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웃는 건 슈퍼 뿐?…소비침체 속 전통 유통시장 실적 '희비' 2023-11-19 06:22:48
TV홈쇼핑의 방송 매출액 비중은 전체의 49.4%로 사상 처음으로 50%를 밑돌았다. TV홈쇼핑사들은 온라인·모바일 사업을 강화하는 전략으로 위기 탈출을 모색하고 있으나 이커머스 업체들과의 경쟁이 녹록지 않은 상황이다. 최근 TV홈쇼핑사가 케이블·위성·IPTV 등 유료방송사업자로부터 채널을 배정받는 대가로 매년...
올해는 슈퍼만 웃나…소비침체 속 전통 유통시장 실적 '희비' 2023-11-19 06:01:02
TV홈쇼핑의 방송 매출액 비중은 전체의 49.4%로 사상 처음으로 50%를 밑돌았다. TV홈쇼핑사들은 온라인·모바일 사업을 강화하는 전략으로 위기 탈출을 모색하고 있으나 이커머스 업체들과의 경쟁이 녹록지 않은 상황이다. 최근 TV홈쇼핑사가 케이블·위성·IPTV 등 유료방송사업자로부터 채널을 배정받는 대가로 매년...
SKT, 3분기 영업익 7% 증가…"통신 등 주요사업이 성장 견인"(종합2보) 2023-11-08 16:57:22
중·장기적 성장 기반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SK브로드밴드의 경우 유료 방송 가입자 951만5천 명,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687만1천 명을 각각 확보했다. 회사는 B2B 매출 증가와 비용 효율화 등도 이뤄냈다고 평가했다.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의 설비투자(CAPEX)는 1년 전보다 2.1% 줄어든 4천480억원으로 집계됐다. B...
SK텔레콤, 데이터·클라우드 매출 30%대 '껑충'…호실적 견인 2023-11-08 11:25:29
1515만 5세대(5G) 가입자를 확보했다. SKB는 952만 유료방송 가입자, 687만 초고속인터넷 가입자를 확보했다. 향후 AI 기반의 마케팅 활동과 망 구축 및 운용 효율화 등을 통해 경쟁력을 다질 예정이다. 클라우드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8.7% 늘었다. 특히 리커링(Recurring,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매출이 6분기 연속...
SK텔레콤, 주요 사업 성장에 3분기 영업이익 7% 성장(종합) 2023-11-08 11:01:49
가입자는 1천514만6천 명으로 집계됐다. 이동통신 사업 가입자당 평균 매출(ARPU)은 2만9천913원, 알뜰폰 가입자를 포함한 청구기준 ARPU는 2만7천977원으로 나타났다. SK브로드밴드의 경우 유료 방송 가입자 951만5천 명,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687만1천 명을 각각 확보했다.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의 설비투자(CAPEX)는...
SKT, 3분기 영업이익 4980억원…IDC·클라우드 30%대 성장세 2023-11-08 10:40:09
전환 영역에 속하는 유무선 사업은 고객 기반을 바탕으로 AI를 접목해 혁신한다. 지난 9월 말 기준 SK텔레콤의 5G 가입자는 1515만명에 이른다. SK브로드밴드는 유료방송 가입자 952만명,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687만명을 확보했다. 향후 AI 기반의 마케팅 활동과 망 구축 및 운용 효율화 등을 통해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SK텔레콤, 3분기 영업익 4,980억원…전년비 7%↑ 2023-11-08 10:37:59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2.5%, 38.7% 증가했다. 사업별로 보면 AI 인프라 영역의 데이터센터 사업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2.5% 증가했다.신규 데이터센터의 가동률 상승과 클라우드 수주 또한 증가했다. 유무선 사업은 9월 말 기준 1,515만 5G 가입자를 확보했으며, SKB는 952만 유료방송 가입자, 687만...
'겸직금지 위반' 93만 유튜버 궤도 "깊이 사과…퇴사 처리" 2023-10-26 21:35:39
기업 '모어사이언스'가 관리하는데, 감사원은 이 기업이 유료 광고 수입 등 2021년 6억8600만원의 매출을 낸 점을 지적했다. 그러면서 궤도의 행위가 국가공무원 복무규정 25조가 금지하는 '스스로 영리를 추구함이 뚜렷한 업무'이자 '계속 재산상 이득을 목적으로 하는 업무'에 해당한다고 짚었다...
구독료 인상에도 끄떡없는 '음원 공룡'…주가 10%대 급등 2023-10-25 11:20:01
말까지 유료 가입자 수는 2억2600만명으로 집계됐다. 3개월간 시장 전망(400만명)을 웃도는 600만명의 신규 가입자를 추가했다.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6% 늘었고, 프리미엄 서비스 구독자 수도 16% 증가했다. 가격 인상 정책에 따른 실적 타격이 없었다는 평가다. 스포티파이는 지난 7월 프리미엄 구독...
라라스테이션-True GS, ‘한·태 관광기업 협력포럼’서 업무협약 체결 2023-10-24 09:48:45
이동통신/유료위성 플랫폼 기업인 트루(True)의 TV홈쇼핑/이커머스 계열사인 True GS(트루GS)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국경 없는 혁신, 하나의 창조적인 생태계'를 주제로 진행된 해당 포럼에서는 스타트업, 태국관광청, 투자사, 관광기업 등 70여개 사가 참여하였다. 라라스테이션은 글로벌 고객 맞춤형 라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