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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산업, 정말 숨통 트일까…재허가 최대 7년·광고유형 단순화 2024-03-13 16:30:02
개선이다. 특히 홈쇼핑과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IPTV 등 유료 방송의 경우 아예 재허가·재승인 제도를 폐지하고 사후관리 방안을 마련하도록 했으며 장기적으로는 허가·등록제를 등록·신고제로 완화할 것을 주문했다. 현재 재허가·재승인 유효기간이 3~5년에 불과한 지상파와 종편, 보도전문채널은 짧은 유효 기간...
"2030은 TV 안봐"…홈쇼핑社, 모바일로 반전 노린다 2024-03-05 18:10:45
등 유료 방송사업자에 내야 하는 송출수수료는 증가하고 있다. 한국TV홈쇼핑협회에 따르면 2022년 홈쇼핑 송출수수료는 총 1조9065억원이었다. 지난해엔 2조원을 넘겼을 것으로 추정된다. 홈쇼핑업계의 첫 번째 반전 카드는 라이브커머스다. TV 홈쇼핑 생방송을 모바일 앱에서 동시에 트는가 하면, 모바일 전용 생방송도...
게임·여행 등 부진에…소니·익스피디아·범블 해고 합류 2024-02-28 10:30:59
고군분투하는 가운데 나왔다고 로이터통신과 미국 CNN 방송 등이 보도했다. 또 해고 대상자는 전 세계 해당 사업부 직원의 약 8%에 해당하며, 수일 전 소니는 플레이스테이션 5(PS5) 콘솔에 대한 연간 판매 전망치를 대폭 낮춘 바 있다. 소니의 게임 부문 책임자인 짐 라이언은 "어려운 결정이 불가피하다는 결론을 내렸다...
OTT에 밀린 IPTV, 脫방송 러시…데이터센터 짓고 메타버스 구축 2024-02-21 16:00:02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가 확산하면서 유료 방송의 성장세가 눈에 띄게 둔화했다. 통신사의 신사업 성공 사례였던 인터넷TV(IPTV)도 가입자 증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IPTV, 가입자 감소 위기에 직면 21일 업계에 따르면 KT는 지난해 4분기 IPTV 누적 가입자 수가 940만9000명을 기록했다. 전 분기...
'드라마 대신 스포츠' 1200억 쓴다…OTT의 '이유 있는 변심'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2-18 21:29:45
불거진 후 흐지부지됐다. 실제로 방송법에서 올림픽과 월드컵 등 국민관심행사로 지정된 스포츠 이벤트는 보편적 시청권을 확보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하지만 온라인 플랫폼들이 스포츠 이벤트 중계권을 구매해 유료로 서비스하는 것은 법에서 규정한 보편적 시청권과는 관계가 없다. 이 때문에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탈TV' 속타는 홈쇼핑…올해는 더 어렵다 2024-02-12 14:28:15
와중에도 송출수수료는 연평균 8.2%씩 증가했다. 방송 매출액 대비 송출수수료 비율도 2018년 46.1%에서 2022년에 65.7%까지 높아졌다. TV홈쇼핑 업체들이 지난해 유료방송사업자와의 송출수수료 협상에서 방송 중단까지 불사하며 배수의 진을 친 것도 이런 배경에서다. 지난해에는 양측이 가까스로 한 자릿수 증가율로...
'팬데믹 호황' 반납한 TV홈쇼핑…"올해 더 어렵다" 2024-02-12 07:03:00
없다는 입장이어서 가입자 이탈로 어려움을 겪는 일부 유료방송사업자와의 '강대강' 대치가 불가피해 보인다. 업계 한 관계자는 "주력인 TV 방송은 시청자 감소 속에 점점 힘을 잃어 가고 유일한 대체제인 모바일은 쿠팡과 같은 거대 유통 플랫폼과 힘겹게 경쟁해야 하는 게 현실"이라며 "올해도 TV홈쇼핑 최대 화...
2월 8일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 스포츠 스트리밍 OTT [글로벌 시황&이슈] 2024-02-08 08:03:12
있길래 이렇게 경쟁 방송사들이 오월동주 상황까지 오게 된 걸까요? 지난 10년간 미국의 유료방송 시청자 수, 1억명에서 5500만 명까지 줄었습니다. 유료 방송 가입자수 변동률을 그래프로 나타내본 건데요. 점선으로 표시된 부분이 넷플릭스의 첫 오리지널 시리즈 작품 ‘하우스 오브 카드’가 출시된 시점입니다. OTT...
치솟는 스포츠 중계료에 디즈니·워너·폭스 뭉쳤다…"스포츠 OTT 만들자" 2024-02-07 08:45:24
중이라고 알려졌다. CNBC는 업계 소식통의 말을 빌려 "이번 플랫폼 출시로 ESPN 자체 스트리밍 서비스 논의가 중단된 건 아니다"며 "올해나 내년에 이 상품 역시 나올 예정"이라고 전했다. 워너 역시 스포츠 전용 맥스 스트리밍 서비스에 유료 요금제를 신설해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경쟁 채널들이 뭉쳐 공동 서비스를...
유료방송 대체하는 OTT…이용자 3명 중 1명 "코드커팅 고민" 2024-01-29 15:56:28
유료 방송을 해지하고 대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이용하는 ‘코드 커팅’이 현실화하고 있다. 유료 방송 이용자 3명 중 1명은 코드 커팅을 고민 중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유료 방송업계에선 OTT와의 제휴를 강화하는 등 대응에 나서는 모습이다. 이동통신 전문 조사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최근 국내 19세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