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 아이돌 피부 美쳤네" 열광…해외서 더 난리 난 'K뷰티' [VC/M&A 인사이드아웃] 2024-12-26 07:00:03
분위기가 조성되었다. 특히 K-뷰티의 인기가 지속되면서 해외 시장 진출과 현지화 전략의 일환으로 M&A를 활용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데, 이러한 움직임은 K-뷰티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는 독창성과 경쟁력을 갖춘 주요 산업으로 자리 잡고 있음을 보여준다.올해 한국 코스메틱 업계의 주요 M&A 사례올해 초...
중국산 승용차, 수입차 2위…"EU 규제·BYD 진출로 판매 더 늘 듯" 2024-12-25 18:13:48
판도가 바뀐 건 중국 공장에서 제작한 테슬라와 볼보의 인기가 크게 높아졌기 때문이다. 테슬라는 한국에서 판매하는 모델Y와 모델3 등을 지난해 하반기부터 중국 상하이공장에서 생산해 들여오고 있다. 테슬라는 올 1~11월 국내에서 2만8498대의 차를 팔았다. 중국 지리자동차가 인수한 볼보도 S90과 XC60 등을 중국 저장...
프로티아 "1회 진단에 알레르기 192종 감별" 2024-12-25 17:28:23
제품에는 세계 최초로 약물 알레르기 테스트를 추가했다”고 했다. ○유럽·중동·동남아시아 공략프로티아는 지난해 82억원의 매출을 올렸는데, 30%가량이 수출이었다. 주요 수출국은 러시아다. 임 대표는 “2021년부터 알러지Q를 러시아에 수출했다”며 “서유럽 경쟁 제품보다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중동에는 맞춤형...
20년 장수 인디브랜드 '삐아'…베트남·일본 뷰티시장 정조준 2024-12-25 17:27:53
박 대표는 K뷰티가 인기를 끄는 지금이 기회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주타깃은 베트남과 일본이다. 박 대표는 “2022년 베트남 현지 매출이 100억원을 넘어섰다”며 “궈차오(애국 소비) 열풍으로 중국에서 받은 타격을 베트남에서 상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베트남은 최근 소득 수준이 높아지면서 뷰티 제품에 대한...
소비자가 사랑한 그 제품, 혁신적 가치 빛났다 2024-12-25 16:24:49
대신 국내산 가루쌀을 활용해 만들어진 새로운 제품으로, 쌀의 고유한 풍미와 바삭한 식감을 자랑한다. 품절템·고객 참여로 인기몰이LG생활건강이 다이소 전용 제품으로 출시한 ‘CNP 바이 오디-티디 스팟 카밍 젤’은 출시 3개월 만에 10만 개 이상 판매되며 이른바 ‘품절 대란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각질, 피지,...
삼립호빵, '삐약이' 신유빈·흑백요리사 셰프와 협업 신제품 2024-12-25 16:23:29
간식인 호빵으로 유명한 삼립은 올겨울 인기 스포츠 스타, 셰프들과 손잡고 다양한 제품을 내놓고 있다. 삼립은 최근 탁구선수인 신유빈 선수를 모델로 한 광고와 신제품을 선보였다. ‘올겨울 호빵은 신뉴빈만 기억해’라는 광고 메시지와 함께 매운맛의 ‘신(辛)’을 담은 ‘불백한쌈호빵’, 새로움을 뜻하는 ‘뉴(ne...
우리쌀 와플믹스, 한국의 쌀 문화 해외 알리는 'K디저트 강자' 2024-12-25 16:23:05
와플대학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K푸드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한국식 재료와 전통적인 맛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는 점에서 독창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K디저트의 가치를 전 세계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게 목표”라고 했다. 확장성도 크다. 와플대학이 이 믹스를 활용해 내놓은 시즌 한정 메뉴 ‘...
케어온 관절 토탈케어, '관절과 장 건강 동시에'…누적 400만병 판매 2024-12-25 16:22:46
누적 판매량 400만 병을 돌파하며 관절 건강 인기 식품으로 자리 잡았다. 정기 구독자도 5만 명을 넘어서며 hy의 하반기 대표 히트상품이 됐다. 케어온 관절 토탈케어는 프로바이오틱스와 천연물 소재에 대한 hy의 오랜 연구기술력을 집약한 제품이다. hy는 관절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관련 시장이 커지자...
CNP 바이 오디-티디 스팟 카밍 젤, 입소문 타고 '다이소몰 SNS 핫템' 선정 2024-12-25 16:18:42
제한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품 입고 시 곧바로 품절되는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재입고 알람 신청자가 한때 1만4000명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으며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전국적으로 소비자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CNP 바이 오디-티디 브랜드 관계자는 “CNP 더마 연구소만의 트러블 케어 노하우를 담은 스팟 카밍...
갤럭시 Z 플립6, AI가 사진 구도 스스로 조정…실시간 통역에 화면 접고 문자 2024-12-25 16:06:03
플립6가 젊은층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전자의 글로벌 폴더블폰 시장 장악력이 커지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갤럭시Z 플립6는 폴더블 폼팩터에 한 차원 더 진화한 ‘갤럭시 인공지능(AI)’ 기능을 더한 최초의 AI 폴더블폰이다. 올초 세계 최초로 AI기능을 탑재한 갤럭시S24 출시를 통해 모바일 AI 시대를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