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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년 묵은 화물차 '지입제' 제거수술 착수…이번엔 성공할까(종합) 2023-02-06 19:19:23
화물 운송사업용 번호판을 회수할 계획이다. 운송사가 제공해야 할 일감의 기준을 20%로 둘 방침이다. 컨테이너 화물차 기사 평균 매출액이 1억원이라면 최소 2천만원을 지입회사에서 제공하지 않으면 번호판을 빼앗아 화물차 기사에게 주겠다는 것이다.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운송 일감 제공 없이 번호판 장사, 도장값 등...
화물차 '표준운임제' 도입…'번호판 장사' 퇴출시킨다 2023-02-06 18:11:41
초래한다는 비판이 제기돼 왔다. 정부는 운송사에서 일정 수준의 일감을 받지 못한 차주에게는 개인운송사업자 허가를 내주고, 물량을 제공하지 않은 운송사에는 감차 처분을 내려 지입전문회사를 없앨 방침이다. 화물차 기사가 운송사와 함께 실적 신고를 할 수 있도록 해 실적 교차 검증 기능도 강화할 계획이다. 지입 ...
"번호판 대여에 3천만원"...화물차 지입제 퇴출, 이번엔 될까 2023-02-06 17:59:50
수익을 올리는 지입전문회사다. 정부는 운송사가 제공해야 할 일감의 기준을 20%로 둘 방침이다. 화물차 기사 평균 매출액의 최소 20%는 지입회사에서 제공해야 하며, 기준에 못 미치면 보유 차량을 감차한다. 국토부 관계자는 "컨테이너 화물차주 평균 매출이 1억원이라고 한다면, 운송사로부터 받는 일감이 2천만원...
60년 묵은 화물차 '지입제' 제거 수술 착수…이번엔 성공할까 2023-02-06 17:36:05
수익을 올리는 지입전문회사다. 정부는 운송사가 제공해야 할 일감의 기준을 20%로 둘 방침이다. 화물차 기사 평균 매출액의 최소 20%는 지입회사에서 제공해야 하며, 기준에 못 미치면 보유 차량을 감차한다. 국토부 관계자는 "컨테이너 화물차주 평균 매출이 1억원이라고 한다면, 운송사로부터 받는 일감이 2천만원...
[연합시론] 당정 안전운임제 폐지 발표…최적의 해법 찾아야 2023-02-06 16:56:37
해치는 행위"라며 "그런데 정부는 운송사와 차주에게만 칼날을 들이밀고 있다"고 비판했다. 화주 처벌 조항을 삭제한 것을 두고는 대기업 화주를 대변하는 정책이라고 강하게 반발했다. 일부 화주들은 그간 안전운임제를 지키지 않았는데도 단속이 이뤄지지 않아 불이익을 당한 게 없다는 주장도 나왔다. 표준운임제 도입...
컨테이너·시멘트에 표준운임제 도입…지입제 사실상 폐지 2023-02-06 15:34:14
번호판만 사들인 운송회사들이 화물차주에게 빌려주고 사용료 명목으로 2~3천만 원을 받는 등 지입료 장사를 하거나, 화물차주가 말을 안 들으면 번호판을 떼 가는 등 부작용이 따랐다. 앞으로는 모든 운송사로부터 운송 실적을 신고받아 실적이 없거나 미미한 운송사가 보유한 화물 운송사업용 번호판을 회수하고, 지입...
화물차 표준운임제 도입…"번호판 장사 퇴출" 2023-02-06 12:33:43
수순을 밟게 된다. 회수한 번호판은 해당 운송사에서 일감을 받지 못한 화물차 기사에게 개인운송사업자 허가를 주는 방식으로 내준다.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우리 사회에 만연한 빨대를 퇴출하겠다"며 "국가 면허인 번호판 장사를 통해 수익을 중간에서 뽑아가는 구조를 이번 기회에 손보겠다"고 밝혔다. 지금은 지입계약...
안전운임제 없애고 표준운임제로…화물차 '번호판 장사' 퇴출(종합) 2023-02-06 12:02:37
수순을 밟게 된다. 회수한 번호판은 해당 운송사에서 일감을 받지 못한 화물차 기사에게 개인운송사업자 허가를 주는 방식으로 내준다.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우리 사회에 만연한 빨대를 퇴출하겠다"며 "국가 면허인 번호판 장사를 통해 수익을 중간에서 뽑아가는 구조를 이번 기회에 손보겠다"고 밝혔다. 지금은 지입계약...
[그래픽] 화물차 운임제 개편안 2023-02-06 11:14:52
'화물운송산업 정상화 방안'에 따르면 정부가 기존 '화물차 안전운임제'를 강제성이 완화된 '표준운임제'로 개편하는 방안을 확정했다. 표준운임제는 운수사-화물차주 간 운임을 강제하되, 화주-운수사 간 운임은 강제하지 않고 매년 가이드라인으로 제시한다. 표준운임제는 시멘트·컨테이너...
안전운임제 없애고 표준운임제로…화물차 '번호판 장사' 퇴출 2023-02-06 11:01:23
함께 정부는 화물차 기사들이 구입한 차량을 운송사 이름으로 등록해 일감을 받는 방식인 지입제(持入制) 퇴출에 나선다. 지입제는 화물차 운송시장의 뿌리 깊은 관행이다. 지입업체들은 보유한 번호판을 화물차주들에게 빌려주고 사용료 2천만∼3천만원, 위수탁료 월 20만∼30만원을 받는 '번호판 장사'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