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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2024 발명의 날' 행사 개최 2024-05-16 14:38:21
포함하는 전고체전지(서임술 책임연구원)가, 장려상에는 이미지 가변 그릴 메커니즘과 시나리오(윤진영 책임연구원), 클라우드 기반 사용자 패턴을 분석한 배터리 수명 최적화 제어 기술(김주석 책임연구원), 디스크 반사파 억제장치를 통한 제동 마찰소음 저감(윤정로 책임연구원), 로봇의 안전한 자율주행을 위한 동적...
현대차·기아, 멀티전력 항공 파워트레인 등 우수특허 8건 포상 2024-05-16 10:38:17
치환된 계면 코팅소재 및 이를 포함하는 전고체전지)은 우수상을 안았다. 장려상은 윤진영·김주석·윤정로·이환희 책임연구원에게 돌아갔다. 지난해 운영된 총 150여건의 i-LAB(랩) 활동 중에서는 스마트 모빌리티 열에너지 시스템 개발과 배터리 안전진단 제어로직 개발이 우수사례로 선정돼 포상이 이뤄졌다. i-랩은...
'가성비'에 열광…미국서 대박난 한국산 車 '놀라운 변신' [신차털기] 2024-05-15 21:00:01
길다. 전장·전폭·전고는 각각 4540㎜·1825㎜·1560㎜이다. 외관은 전작과 크게 달라진 점이 없다. 세단과 SUV를 섞어놓은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량(CUV)답게 SUV보다는 차체가 낮고, 옆 라인이 날렵하게 빠진 모습이 매력이다. 여기에 연식 변경 모델에는 레드라인 트림이 새롭게 추가됐다. 블랙과 레드의 컬러 조합과...
르노코리아, 유럽 1위 밴 '마스터' 700대 특별판매…3685만원부터 2024-05-13 09:32:46
5575mm, 전고 2300mm / 2500mm다. 마스터에 탑재한 2.3L 트윈 터보 디젤 엔진은 최고 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39.3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마스터 밴 S의 복합연비는 리터 당 11km, 마스터 밴 L은 10.5km다. 또 측풍 영향 보정 기능이 기본 탑재돼 있어 고속 주행 시 안정성을 확보해 준다. 가격은 △밴 S 3685만원 △밴 L...
[시승기] 더 커지고 날렵해진 차체에 주행편의 향상…BMW 뉴 X2 2024-05-11 07:00:07
X2의 첫인상은 '생각보다 크다'였다. 전장과 전폭, 전고는 각각 4천555㎜, 1천830㎜, 1천590㎜로, 이전 세대에 비해 195㎜, 5㎜, 65㎜ 늘었다. 실내 공간과 직결되는 축간거리(휠베이스)도 2천690㎜로 20㎜ 길어졌다. 차체를 키우면서도 외관 디자인을 손봐 스포티함을 끌어올렸다. 전면 그릴에는 메쉬 타입의 펄...
이러다 '中천하' 될라…2000만원대 EV3, 반값 테슬라까지 출격 2024-05-10 07:00:02
1800㎜ 전고 1600㎜)보다 작은 크기로 삼원계(NCM) 배터리를 장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가격은 4000만원대로 정부 보조금을 포함하면 3000만원대에도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구체적인 상품 정보는 오는 23일 온라인 월드프리미어 영상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EV3 출시는 하반기로 예상된다. 앞서 기아는 지난달...
3000만원대 전기차…기아, EV3 부분 공개 2024-05-07 18:17:01
셀토스(전장 4390㎜, 전폭 1800㎜, 전고 1600㎜)보다 조금 작은 소형 전기 SUV로 개발됐다. 국내 가격은 미정이다. 자동차업계에서는 EV3 해외 가격을 3만~3만5000달러(약 4075만~4750만원) 수준으로 예상한다. EV3는 삼원계(NCM) 배터리를 장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완전 충전 시 주행 가능 거리는 450㎞가량으로 추정된다....
기아, '첫 보급형 전기차' EV3 티저 공개 2024-05-07 15:33:50
셀토스(전장 4390㎜ 전폭 1800㎜ 전고 1600㎜)보다 조금 작은 소형 전기 SUV로 개발됐다. 국내 가격은 미정이다. 자동차 업계에서는 EV3 해외 가격을 3만~3만5000달러(약 4075만~4750만원) 수준으로 예상한다. EV3는 삼원계(NCM) 배터리를 장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완전 충전 시 주행 가능 거리는 450㎞가량으로 추정된다....
"中 주도 나트륨 배터리 무작정 쫓으면 안돼" 2024-05-05 18:14:08
“전고체가 아니라 소듐이 차세대 배터리의 대안”이라고 말할 만큼 중국이 리튬·인산철(LFP)에 이어 주력으로 삼고 있는 미래 배터리다. 이에 대해 강기석 IRC 센터장 등 참석자들은 “나트륨 배터리가 정말 저가로 제조될 수 있는지 의문”이라며 “자본 투자 여력을 감안하면 한국이 강점을 갖춘 리튬 배터리의 제조...
"하차감 예전 같지 않다고?"…승차감으로 반전 노리는 '아빠車' [신용현의 여기잇차] 2024-05-04 19:54:36
낮아지는 모양입니다. 차체 크기는 전장 4590mm, 전고 1620mm, 전폭 1865mm, 휠베이스 2765mm으로 현대차 투싼(전장 4640mm, 전고 1665mm, 전폭 1865mm, 휠베이스 2755mm)과 비슷해요. 실내 공간은 쿠페형 모델이지만 넉넉한 편이었습니다. 운전석에 앉으면 전면 시야가 탁 트여있어 개방감이 돋보였고, 센터 디스플레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