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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톡 창간 3주년 축하 축전] "나 아직 안죽었다" 2015-03-03 14:26:00
한경닷컴 게임톡이 3월 3일 창간 3주년을 맞았다. 창간 이후 한국 게임시장은 급변했다. 온라인게임에서 모바일게임으로, 진흥에서 규제로, 외산 게임의 습격으로 한국 게임사들이 '고사위기'에 처했다. 더불어 게임사들의 가장 우군인 게임전문지들도 '생존'을 위해 아등바등 포화 속으로 몰린다....
[창간사] 세 살배기 게임톡도 '뇌섹남' 꿈꾸다 2015-03-03 04:47:58
시간의 법칙'이다. 3년, 달인과 1만 시간의 법칙에 비교해보면 게임톡 생일상은 조족지혈(鳥足之血), 새발의 피다. '청년 10명 중 6명, 3년 내 첫 직장 관둔다'는 말일랑 내팽개치고, 대신 '초심'으로 더욱 더 달려야 하고, 찾고 만들고, 스스로를 더 숙성시켜야 하는 시간이다. ■ 규제+불황+외산게임 습격...
[성공투자 오후증시] 마켓 키워드 - 코스닥 강세 주도 `바이오株`, 배경은 2015-02-27 16:02:12
감소의 불이익을 받는 외산 담배업체들은 담배가격 인상을 통해 피해를 상쇄할 것으로 기대했었음. 그러나 반대로 가격을 내렸음. 즉 담배가 매우 가격에 예민하기 때문에 brand가 약한 KT&G의 담배가격이 두 배가 된 상황에서 매력도가 떨어졌고, 이런 가운데 외산담배업체들이 가격을 내리면 KT&G의 점유율을 크게 뺏을...
[스포츠 브랜드 스토리] "이길 수 있는 자전거"…위아위스, 기술력으로 외국산 넘는다 2015-02-24 07:01:21
양궁 국가대표 선수이자 지도자로서 아시안게임, 세계선수권, 올림픽 등에 출전해 수많은 메달을 목에 걸었다. 그러던 중 그는 돌연 경기용 활을 만들겠다며 윈앤윈을 창업했다.양궁에 이어 자전거 사업에 도전장을 내민 박 사장은 “국산 자전거로는 뭘 해도 안 된다는 편견을 깨고 싶었다”고 말했다. 20여년...
[김창선 일본겜톡3]고양이로 일본 새 게임명문가 우뚝 '코로프라' 2015-02-20 07:01:05
만든 수작 게임은 종종 있었지만 시장에 안착한 게임은 한 줌도 되지 않았다. 개발 노하우나 기술적인 문제도 원인이지만, 필자는 플랫폼에 대한 이해 부족이 더 큰 원인이었다고 생각한다. 기존의 장르 게임들을 pc 온라인이라는 새 플랫폼에 완벽하게 옮긴다고 해서 성공이 보장되는 것은 아니었기 때문이다. 결국 '캐...
[핫] "중국서 칫솔 10억개만 팔아도? 그러다 망한다" 2015-02-13 20:11:00
모바일게임 시장은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으로 성장했다. 이 이사에 따르면 2014년 중국 게임 시장 실제 매출은 약 20조원(1144.8억 위안)에 이른다. 조위 대표는 '중국에는 게임 개발사만 2만 개가 넘고, 외산게임을 카피만 하는 개발사 직원이 2000명이 넘는다'며 '중국 시장에서 성공할 확률은 복권에 당첨되는...
[핫]온라인게임 신작효과 찔끔...PC방 순위 '요지부동' 2015-02-11 06:55:59
있는 게임들이 기존 유저들을 놓치지 않으려는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어 '시장 세대교체'에 대한 기대감이 이대로 사라지지는 않을지 우려되고 있는 분위기다. 업계 한 전문가는 '외산 게임들과 기존 게임들이 워낙 국내 시장에서 점유율을 굳건히 다지고 있어 신작 게임들이 시장에...
[핫]'로망의 세계정복' 스타트업 신화 돌풍? 5일만에 카톡 2위 2015-02-04 07:47:00
참여한 베테랑 개발진들의 저력이 한껏 드러난 게임이라는 것. 실시간 모바일 rpg로 기존의 외산 실시간 rpg에 비해 빠르고 화려한 전투, 그리고 독특한 스킬 시스템을 특장점을 살려냈다는 평. [별점치기]1월 30일 카카오신작 게임톡 신작 맛보기코너 신작 플레이 코너에서도 5개 만점 별점에서도 ★★★★☆를 받았다....
퍼니버스, 중국 호남TV '나는 가수다' 모바일 게임 출시! 2015-01-26 11:25:00
이미 치열한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 언젠가부터 외산 게임들까지 진입해 매출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고, 조만간 중국이 한국 게임 시장을 장악하게 될 것이라는 추측이 나올만큼 중국 게임 개발력과 시장 확장 속도는 무서울 정도다. 이러한 상황을 역발상해 경쟁이 과열된 국내가 아닌 넓은 중국 게임 시장을...
[핫이슈] 양띠해 쏟아지는 온라인게임 '기대반 걱정반' 2015-01-23 16:38:59
런칭을 할 만한 타이밍을 놓쳤다. 게임업계한 관계자는 '이런 상황에서 이들 신작들이 모두 성공을 할 것이라는 막연한 기대는 비현실적'이라고 진단했다. 역설적으로 '외산 게임 콘텐츠를 이겨내지 못하는 상황에서 한꺼번에 런칭이 된다고 해서 시장의 기대도가 그대로 인기에 반영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