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쇼핑몰 이용자들 "가격 저렴해 좋지만 플랫폼 이용 불만" 2024-04-01 12:00:10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한 제품 구매 빈도는 월 1회(58.9%)와 2회(19.5%)가 주를 이뤘다. 1회 이용 시 평균 지출 금액은 4만2천원으로 조사됐다. 주요 구매 품목은 생활용품(53.8%), 의류(40.1%), 스포츠·레저(33.1%), 가방지갑 및 잡화(32.8%), 컴퓨터 및 주변기기(27.4%), 가전·전자·통신기기(25.9%), 신발류(14.4%) 등...
"조국은 하나? 조국 도와주냐" 이재명 강성 지지자들 분노 2024-03-30 14:09:56
유세트럭을 이용한 홍보 금지 등으로 선거운동에 제약을 받자 민주당 후보들을 파고들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이들은 복 후보가 조 대표와 "조국은 하나다"며 구호를 함께 외치는가 하면 '9를 찍어달라'는 조국혁신당 홍보 손피켓을 사이에 두고 사진까지 찍었다면서 격분했다. 일부 강성 지지자들은 생방송된 이...
LG전자 정수기 렌탈서비스, 소비자단체 품질만족도 1위 2024-03-25 09:30:12
전체 평균은 3.81점으로 집계됐다. 정수기 렌탈 서비스 이용 중 불만(불편)이나 피해를 경험한 경우는 10명 중 2명(20.4%) 수준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와함께는 "정수기 렌탈 서비스 선두 브랜드는 LG전자와 코웨이"라며 "조사 결과를 보면 만족도, 향후 이용 의향, 추천 의향 지표 모두 두 브랜드가 응답이 ...
"알뜰폰 이용자 절반, 단통법 폐지 땐 통신 3사로 이동" 2024-03-22 10:36:21
20∼64세 휴대폰 이용자 1005명이 참여했다. 단통법 폐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찬성한다’는 의견은 62%를 기록했다. 응답자 10명 중 6명이 단통법 폐지에 찬성하는 셈이다. ‘반대한다’는 9%에 그쳤고 ‘잘 모르겠다’가 28%였다. 단통법 폐지 후 통신사 이동 의향과 관련해선 ‘현 통신사 유지’(50%),...
"알뜰폰 이용자 절반, 단통법 폐지되면 이통 3사로 옮길 것" 2024-03-22 09:43:09
있다는 설문 결과도 나왔다. 휴대전화를 교체할 예정인 알뜰폰 이용자의 48%는 이통 3사의 단말기 보조금이 많다면 '이통사로 이동하겠다'고 답한 반면, '알뜰폰 통신사를 유지할 것'이라는 응답자는 26%에 그쳤다. 최근 늘고 있는 자급제(단말기를 별도로 구입한 뒤 원하는 통신사에서 개통) 구매도 위...
케이카 "내차팔기 홈서비스 만족도 높아…차량평가사 신뢰" 2024-03-21 14:16:49
개인 매입 서비스 '내차팔기 홈서비스'를 이용한 고객 100명 중 96명이 서비스에 만족하고 98명이 케이카를 추천했다고 21일 밝혔다. 케이카에 따르면 지난해 12월부터 지난 2월까지 내차팔기 홈서비스 이용 고객 600명을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케이카 내차팔기 홈서비스에 만족한 응답이...
尹 지지율 3%p 내린 36%…국힘 34%·민주당 29% '접전' [NBS] 2024-03-21 11:29:59
나타났다. 지지하는 정당이 없다는 21%였다. 비례대표 투표 의향에 대해선 국민의미래와 더불어민주연합이 각각 1%포인트 내려 각각 27%와 16%를 기록한 가운데, 조국혁신당이 5%포인트 올라 19%를 기록했다. 지지하는 정당이 없다는 25%에 달했다. 제1당 예상으로는 민주당이 4%포인트 오른 45%, 국민의힘이 2%포인트 내린...
문체부, 관광 빅데이터 분석으로 지역 방한 관광객 유치 2024-03-20 08:26:44
지역 항공·숙박 검색 추이, 주요 여행 응용프로그램(앱) 이용 데이터, 향후 3년간 한국방문 의향이 있는 잠재 방한 외국인의 선호 케이-콘텐츠, 인구감소지역 방문객 특성 등의 최신 관광 빅데이터를 결합하고 분석해 지역의 관광객 유치 전략을 모색한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페스룸 고객 10명 중 9명…"지인에게 강추" 2024-03-18 18:03:07
의향 91%로 브랜드에 대한 높은 신뢰를 보였다. 그 이유로는 '안전성과 품질'이 가장 높고, 반려동물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강점을 지닌다고 평가했다. 이외 고감도 캐릭터 디자인과 유기동물을 위한 사회공헌 등도 호평을 받았다. 페스룸 고객이 반려 중인 동물의 종류는 강아지(65%),...
맞벌이하는데…"여성은 남성의 2.5배" 2024-03-17 06:30:57
도입될 경우 이용 의향이 있다고 밝힌 맞벌이 가구는 27.4%에 그쳤다. 연구진은 "맞벌이 여부와 상관없이 영아 자녀 돌봄은 주로 아동의 어머니가 하고 있어 성 불평등한 돌봄 분담을 명확하게 보여준다"며 "여성에게 집중된 돌봄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돌봄과 일의 균형이 가능한 노동 시장을 구축하고, 믿고 맡길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