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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중공업, 세계 최초 대형엔진 '2억마력' 생산 달성(종합) 2023-03-22 16:57:50
대형엔진(모델명 8G95ME-LGIM)에 시동을 거는 것으로 대형엔진 생산 누계 2억6만6천277 마력 달성을 기념했다. 현대중공업은 1979년 첫 대형엔진을 생산한 지 44년 만에 이러한 성과를 냈다고 설명했다. 2억 마력은 쏘나타급 중형차 125만 대가 내는 출력과 같다. 특히 2억 마력을 달성한 엔진은 차세대 친환경 연료로...
현대重, 대형엔진 누계 2억 마력 달성…세계 최초 2023-03-22 11:07:49
6만 6,277마력 달성을 기념했다고 밝혔다. 대형엔진 생산 누계 2억 마력 돌파는 현대중공업이 지난 1979년 첫 대형엔진을 생산한 지 44년 만으로, 2억 마력은 쏘나타급 중형차 약 125만 대가 내는 출력과 같은 힘이다. 2억 마력을 달성한 엔진은 차세대 친환경 연료로 주목받고 있는 메탄올과 디젤을 선택적으로 사용할...
34년째 글로벌 1위 현대重, 44년간 '선박심장' 2억마력 뿜어냈다 2023-03-22 11:00:06
연료에 기반한다. 2억마력을 달성한 엔진도 메탄올과 디젤을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메탄올 이중연료(Dual-Fuel)’ 엔진이다. 한국조선해양이 개발한 메탄올 연료공급시스템(LFSS)이 장착됐다. 이 엔진은 세계 최초 초대형 메탄올 추진선인 머스크의 1만6000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급 컨테이너선에 탑재될...
현대중공업, 세계 최초 대형엔진 '2억마력' 생산 달성 2023-03-22 11:00:06
엔진을 생산한 지 44년 만에 이러한 성과를 냈다고 설명했다. 2억 마력은 쏘나타급 중형차 125만 대가 내는 출력과 같다. 특히 2억 마력을 달성한 엔진은 차세대 친환경 연료로 주목받고 있는 메탄올과 디젤을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중연료 엔진이다. 이는 한국조선해양이 개발한 메탄올 연료공급시스템(LFSS)이...
"엔진을 잡아라"…조선3사 순위 바뀐다 2023-02-22 15:30:37
움직이는 심장이 바로 엔진이라는 겁니다. 엔진이 먼저 완성되지 않으면 선박 건조 자체를 시작할 수 없습니다. 선박 원가의 10% 정도를 차지하고요. 선박을 인도할 때가 돼서야 대금을 받는 경우가 많은 조선사들이 자체적으로 엔진회사나 사업부를 가지고 있다면 매출도 비교적 초기에 반영할 수 있고, 선박 건조 일...
한화, 대우조선 이어 HSD엔진 인수 나선다…"조선 경쟁력 강화" 2023-02-16 18:36:42
굴지의 선박용 엔진 생산업체 중 하나로, 친환경 기자재와 발전설비 생산이 가능한 기술과 제조 역량을 갖고 있다. 한화임팩트는 수소 혼소 가스터빈 등 친환경 발전 기술에 HSD엔진의 제조 능력을 더해 이중연료 엔진 생산 등 국제 탈탄소화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한화는 대우조선해양에 이어 HSD엔진...
한화, HSD엔진 인수 업무협약…대우조선에 이어 인수 추진 2023-02-16 18:36:07
HSD엔진의 제조능력을 더해 이중연료 엔진 생산 등 국제적 탈탄소화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화는 대우조선해양에 이어 HSD엔진 인수가 마무리 되면 자체 생산·기술력으로 선박 건조부터 엔진 제작까지 `토탈 선박 제조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 따라 납기, 가격...
공정위, '배출가스 저감성능 담합' 벤츠·BMW 등에 과징금 423억원 2023-02-09 12:00:00
게 공정위 설명이다. 질소산화물은 자동차 엔진이 연료를 연소하는 과정에서 주로 형성되는 독성가스로 오존, 산성비 등의 원인이며 천식, 호흡기 이상, 폐 기능 저하, 폐 질환 등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4개사는 합의 내용이 반영된 SCR 소프트웨어를 탑재해 경유 승용차를 제조, 국내외에 판매했다. 공정위는...
공정위, 벤츠·BMW·아우디·폭스바겐 담합에 과징금 423억 2023-02-09 11:59:01
2014년 유럽연합(EU)과 한국 등에서 자동차 엔진 연료 연소 과정에서 발생하는 질소산화물(NOx) 규제가 강화되자 선택적 촉매환원(SCR) 등 질소산화물 후처리 장치를 사용해야 한다고 판단했다. 이 과정에서 요소수 보충 없이 차량이 주행할 수 있는 거리를 일정 수준으로 확보하기 위해 요소수 소비량을 줄이는 방식으로...
조선업 호황에 HSD엔진 '수주 랠리' 2023-01-24 17:27:16
HSD엔진은 1999년 두산중공업과 삼성중공업의 엔진 사업부를 분리, 통합하면서 출범한 중견기업이다. 글로벌 선박 엔진 시장에서 세계 2위의 점유율을 차지한다. 삼성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의 저속 엔진 물량 90% 이상을 납품한다. 이 회사는 지난해 3분기 5억원의 영업이익을 내며 2020년 4분기 후 처음으로 흑자전환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