다면 韓 애니 미래 없어" (인터뷰②) 2024-08-14 12:07:58
알고 있다. 아이들 영화를 보러 가서 부모들은 대부분 잔다. 그런 식으로 하다가는 한국 애니메이션 발전은 없을 거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예를 들어 백설공주 이야기를 애니로 만들기 위해서 감정을 진지하게 표현하면 가족물이 되는 것"이라고 부연했다. 가장 고민하는 부분도 부모와 아이가 함께 행복하게...
최종면접은 옛말… 이젠 '컬처핏 면접' 2024-08-13 17:07:22
단어는 좀처럼 보기 어렵다. 구직자 입장에서는 전처럼 평생 직장을 선호하지 않고, 기업에서도 신입 공채 대신 업무에 바로 투입할 즉시전력감, 즉 경력채용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경력직은 대부분 자신만의 일하는 방식이나 업무 스타일이 확립되어 있다. 그래서 합류할 팀에 잘 맞는지가 경력 채용의 중요한 포인트다....
"올림픽 예전같지 않네" 처참한 결과에도…남몰래 웃는 '이곳'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8-10 22:00:01
만큼 광고 판매 매출이 뛰었던 과거와 달리 "이전만큼 재미를 보기 힘들 것"이라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올림픽은 전 국민 스포츠 이벤트였다. 닐슨코리아의 모기업인 닐슨컴퍼니가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당시 TV를 가장 열심히 시청한 나라를 조사한 결과 한국은 조사 대상이 된 37개국 중 '누적 도달율' 94.3%...
김예지, 인기 심상치 않네…美 NBC "007 넘어설 기세" [2024 파리올림픽] 2024-08-10 17:46:55
영화배우 같은 카리스마를 뽐내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던 김예지(임실군청)가 미국 NBC 선정 2024 파리올림픽 10대 화제성 스타에 이름을 올렸다. 10일(한국시간) NBC는 이번 대회에서 화제가 된 스타 선수 10명을 선정해 소개했다. 사격 여자 공기권총 10m에서 은메달을 따낸 김예지는 경기에 집중하는 냉철한 표정이...
"한국 여행 왔다가 속 터진다"…외국인 관광객 '불만 폭발' 2024-08-09 13:00:01
여행보다 한국 드라마와 영화 등 K-콘텐츠 확산에 따라 배달음식을 주문해 먹는 등의 새 여행 트렌드가 자리잡았다. 다만 주요 배달앱 대다수는 외국어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거나 음식 정보를 제대로 보기 어렵다는 불만이 흘러나온다. 미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플랫폼 레딧에는 한국에서 외국인이 배달음식을 주문하는...
누님 팬들도 뮤지컬에 눈떴다…김희재 "무대로 효도하는 마음" [인터뷰+] 2024-08-09 08:00:07
트로트 가수의 뮤지컬 진출. 단순히 활동 영역을 넓힌 것이라고 보기엔 불러온 변화가 컸다. 2030세대의 문화로 일컬어지던 뮤지컬 시장에 4050 누님들이 떴다. 뮤지컬 '모차르트!'에 이어 '4월은 너의 거짓말'로 관객과 만나고 있는 김희재의 공연 날에는 팬클럽 관광버스를 발견할 수 있다. 로비의 풍...
스펙터클은 울고, 코미디는 웃었다…2024년 여름 한국영화 결산 2024-08-07 08:42:17
첫 블록버스터 영화이다 [관련 칼럼 보기]). 한국에서도 여름은 설, 추석, 크리스마스와 함께 큰 영화들이 포진하는 메이저 시장 중 하나다. 한국 영화의 불황이 길어지는 가운데에도 올해 역시 블록버스터를 포함한 메이저 제작사의 ‘히든카드’들이 여름 시장을 겨냥해 개봉되었다. 올여름에 개봉한 총 5편 중 가장 먼저...
[진달용의 디지털 한류 이야기] 'AI 시대' 대중문화의 창의성 2024-08-04 17:06:13
생산한다는 점에서 독창적인 아이디어의 산물로 보기 어려워서다. AI가 주도하는 문화 생산은 지식재산권(IP)의 보호를 받지 못한다는 한계도 지닌다. 사람이 만들어낸 대중문화는 수십 년간 그 권리를 보호받으며, 타인이 이를 사용하려면 반드시 허가를 받아야 한다. 하지만 AI로 생산한 문화 콘텐츠는 창의적 사고의 결...
"중소돌? 퀄리티 미쳤다"…키스오브라이프 성공 뒤에는 [김수영의 크레딧&] 2024-08-04 12:00:01
일반 재킷 포토가 아니라 영화 포스터처럼 찍고, 보는 분들이 '영화 개봉한 거 아니야?'라고 느낄 정도로 스토리텔링이 이어지는 콘텐츠를 구상했다"고 설명했다. 핵심은 "멤버 한 명 한 명의 개성을 볼 수 있는 각기 다른 장르의 곡과 이를 시각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비디오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