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승우의 IT인사이드] 넷플릭스는 유료방송일까 2024-07-30 17:32:13
할인 등을 무기로 시장을 잠식했다. 2017년부터 케이블TV 가입자가 감소하기 시작했다. 기술 변했지만 제도는 그대로IPTV의 시대도 얼마 남지 않은 것 같다. IPTV는 작년 하반기 처음으로 0%대(전기 대비 0.54% 증가) 증가율을 기록했다. 업계에선 올해 IPTV 가입자 수가 하락세로 돌아설 것을 확실시하고 있다. 유료방송...
"올림픽 효과 없진 않네"…웨이브, 신규 가입자 2배 늘었다 2024-07-30 09:35:18
유료 구독자 수가 평소보다 2.3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파리올림픽 개막 이후엔 생중계 방송과 스포츠 장르 콘텐츠 시청량이 급증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웨이브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중 유일하게 파리올림픽 중계권을 획득했다. 여자 양궁 단체 결승전이 진행된 지난 29일(한국시간) 새벽엔 웨이브가 제공하는 KBS1,...
내달 쿠팡 요금인상 앞두고 '쓱배송 클럽' 가입 40% 급증 2024-07-28 18:25:21
뒤 24일까지 10일간 신규 가입자가 지난달 같은 기간보다 40% 늘었다고 28일 밝혔다. 다음달 7일 쿠팡의 유료 멤버십 요금 인상을 앞두고 쿠팡에서 이탈하는 소비자층을 공략하기 위해 새로 내놓은 멤버십이 인기를 끌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SSG닷컴에 따르면 그로서리(식료품) 특화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쓱배송...
"여름 홈캉스 즐기세요 "...KT, 지니TV '특집관' 운영 2024-07-28 16:02:56
1만890원 요금제인 ‘프라임 키즈랜드’ 가입자 대상으론 오는 29일까지 스타벅스 기프티쇼(300명)을 추첨 증정한다.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는 프라임 키즈랜드 가입자와 유료 콘텐츠 구매자를 대상으로 톰토미 인기 완구(200명)를, 다음 달 6일부터 12일까지는 키즈랜드 썸머 페스티벌 특집관 이용 고객 대상으로...
KT 지니 TV, 휴가철 맞아 ‘홈캉스 여름 특집’ 볼거리 이벤트 마련 2024-07-28 10:56:07
있는 프라임 키즈랜드(월 10,890원) VOD 월정액 서비스 가입자 대상으로 29일까지 스타벅스 기프티쇼(300명)를 증정한다. 7월 30일부터 8월 5일까지는 프라임 키즈랜드와 유료 콘텐츠 구매자를 대상으로 톰토미 인기 완구 (200명)를, 8월 6일부터 12일까지는 ‘키즈랜드 썸머 페스티벌’ 특집관 이용 고객 대상으로 아기상...
KT 지니TV 휴가철 특집관 신설…경품 이벤트도 다채 2024-07-28 10:01:49
제공한다. 또 프라임 키즈랜드 VOD 월정액 서비스 가입자 대상으로 29일까지 스타벅스 기프티쇼를 증정한다. 프라임 키즈랜드와 유료 콘텐츠 구매자를 대상으로 톰토미 인기 완구, 아기상어 인기 완구, 교촌치킨 기프티쇼 등도 준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위기의 KT스카이라이프 "조기축구도 중계" 2024-07-25 16:40:09
5년 내 가입자 32만 명 확보가 목표다. 국내엔 스포츠 분야 학생 선수와 가족이 약 20만 명, 동호회 등록 생활스포츠인이 약 480만 명인 것으로 알려졌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체육시설(약 1000개), 초·중·고교 체육관(7633개) 등에서도 수요가 있을 전망이다. 구체적인 서비스 운영 방안은 논의 중이다. 예컨대 아마추어...
"종합유선방송 경영난, 콘텐츠 대가 재원 감소로 이어질 것" 2024-07-25 14:30:11
'협상력' 차이는 존재했으나, 당시 유료방송 시장 규모가 확대되는 상황이므로 상호 신뢰에 기반한 협상이 가능했는데 재원 구조가 약화해 협상력 차이가 확대되면서 사업자 간 분쟁이 격화했다"고 덧붙였다. 곽 교수에 따르면 2022년 기준 SO는 방송 부문 영업이익률 1%에 불과하고, 위성방송사업자는 영업 이익이...
스포티파이, 2분기 가입자 예상 넘어…개장 전 주가 급등 2024-07-23 21:44:37
팟캐스트 제작도 축소했다. 또 콘텐츠와 가격에 대한 접근 방식을 바꾸면서 가격을 인상했고 2023년말에는 오디오북도 출시했다. 회사는 현재 분기의 활성 사용자를 분석가들 추정치 6억 5,045만명보다는 적은 6억 3,900만 명으로 예측했다. 또 유료가입자는 월가 추정치와 같은 2억 5,100만명으로 예상했다. 김정아...
넷플릭스, 2분기 매출·가입자 모두 '깜짝 성장' 2024-07-21 18:21:53
높아질 것으로 자체 전망했다. 다만 3분기 가입자는 1년 전 기록한 880만 명보다는 적을 것이라고 우려했다. 호실적을 낼 수 있었던 이유는 ‘브리저튼 시즌3’ ‘베이비 레인디어’ ‘언더 파리스’ 등 신규 콘텐츠의 인기 덕분이다. 블룸버그통신은 “넷플릭스의 급성장은 다른 경쟁 업체들이 고객 유치와 신규 콘텐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