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러다 진짜 문 닫을 판" 공포…보쌈집에 무슨 일이 [이슈+] 2024-10-07 13:59:07
높은 가격을 이어갈 전망이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의 농업관측 10월호에 따르면 이달 배추 도매가격은 10㎏에 1만5000원으로 1년 전보다 38.4% 상승할 것으로 예측됐다. 정부가 중국산 배추를 수입한다는 계획이지만 당분간 가격이 고공행진할 것으로 전망됐다. 당근 도매가격 역시 20㎏에 7만원으로 같은 기간 25.1% 높을...
"공인중개사 맞아요?"…집 구하러 갔다가 '화들짝' [대치동 이야기?] 2024-09-30 08:12:50
'근무하면서 가장 많이 듣는 질문'으로 이런 질문을 꼽으며 "때로는 교육 컨설턴트가 된 기분까지 든다"고 말했다. 그는 "매물의 컨디션, 교통 편의성, 투자 전망, 병원·마트 등 생활 인프라에 더해 단지별 배정 학교, 학원 등 학원가에 대해서도 숙지하고 있어야 하는 것이 학군지 공인중개사의 숙명"이라며 대치...
"생리휴가 쓰더니 SNS 사진엔…" 연휴에 갈등 폭발한 사연 [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 2024-09-29 12:00:08
범위도 종종 논란이 된다. 올해 초 온라인에서는 "자궁 적출을 한 여성 근로자가 생리휴가를 썼다" "임신했다는 근로자가 생리휴가를 썼다"는 게시글이 논란이 됐다. 최근 모 마트에서도 50대 후반 여성 직원들이 조합 활동을 하겠다며 집단 보건휴가를 사용해 논란이 됐다. 하지만 고용부는 "임산부, 폐경, 자궁제거 등...
"김치 어떻게 먹나" 시장 갔다 '깜짝'…김장철 앞두고 '초비상' [현장+] 2024-09-29 10:27:08
김장철을 앞두고 배추 가격에 비상이 걸렸다. 전통시장이나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배추 가격이 2만원을 훌쩍 웃돌며 소비자 부담이 커졌다. 식자재마트 등에서는 포기당 1만원 이하의 비교적 저렴한 배추도 찾을 수 있지만 소비자들은 품질을 우려하며 선택에 신중한 모습이다. 이 가운데 가공식품 형태로 된 김치를...
가을배추도 폭염에 작황부진…김장철 수급 안정될까 2024-09-29 07:01:01
수 없이 알배기배추(쌈배추)를 샀다"고 말했다. 29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지난 27일 기준 배추 소매가격은 포기당 평균 9천963원으로 조사됐다. 이는 1년 전과 비교하면 60.9% 비싸고 평년보다 38.1% 높다. 평년 가격은 2019년부터 작년까지 가격 중 최대·최소를 제외한 3년 평균이다. 농협 하나로마트...
"이제 김치 어떻게 먹나" 마트 갔다가 멘붕…'초비상' 걸렸다 2024-09-27 16:26:53
소비자들이 늘면서 대상, CJ제일제당 등은 김치 제조사는 자사 온라인몰에서 일부 제품 판매를 중단했다. 앞서 대형마트에서도 일부 배추와 김치 상품이 동나는 사례가 나왔다. 배춧값이 당분간 강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면서 정부는 수입한 중국산 배추를 내주쯤 외식업체, 수출 김치제조업체 등에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aT "배추 평균 소매가 9천963원"…2년 만에 1만원 넘나 2024-09-27 15:47:03
데다 비싼 배추 대신 포장김치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대상, CJ제일제당[097950] 등은 김치 제조사는 자사 온라인몰에서 일부 제품 판매를 중단했다. 앞서 대형마트에서도 일부 배추와 김치 상품이 동나는 사례가 나왔다. 배춧값이 당분간 강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면서 정부는 수입한 중국산 배추를 내주쯤 외식업체,...
‘2024 코리아세일페스타’, 참가 기업 1,300사 돌파..역대 최대 규모 2024-09-27 09:52:58
1,388개사가 참가 신청을 완료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14개사 증가한 수치이다. 참여기업들은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쇼핑 등 다양한 유통채널 뿐만 아니라 교육, 문화, 테마파크 등 다양한 서비스 분야의 기업들도 포함되어 있다. 특히 이번 코세페는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다양한...
'아마존 캐시카우' RMN, 유통가 실적 돌파구로 부상 2024-09-26 17:31:11
전국 1300여 개 오프라인 매장이다. 온라인몰 배너·팝업은 물론 오프라인 매장 내 미디어월과 포스기 화면 등을 매개로 광고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전국 매장 스크린에 BTS 멤버 정국의 생일 광고를 싣기도 했다. 이마트는 오프라인 점포와 자회사인 G마켓의 배너·팝업 등을 통해 연 5000억원가량의 광고...
전국 마트가 '난리'…30% 싼 가격에 '오픈런' 2024-09-26 12:24:11
마트의 김치 코너에서 배추 포기김치도 일부 동나고 있다. 수급 문제로 포기김치 생산량이 줄어 대형마트 입고량 또한 일시적으로 급감했기 때문이다. 이마트의 경우 포기김치 입고량이 평시 판매량의 45∼50% 수준으로 줄어 전날 은평점에서는 오후 2시 기준 포기김치 제품이 모두 팔렸다. 홈플러스와 롯데마트에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