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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부, 섬유패션 개방형 빅데이터 플랫폼 만들기로 2022-09-30 11:00:02
30일 밝혔다. 산업부는 이날 서울 대치동 섬유센터에서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한국섬유수출입협회, 한국패션산업협회, 다이텍연구원, 한국섬유소재연구원, 한국의류시험연구원 등 섬유패션 관련 주요 데이터를 보유한 6개 기관으로 구성된 '섬유패션 데이터 얼라이언스'(alliance·동맹)를 출범했다면서 이같이...
세계 해운업계, 항공기 사들인다…물류난에 항공운송으로 활로 2022-09-20 11:48:50
의류 매장을 운영하는 애비 더킨 씨는 "더는 선박에만 의존할 수 없다"며 "겨울 컬렉션이 크리스마스 전에 도착할 수 있게 항공운송으로 의류를 나르고 있다"고 말했다. 해운선사의 가세로 항공화물 운송산업의 성장세도 한층 탄력을 받고 있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에 따르면 항공화물 운송업은 톤킬로미터(FTK·각...
[주말N쇼핑] 가을 의류 신상품 행사…캠핑·나들이용 먹거리 할인 2022-09-17 06:00:03
= 21일 오전 10시까지 한국패션산업협회와 함께 '트렌드페어' 기획전을 연다. 유망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를 발굴해 육성하는 취지로 지난달 24∼2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던 '2022 트렌드페어'의 온라인 후속 행사로, 트렌드페어를 통해 W컨셉에 신규 입점한 15개 브랜드 등 49개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그 옷 어디 거야?"…요즘 MZ세대들 사이 샤넬 맞먹는 인기 2022-09-15 21:00:03
올해 캐주얼 의류 시장은 17조5230억원에 달할 전망(한국섬유산업협회 통계 기준)이다. 지난해와 비교해 5.1% 불어난 규모로, 최근 1~2년 새 창업한 브랜드 가운데 연매출 100억원을 돌파한 브랜드가 즐비할 정도다. 매출 ‘1000억 시대’를 열 만한 브랜드들도 나오고 있다. 매출 1000억원은 패션업계에서 메가브랜드로...
'헉, 성형 실패하면 이렇게 된다'…바비톡이 보여주는 가상 현실 [Geeks' Briefing] 2022-09-05 16:38:19
있다. 벤처기업협회-DB손보 맞손 벤처기업협회는 DB손해보험과 함께 협회 회원사 및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기술 보호 정책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기술 보호 정책보험은 중소기업과 벤처기업이 기술 분쟁을 사전에 대비하고, 분쟁이 발생할 경우 변호사 선임비 등 법률 대응 비용을 최...
서울시 'K-뷰티테크 스타트업' 키운다…바르셀로나 최대 쇼핑몰 진출 2022-08-31 11:15:01
자리한 쇼핑몰이다. 의류 패션 등 150개 이상의 브랜드 매장과 레스토랑, 영화관 등이 입점해있다. 이번에 진출하는 기업은 인공지능(AI) 피부 분석 솔루션 기업인 ㈜룰루랩과 메디컬 홈뷰티 솔루션 기업인 ㈜레지에나, 두피·탈모 분석을 통해 맞춤형 제품을 제안하는 ICT 솔루션 기업인 ㈜비컨이다. 룰루랩과 레지에나는...
인니 의회, 한국과 CEPA 비준안 처리…체결 1년 8개월만 2022-08-30 15:45:54
올라가게 된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CEPA 발효 시 한국은 전체 품목 중 95.8%, 인도네시아는 94.8%의 관세가 사라진다. 수입액 기준으로는 2017∼2018년 기준 한국은 97.4%, 인도네시아는 97.6%의 관세가 철폐된다. 인도네시아는 자동차 강판용 철강 제품(5∼15%)과 자동차용 스프링(5%), 베어링 등 기계 부품(5%),...
연 매출 1000억…길거리 휩쓰는 '패션벤처' 2022-08-19 17:33:24
올해 캐주얼 의류 시장은 17조5230억원에 달할 전망(한국섬유산업협회)이다. 지난해와 비교해 5.1% 불어난 규모다. 최근 1~2년 새 창업한 브랜드 가운데 매출 100억원을 돌파한 브랜드가 즐비하다. 2020년에 나온 ‘코드그라피’는 지난해 매출 150억원 브랜드로 성장했다. 길거리 브랜드는 개성을 중시하는 1020세대가 주...
루이비통도 반했다…한국 '길거리 패션'에 큰손들 뭉칫돈 [배정철의 패션톡] 2022-08-19 12:01:00
올해 캐주얼의류 시장은 17조5230억원에 달할 전망(한국섬유산업협회)이다. 지난해와 비교해 5.1% 불어난 규모다. 최근 1~2년 새 창업한 브랜드 가운데엔 매출 100억을 돌파한 브랜드들이 즐비하다. 2020년에 나온 ‘코드그라피’는 지난해 매출 150억 브랜드로 성장했다. 길거리 브랜드는 개성을 중시하는 1020세대가 주...
'메이드 인 코리아' 골프웨어, 굿트러스트 수출 세 배 증가 2022-08-17 17:26:57
섬유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근 한국무역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경제신문사가 선정한 ‘제143회 한국을 빛낸 무역인상’에 선정됐다. 2007년 설립된 굿트러스트는 골프웨어의 원사, 편직, 가공 공정과 부자재를 비롯한 봉제까지 모든 공정을 협력 업체들과 함께 100% 국내 생산하고 있다. 엄격한 품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