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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의원, 수도권 통합환승할인제 개선 촉구 2019-05-14 15:00:20
현행 수도권 통합환승요금제도가 경기도 재정부담을 가중하고 있다며 개선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2007년 수도권 대중교통 통합환승할인제 합의에 따라 경기 버스와 전철 환승 시 발생하는 요금손실액 중 버스는 23%, 전철은 46%를 경기도 재정으로 부담하고 있어 버스요금 인상시 도의 재정부담이 가중되는 구조라며 제도...
정부 '버스대란' 우려…지자체에 "요금 올려라" 2019-05-07 17:52:01
참석하는 상생협의회를 열어 경제성이 떨어지는 일부 버스노선 감축을 논의할 예정이다. 버스업체들은 이 같은 요구에 반발하고 있다. 버스노선을 줄이면 수입이 감소하고 운행손실보전금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없어 재정 손실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요금 인상 등은 어려워 버스노선 감축 등의...
[국가결산] "작년 관리재정수지 개선됐지만 여전히 확장적 재정" 2019-04-02 10:09:21
연금충당부채 보전금 액수 추이는. ▲ 공무원과 군인연금 합쳐서 2018년 3조8천억원, 2017년은 3조7천억원이다. -- 재무제표상 부채가 127조원 가까이 늘어난 원인은. ▲ 부채 증가분은 126조9천억원인데 미확정 채무가 약 105조2천억원 정도 되고 대부분 연금충당부채다. 통상 말하는 국가채무는 21조7천억원이다....
관악구, 서울시 세입평가 3년연속 전 분야 수상 2019-03-28 10:43:03
따라 서울시로부터 총 2억 7천200만원의 재정보전금을 받게 됐다. 서울시는 매년 세입증대를 위해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세입목표 달성실적, 체납시세 징수실적, 법인세원 발굴 실적 등 세무전반 3개 분야에 대해 세입평가를 한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투명하고 공정한 세무행정으로 구민들이 납부한 세금이 지역사회...
대전 시내버스 적자 보전금 눈덩이…올해 669억원 전망 2019-03-25 17:56:23
적자 보전금 눈덩이…올해 669억원 전망 작년보다 93억원↑…승객은 2014년 이후 연평균 1.9%↓ (대전=연합뉴스) 정윤덕 기자 = 대전 시내버스 준공영제에 따른 적자 보전 재정지원금이 해마다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 25일 대전시에 따르면 올해 시내버스 업체 13곳에 지급될 재정지원금이 669억원에 이를 전망이다. 이...
경실련 "부산시 신공항 추경안, 또 다른 갈등 유발 가능성" 2019-03-19 11:20:41
및 수정산터널 민간투자사업 재정지원금 129억원도 문제다. 시의회가 2019년 본예산 심의 당시 민간사업자(매쿼리)와 실시협약 변경을 요구하며 전액 삭감시킨 예산인데, 시는 그동안 제대로 된 협상 없이 4월이 지나면 지연이자를 부담해야 한다는 이유만으로 재편성했다. 시내버스 준공영제 운송손실 보전금 증액분...
"부산시, 혈세 먹는 하마 민자터널 협약 개선 의지 없어" 2019-03-12 11:44:27
연간 8.28% 수익률을 보장하고 있다. 그에 따른 재정지원금은 실제 수익이 보장수익 90% 미만 시 차액을 시가 부담하는 최소운영수익보장(MRG) 방식 지원금과 통행료 미인상분에 대한 보전금으로 나뉘어있다. 잔여기간 재정지원금 추정액은 2025년까지 백양터널 251억, 2027년까지 수정산터널 647억이라서 시 재정에 큰...
강원도, 플라이강원 재무안전성 확보 지원방안 구축 2019-02-05 09:01:03
강원도 지역 공항 이용 항공사 사업자 재정지원 조례, 강원도 관광 진흥 조례 등을 통해 전면 지원제도 구축을 완료했다. 도내공항을 모기지로 하는 항공사 지원조례는 플라이강원에게만 적용된다. 항공사 초기 안정화를 위한 운항장려금과 손실보전금 지원, 항공사 신규 정기노선 및 중장거리 노선개설 시 인센티브 지원,...
부산경실련 "유료도로 명절 통행료 유료화는 민심에 역행" 2019-02-01 16:03:55
명절 무료통행 보전금으로 을숙도대교 2억4천400만원, 백양터널 4억1천만원, 수정산터널 2억8천만원, 부산항대교 2억3천200만원을 편성했다"고 주장했다. 경실련은 "부산시의회가 관련 예산을 삭감한 백양터널·수정산터널을 제외한 나머지 도로는 2019년 예산에서 보전금이 있는 만큼 명절 무료통행을 계속 지원하는 것이...
"광주 2순환도로 운영사, 맥쿼리에 연 10∼20% 이자 지급 적법" 2018-11-06 18:13:48
비용 1천544억원, 재정 지원 1천961억원, 이자 비용은 3천992억원이었다"고 밝혔다. 제2 순환도로 1구간은 민간투자자 대우건설 컨소시엄이 1천816억원을 들여 완공했으며 2003년부터 맥쿼리 한국 인프라 투융자 회사로 넘어갔다. 이후 맥쿼리가 투자해 설립된 광주순환도로투자가 유료도로를 운영했고 광주시는 통행 차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