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배달앱 출혈경쟁에…3위 요기요, 첫 희망퇴직 실시 2024-08-29 17:26:50
매출은 2,857억원으로 전년(2,640억원) 대비 8.2% 증가했다. 요기요는 배달비 무료 혜택이 있는 구독제 서비스 요기패스X의 구독비를 지난해 11월 월 9,900원에서 4,900원으로 인하한 데 이어 지난 3월에는 다시 2,900원까지 낮췄다. 이달에는 배달 중개 수수료도 기존 12.5%에서 배민, 쿠팡이츠보다 0.1% 포인트 낮은...
요기요 대표 "작년부터 누적된 1천억원 적자 감당 어려워" 2024-08-29 10:31:13
요기요 대표는 "작년부터 누적된 약 1천억원의 적자, 낮아지는 시장 점유율은 더 이상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29일 배달앱 업계에 따르면 전 대표는 전날 임직원들에게 메일을 보내 2011년 회사 설립 이래 처음으로 희망퇴직을 실시하는 배경을 이같이 설명했다. 요기요는 배달의민족과 쿠팡이츠에...
배달앱 출혈경쟁 속 '요기요' 첫 희망퇴직 2024-08-28 20:29:59
비용절감을 위해 처음으로 희망퇴직을 실시한다. 요기요 운영사 위대한상상 측은 28일 직원들에게 희망퇴직 안내 메일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희망퇴직 대상은 직급, 직책, 근속연수, 연령 제한 없다. 희망자는 다음 달 2∼13일 신청하면 심사를 거쳐 다음 달 27일까지 퇴직하게 된다. 희망퇴직자에게는 퇴직 위로금으로...
요기요, 창사 13년 만에 희망퇴직 2024-08-28 19:58:54
요기요가 2011년 창립 이후 처음으로 희망퇴직을 실시한다. 배달앱 시장 경쟁이 격화하면서 점유율이 감소하자 비용 절감을 위해 구조조정 카드를 꺼내 들었다는 분석이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요기요는 이날 직원들에게 직급, 직책, 근속연수, 연령 제한 없이 희망퇴직을 받겠다는 내용의 메일을 발송했다. 다음달 2일부터...
배달앱 출혈경쟁 속 3위업체 '요기요' 첫 희망퇴직 2024-08-28 17:58:51
배경을 설명했다. 요기요는 배달비 무료 혜택이 있는 구독제 서비스 요기패스X의 구독비를 지난해 11월 월 9천900원에서 4천900원으로 인하한 데 이어 지난 3월에는 다시 2천900원까지 낮췄다. 이달에는 배달 중개 수수료도 기존 12.5%에서 배민, 쿠팡이츠보다 0.1% 포인트 낮은 9.7%로 내렸다. 요기요 관계자는 "비용 절감...
'배달앱 3위' 요기요 결국 백기 들었나…첫 희망퇴직 실시 2024-08-28 17:56:55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이런 상황 속에 요기요는 경영 효율화를 취지로 올 상반기 마케팅·퀵커머스·고객 응대 조직을 축소한 바 있다. 지난 6월에는 GS그룹 오너 4세인 허서홍 GS리테일 부사장을 등기임원으로 선임하기도 했다. GS리테일은 요기요를 인수한 3대 주주다. 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celine@hankyung.com
위기의 요기요…창립 13년 만에 첫 희망퇴직 2024-08-28 17:36:18
요기요가 2011년 창립 이래 첫 희망퇴직을 실시한다. 배달앱 시장 경쟁이 격화하면서 시장점유율이 감소하자, 비용 절감을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28일 배달앱 업계에 따르면 요기요는 이날 직원들에게 직급, 직책, 근속연수, 연령 제한 없이 희망퇴직을 받겠다는 내용의 메일을 발송했다. 다음달 2일부터 13일까지...
"中企 소상공인 제품 저렴하게 구매하세요" 2024-08-25 15:43:06
요기요, 지그재그, 11번가 등 8곳의 온오프라인 연계사업(O2O) 플랫폼 기업들과 지자체 공공 배달앱은 소상공인 점포를 대상으로 할인쿠폰과 광고를 지원한다. 공영홈쇼핑과 홈앤쇼핑에서는 1천여 개사가 참여하는 동행 특가전이 열린다. 소상공인 디지털커머스 전문기관 소담스퀘어에서는 온라인 기획전과 라이브 커머스를...
소상공인 제품판촉 '9월 동행축제' 열린다…베트남서 개막식 2024-08-25 12:00:10
연다. 요기요, 지그재그, 11번가 등 8곳의 온오프라인 연계사업(O2O) 플랫폼 기업들과 지자체 공공 배달앱은 소상공인 점포를 대상으로 할인쿠폰과 광고를 지원한다. 공영홈쇼핑과 홈앤쇼핑에서는 1천여 개사가 참여하는 동행 특가전이 열린다. 소상공인 디지털커머스 전문기관 소담스퀘어에서는 온라인 기획전과 라이브...
요기요, 무료배달 캠페인…네이버 제휴 통한 구독자 확대 집중 2024-08-23 09:04:09
달까지 캠페인을 진행하며 적극적인 홍보에 나선다. 요기요 관계자는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소비자가 무료배달 혜택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도록 제휴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쿠팡이츠에 밀려 배달앱 시장 3위로 떨어진 요기요는 이달 초 배달 중개 수수료를 기존 12.5%에서 9.7%로 내렸다. 배달의민족(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