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요즘 누가 TV 홈쇼핑 봐요"…방송 매출 확 쪼그라들었다 2024-07-03 07:21:07
커지고 있다. 송출수수료는 TV홈쇼핑사가 유료방송사업자(케이블TV·위성·IPTV)로부터 채널을 배정받는 대가로 지불하는 비용이다. 지난해 TV홈쇼핑 7개 법인이 유료방송사업자에 낸 송출수수료는 1조9375억원으로 방송 매출액의 71.0%였다. 전체 액수, 방송 매출액 대비 비율 모두 역대 최고 수치였다. 방송 매출액 대비...
천덕꾸러기 'TV홈쇼핑' 방송매출 추락…송출수수료는 최대 2024-07-03 06:31:00
송출수수료는 TV홈쇼핑사가 유료방송사업자(케이블TV·위성·IPTV)로부터 채널을 배정받는 대가로 지불하는 일종의 자릿세다. 지난해 TV홈쇼핑 7개 법인이 유료방송사업자에 낸 송출수수료는 1조9천375억원으로 방송 매출액의 71.0%에 이른다. 전체 액수, 방송 매출액 대비 비율 모두 역대 최고치다. 방송으로 상품을...
채널톡, 기업용 문서 작성 관리 툴 ‘도큐먼트’ 기능 출시 [Geeks' Briefing] 2024-07-02 16:18:12
채널톡에 탑재되는 콘텐츠 에디터 툴이다. 사용 가이드, 블로그, 업데이트 공지 등 기업에서 필요한 다양한 문서 작성 및 통합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작성 콘텐츠의 웹사이트 유통까지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채널톡의 기존 유료 이용 고객은 추가 비용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하다. 도큐먼트는 채널톡 지식관리시스템...
'우프 스튜디오'가 LGU+ 유튜브 채널이라고? 2024-07-01 16:10:37
경제 콘텐츠 ‘B주류경제학’으로 알려진 채널 ‘머니그라피’를 운영하는 과정에서 업체명을 강조하지 않는 것과 비슷한 전략이다. LG유플러스는 너겟에서도 젊은 층을 겨냥한 콘텐츠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너겟은 하루 1개씩 올라왔다 24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 유료 콘텐츠 ‘롱블랙’, SNS 플랫폼인 ‘베터’와 연계해...
[데스크 칼럼] 公營일 이유 없는 공영방송들 2024-06-30 17:37:41
시청권을 제공하고 있는 셈이다. 공영방송들은 오히려 유료 방송 시장도 침범해 방송의 다양성을 훼손하고 있다. 본 채널뿐만 아니라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을 재방송하는 케이블 채널(PP)을 6~7개씩 운영하면서다. 2022년 기준 지상파 방송사와 이들이 운영하는 케이블 채널의 방송 시장 점유율은 47.1%에 달했다. 안형준...
[하반기 달라지는 것] 간이과세 매출기준 '8천만→1억400만원' 상향 2024-06-30 12:00:21
등 온라인 양방향 채널을 통해 유료 회원제로 영업하는 주식 리딩방은 정식 투자자문업자에만 허용된다. ▲ 기업결합 신고·심사제도 선진화 = 8월 7일부터 모자회사 간 합병 등 경쟁제한 우려가 희박한 유형의 기업결합에 대한 신고 의무가 면제된다. ▲ 기술 탈취 근절을 위한 배상책임 확대 = 8월 28일부터 하도급...
맨몸에 빨간 '여성 속옷'…박재범 파격 근황에 '시끌' 2024-06-26 15:29:30
이용자들이 음란물을 자유롭게 제작해 올리고, 유료 구독자를 통해 수익을 얻는 플랫폼이다. 유튜브에서 다룰 수 없는 성인용 음란 콘텐츠가 주를 이뤄 '성인물계의 유튜브'라고 불리는 플랫폼이다. 박재범의 온리팬스 계정 개설은 앨범 홍보 등을 위한 것으로 전해졌으나, 그의 행보를 두고 온라인 반응은 엇갈...
"중화권 매체들 신기술 수용 경쟁"…7년만에 대면 포럼 개최 2024-06-20 15:27:24
하다"고 말했다. 대만 중국인터넷채널커뮤니티협회의 제프 코 대표는 대만의 정치적 특성으로 허위 정보가 만연해 많은 경우 공식적인 부인조차도 허위로 간주한다고 지적했다. 민영 언론사들은 소셜미디어에서 무료 정보가 넘쳐나는 와중에 수익을 내기 위해 고전하고 있다고 토로했다. 마카오데일리뉴스의 이에옹 쿤 킷...
방송사업자 매출 18.9조…지난해 10년 만에 감소세 2024-06-19 18:13:15
19일 발표한 지상파, 유료방송 등 361개 방송사업자의 2023년도 재산 상황에 따르면 지난해 전체 방송사업 매출은 18조9734억원으로 전년 대비 4.7% 줄었다. 사업자 유형별로는 전년 대비 1129억원 증가한 인터넷TV(IPTV·5조72억원)를 제외하면 모두 마이너스였다. 지상파는 -10.2%(3조7309억원)로 감소 폭이 가장 컸다....
작년 방송사 매출 10년 만에 처음 감소…지상파 10.2%↓ 2024-06-19 11:04:31
공개한 지상파·유료 방송 등 361개 방송사업자 2023년 회계연도 방송사업자 재산 상황에 따르면, 지난해 전체 방송사업매출은 2022년 대비 4.7% 감소한 총 18조 9천734억원으로 집계됐다. 사업자 군별로는 IPTV가 1천129억원 증가해 5조 72억원을 기록했으나 나머지 사업군은 모두 감소했다. 특히 지상파는 10.2%나 감소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