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헬로, 부천 공공기관에 시각장애인 엘리베이터 점자스티커 전달 2021-07-27 11:43:22
점자스티커를 제작해 시각장애인의 외출 장벽을 낮추는 데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재택봉사를 신청한 30명의 LG헬로비전 임직원은 층수와 상·하·열림·닫힘이 적힌 점자스티커 1200개를 만들었다. 회사 관계자는 "해밀도서관은 사전 제작교육과 검수 역할을 맡아 활동의 완성도를 높였다"며 "점자스티커는 시각장애인이...
'거리두기 4단계+폭염'에 다시 집밥…마켓컬리 가입자 폭증 2021-07-22 10:10:04
4단계와 폭염 날씨가 지속됨에 따라 외출 대신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자 온라인 장보기 시장으로 새롭게 진입하는 고객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주문 건수도 뛰었다. 같은 기간 마켓컬리의 총 주문 건수는 이전 기간 대비 12% 증가했고, 총 판매량도 9% 늘었다. 카테고리별 판매량을 살펴보면 간단하게 한 끼 식사를 준비할...
SGC솔루션, 떡볶이·케이크용 이어…色·냄새 배지 않는 도시락 유리용기도 인기 2021-07-20 16:11:30
밀폐하는 ‘사면결착’ 밀폐 방식이 적용돼 외출 때 뚜껑이 열려 쏟아질 우려가 없다. 여기에 SGC솔루션의 독자적이고 강력한 ‘템퍼맥스’ 내열강화유리 소재로 이뤄져 열은 물론 충격에도 강해 야외 외출 시 안심하고 들고 다닐 수 있다. 색과 냄새가 배지 않는 깨끗한 유리 소재로 음식을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으며,...
수도권 4단계에 백화점 타격 클 듯…온라인 장보기 주문↑ 2021-07-09 09:44:22
용품 판매량이 10% 증가했다 SSG닷컴은 주문 마감률이 평소 80∼85%였던 것에서 지난 6∼7일에는 쓱배송(당일배송)과 새벽배송 모두 90%를 상회했다. 또 이 기간 밀키트, 마스크, 손소독제는 20% 이상 매출이 증가했다. 지난 6∼7일 롯데마트 온라인 매출은 지난주 같은 기간과 비교해 21.4% 늘었다. 과일은 23.2%, 쌀은...
'신박한 정리' 이하늘, 특별한 사연이 깃든 집 정리 의뢰 2021-07-05 16:15:00
못하고 있었다고. 선글라스, 로션같은 외출용품이 부엌에 있는가 하면, 꽤 큰 옷방이지만 옷이나 가방, 빨래가 여기저기 뒤섞여 산만한 상황이라는 전언이다. 또한 이하늘은 비우기 현장에서 최초로 이탈(?)해 역대급 당황스러운 의뢰인에 등극한다. 시작부터 '미니멀 라이프'을 외쳤지만 정작 비우는 시간이 되자 긴장감을...
일상으로 복귀…3월엔 옷·가방 4월엔 화장품 샀다 2021-06-07 06:03:00
외출할 때 필요한 품목의 소비가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올해 4월에 차량연료 소비 증가율이 7.0%로 코로나 사태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을 보인 것도 같은 맥락으로 해석된다. 비내구재 소비가 가장 큰 폭으로 증가한 4월보다 한달 앞선 3월에는 준내구재 소비 증가율이 작년 대비 35.4%를 기록, 코로나 사태 이후 가장...
'슈돌' 첫 외출에 나른해진 젠, 귀여운 '소라젠' 변신…최고 13.1% 2021-05-10 09:08:00
특히 이날은 사유리와 젠의 좌충우돌 첫 외출이 그려져 모두의 시선을 끌었다. 젠의 이유식 용품과 장난감을 사기 위해 외출을 시도한 사유리. 자신의 물건은 대충 사는 사유리지만, 젠이 쓸 물건은 꼼꼼히 살펴보고 사야 했기에 어려울 줄 알면서도 함께 집을 나섰다. 사유리는 외출 전 꼼꼼하게 짐을 체크했다. 분유와...
집에서 '에어프라이어' 많이 쓴다면…어린이날, 이것만은 조심하자 2021-05-05 07:01:17
차지해 뒤를 이었다. 학부모의 61.8%가 어린이날 별다른 외출 계획을 세우고 있지 않은 셈이다. 아이와 부모가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고 '홈쿠킹(홈쿡)', '홈트레이닝(홈트)' 열풍으로 관련 용품을 집에 구비하는 사례가 많아지며 어린이 안전사고도 늘어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2018년부터...
택배 16억개로 본 코로나시대…식품배송 늘고 생활·건강 관심↑ 2021-04-29 10:05:01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외출과 외식이 어려워지면서 식품을 택배로 받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CJ대한통운이 지난해 배송된 택배 상품 16억 개의 운송장 데이터를 분석해 펴낸 '일상생활 리포트 2020-2021'에 따르면 식품군 물량은 2019년보다 50% 증가했다. 식품 배송은...
코로나 기저효과·봄 세일로 오프라인 유통 매출 21.7%↑ 2021-04-27 11:00:03
호조와 가전·생활용품 렌털, 음식 배달 등 서비스 주문의 확대에 힘입어 1년 전보다 15.2% 증가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패션·의류(26.1%), 화장품(10.6%) 등 외출 관련 상품군의 매출이 눈에 띄게 늘었다. 온라인을 통한 신선식품 구매 확산에 따라 식품(11.5%) 매출도 상승세를 이어갔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모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