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븐일레븐 "글로벌 소싱 1년…180종 수입해 1천만개 판매" 2024-10-15 09:03:42
도입한 '글로벌 소싱' 전략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1년 간 과자, 라면, 디저트 등 다양한 품목의 글로벌 상품 180여종을 수입했다. 해당 상품은 20∼30세대로부터 호응을 얻으며 지금까지 1천만개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특히 일본에서 수입한 상품이 인기를 끌었다....
“지금 국민이 느끼는 고통은…” 이창용 한은 총재, 구조적 문제 다시 짚었다 2024-10-14 22:47:16
품목을 다양화하고, 교육제도 등을 통해 주거비용을 낮출 필요가 있다고 얘기한 것도 마찬가지 이유"라며 "물가 수준을 낮춰야 한은의 신뢰성도 커지는데, 지금 물가 상승률로는 해결할 수 없고 구조 조정 방안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밖에 "어려운 계층의 (주택) 수요를 도와주는 정책금융은 가격을...
中 9월 수출입 모두 부진…부양책에도 커지는 '5% 목표' 회의론(종합) 2024-10-14 18:21:36
1.7% 증가했지만, 급등세를 보였던 지난해와 비교해서는 증가 폭이 둔화했다. 품목별로는 자동차(26.7%), 선박(24.6%), 가전제품(21.8%), 철강재(21.2%) 등이 수출 증가세를 주도했으며 희토류(6.4%) 수출도 늘었다. 중국은 올해 경제 성장률 목표를 작년과 같은 '5% 안팎'으로 설정하고 소비재·생산설비 신형 갱...
[수능에 나오는 경제·금융] AI·양자컴 수출통제 확산…한국의 선택은 2024-10-14 10:00:37
중국’을 의미하는 ‘안미경중’ 전략이 더는 통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최근 급격히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는 수출 통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출 통제는 국가가 특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수단으로 자국의 수출 흐름에 제약을 가하는 수출규제 정책의 하나입니다. 안보를 목적으로 특정 품목, 기술의...
대웅제약 "당뇨병 국산 신약 '엔블로' 에콰도르서 품목허가" 2024-10-14 09:37:37
콜롬비아 등에서 엔블로 품목허가를 신청한 상태다. 또 사우디아라비아,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모두 12개국에 품목허가 신청을 제출했으며 멕시코, 러시아 등 8개국과 협력 계약을 체결해 내년까지 15개국, 2030년까지 30개국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는 "에콰도르에서의...
“바이오에 가장 큰 기회...에너지 정책은 극명하게 갈려”[트럼프vs해리스 정책해부] 2024-10-14 08:26:51
수출 품목인 만큼 정부 차원에서 면밀하게 전략을 짜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박지웅 변호사는 “미국의 보호무역주의 강화로 현지에 반도체 생산공장을 짓는 기업들에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경우 삼성, SK 등 국내 유수의 대기업들이 해외 생산거점을 확대할 수 있다”며 “이는 반대로 설명하면...
'알테쉬 공습' 속 온라인 패션시장 9개월 연속 역성장 2024-10-14 06:01:00
플랫폼들은 중국의 전략을 벤치마킹하되 차별화된 전략을 찾아야 한다고 제언했다. 무역협회는 이어 "역직구 판매액의 가파른 증가세에서 확인할 수 있듯 역직구는 매우 효과적인 수출 판로가 되고 있다"면서 "국내 소규모 판매·제조업체의 해외 시장 진출 발판이 되는 이커머스 플랫폼 육성을 위해 민관이 함께 나서야 할...
"소비 살려라"…e커머스 가을大戰 2024-10-13 17:26:14
품목과 할인폭을 늘려 악화일로인 소비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전략이다.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은 14~23일 ‘롯데온세상 쇼핑 페스타’를 연다고 13일 발표했다. 롯데백화점·마트는 물론 롯데리아, 세븐일레븐, 롯데시네마, 롯데월드 등 계열사들이 참여해 소비자에게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매일...
프링커코리아, 일본 광고회사 MDC와 손잡고 일본 진출 2024-10-12 09:00:05
홍보 전략과 노하우를 구축해 온 MDC는 한국기업들이 일본에 진출할 때 PR, 판매 등을 서포트하고 있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그만큼 다채로운 품목을 취급해 왔기에 프링커코리아의 제품도 빠르게 파악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도 세운 상태"라고 설명했다. 일본에 공급되는 프링커 모델은 시술하지 않고도 패션타투를...
"명동에서 이걸 먹다니…" 외국인들 열광한 'K푸드' 뭐길래 [현장+] 2024-10-11 20:30:01
전략을 택한 건 삼양식품을 견제한 전략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삼양식품은 미국이나 중국 수출 물량이 늘어나면서 3분기 실적도 고공행진 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농심의 수출 실적은 예상보다 부진할 것으로 전망되면서다. 앞서 삼양식품은 해외시장에서의 ‘불닭 열풍’에 힘입어 올해 1분기에 이어 2분기 역대 최대 수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