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人터뷰]모비스는 왜 운전자 뇌파를 읽어내려 하나 2023-05-17 07:25:04
현대모비스 크리에이티브ux셀 연구팀이 주목한 것은 졸음이 올 때 형성되는 뇌파의 주파수 영역대다. 각각의 뇌파가 특정 주파수 영역 안에 들어오면 졸음이 오는 것으로 판단할 수 있다는 것. 황종호 책임은 "뇌파 졸음 방지의 핵심은 졸음이 형성되는 각 뇌파의 주파수를 측정해 졸음 가능성을 판단하는 것인데,...
SK그룹 5개사, 뉴욕 문화행사 후원…'글로벌 스토리' 일환 2023-05-14 10:03:04
'일무'(佾舞) 공연으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정구호가 참여해 유네스코 지정 세계 인류 무형유산인 종묘제례악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다. 이 밖에도 록펠러 센터에서 동시대 한국미술을 소개하는 전시가 개최된다. 영화감독 박찬욱의 사진을 비롯해 문성식, 박진아, 이희준, 정하슬린, 정현두의 작품이 전시된다....
한국서 1.7조 대박 나더니…잠수교에 '루이비통' 모델들 뜬다 2023-04-29 17:00:03
크리에이티브 어드바이저로 쇼 콘셉트와 시노그래피 디자인에 참여한다. 피에트로 베카리 루이비통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전 세계가 주목하는 문화 허브인 서울에서 루이비통 첫 프리폴 패션쇼를 함께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구찌도 다음달 경복궁 근정전 앞에서 '2024 크루즈 패션쇼'를 선보인다....
세빛섬 '루이비통' vs 경복궁 '구찌'…한국서 명품 '자존심 싸움'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4-28 11:45:30
건축물인 경복궁을 통해 한국 문화와 이를 가꿔 온 한국 국민들과 연결되는 놀라운 경험을 할 수 있다"며 "과거를 기념하고 미래의 영감을 받을 수 있는 이 곳에서 구찌 2024 크루즈 컬렉션을 선보일 수 있는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구찌 2024 크루즈 패션쇼의 참석자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지난해...
엘레멘트컴퍼니-카시나, 우정협약식 열고 '나이키원앙' 교환 2023-04-24 14:18:22
전략과 크리에이티브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며 "정통 브랜드 전략에 트렌디한 감각을 더해 새로운 장르의 비즈니스를 개척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엘레멘트 관계자는 "이번 투자 계약을 기점으로 브랜드 비즈니스 전략을 한층 심화시키는 동시에 브랜드 매니지먼트 사업, 인터널 브랜딩, 브랜드 경험 디자인, 온오프라인...
라인·메타 출신 기획자가 '완판' 3D NFT를 만든 비결 [정효림의 NFT나우] 2023-04-22 13:46:16
총괄로 일하고 있었는데 팬데믹이 발발하고 온라인 미팅이 잦아지면서 화상 회의 때 카메라를 켜놓는 게 굉장히 부담스럽다는 사실을 느꼈다"고 말했다. 이어 "그렇다고 카메라를 끄게 되면 표정, 몸짓 같은 비언어적 요소들이 안 보이게 되므로 아바타가 해답이 될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라며 "이같은 문제의식에 착안해 ...
성수동 '공간 와디즈' 3주년…협업 전시공간으로 탈바꿈 2023-03-16 11:12:45
특히 지난 2년간 팬덤 트렌드를 중심으로 온라인 팬덤을 오프라인으로 결집하는 기획 전시가 높은 성과를 거뒀다. 지난 3년간 온라인 펀딩에 도전한 5000여 메이커가 공간 와디즈를 통해 고객을 만났으며 이제는 월 1만 명 이상이 찾는 성수동의 대표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공간 와디즈의 리뉴얼은 아티스트...
아시아 최대 광고제 '애드아시아 2023' 10월 서울 개최(종합) 2023-03-14 13:37:50
제작됐다. 행사에는 아시아 20여개국에서 온 현장 참가자 5천명과 온라인 참가자를 포함해 100만명 이상 참가할 것으로 조직위는 예상했다. 김낙회 조직위원장은 "단순한 콘퍼런스나 네트워킹 중심 대회가 아니라 실질적인 비즈니스의 장이 펼쳐지는 디지털 마케팅 페스티벌이 되면 좋겠다"며 "아시아 각국 콘텐츠, 미디어,...
아시아 최대 광고제 '애드아시아', 10월 서울서 오프라인으로 열린다 2023-03-14 11:47:35
미디어,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분야 아시아 최대 규모의 대회다. 그동안 14개 지역에서 32차례 열렸고, 한국에서는 세 번째로 열리게 됐다. 33회 행사는 오는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아시아광고연맹과 애드아시아 2023 서울 조직위원회가 공동주최하고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한다....
아시아 최대 광고제 '애드아시아 2023' 10월 서울 개최 2023-03-14 11:00:02
64년 전통을 자랑하는 애드아시아는 광고, 디지털콘텐츠, 미디어,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분야 아시아 최대 규모 행사다. 1958년 일본 도쿄를 시작으로 그동안 14개 지역에서 32차례 열렸다. 한국 개최는 1984년 서울, 2007년 제주에 이어 세 번째다. 이번 행사 테마는 '전환, 놀이, 연결'이다. 디지털 시대 광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