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속버스가 사무공간으로"…현대차 '오피스 버스' 출시 2022-12-19 10:11:45
등 고급스러우면서 실용적인 디자인 요소를 더해 품격을 높였다. 차량 안에서 개인 업무 및 소그룹 회의를 할 수 있도록 최적의 사양을 구현한 것이 유니버스 모바일 오피스만의 특징이다. 개인업무 공간, 그룹 협업 공간, 수납공간 등이 있고 각 공간의 용도에 맞춰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개인 업무 공간에는 프리미엄...
'합스부르크 600년 보물창고' 열리자…45일 만에 10만명 몰렸다 2022-12-08 18:21:29
“빈미술사박물관 소장품을 해외에 전시한 것 중 역대 최고”라며 엄지를 치켜세웠을 정도다. 주역은 양 학예사와 이현숙 디자인전문 경력관이다. 이들은 합스부르크 가문의 수집가들을 중심으로 작품들을 재해석하고 배치했다. 관객들이 600년에 이르는 합스부르크 가문의 역사에 질리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였다. 이를...
'눈' 보면 안다, 동물도 사람같은 감정 가진 걸… 2022-12-06 18:23:29
후반 작업으로 완성한다”고 말했다. 보르시는 헝가리 부다페스트 모호이너지 예술디자인대에서 사진을 전공하고, 미국 스웨덴 중국 터키 등에서 다수의 개인전을 열었다. 2014년 어도비 포토샵 프로그램 표지 작가에 선정되고, 2016년 아메리칸 아트 어워드 1위를 수상했다. 2020년 미국 포브스가 뽑은 30세 미만 아티스트...
삼성 비스포크, 워드클라우드·감정분석 결과는… 2022-12-02 11:47:22
코브 이터널 저니 등)에 제품을 전시하는 ‘B플레이스’캠페인이나 아트페어나 인테리어ㆍ가구 전시회 등에 활발하게 참여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적극적으로 제안했다. 또 슈퍼픽션 캐릭터를 입히거나, 티보에렘, 알렉스 프로바 같은 국내외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한 도어 패널을 선보이며 비스...
`집값보다 비싼 차`…롤스로이스 `팬텀 시리즈Ⅱ` 출시 2022-11-25 14:51:19
요구한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한 `라이트 터치` 디자인과 폭넓은 비스포크(고객 맞춤형) 옵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롤스로이스는 설명했다. 전면부 판테온 그릴 상단과 주간 주행등 사이에 수평선을 추가해 현대적 분위기를 연출했고, 그릴에 기하학적 변형을 줘 롤스로이스 상징인 `RR` 배지와 여신상을 돋보이게...
롤스로이스, 팬텀 최신 부분변경 모델 '시리즈 Ⅱ' 국내 출시 2022-11-25 14:36:01
의견을 반영한 '라이트 터치' 디자인과 폭넓은 비스포크(고객 맞춤형) 옵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롤스로이스는 설명했다. 전면부 판테온 그릴 상단과 주간 주행등 사이에 수평선을 추가해 현대적 분위기를 연출했고, 그릴에 기하학적 변형을 줘 롤스로이스 상징인 'RR' 배지와 여신상을 돋보이게...
"공간 그 자체가 작품으로"…`아트 살롱` 된 가구 매장 2022-10-26 17:38:39
협업해 완성한 가구·소품을 단독 전시·판매하며, 글로벌 프리미엄 조명 제품들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1.5층에 새롭게 조성한 에스프레소 라운지는 압구정점에 이어 이탈리아 정통 에스프레소 전문점 `오우야`가 입점했다. 벽면에는 리차드 우즈의 판화 아트월을 조성해 작품으로 둘러싸인 공간에서 차를 즐길 수...
윤상흠 한국디자인진흥원 원장 "친환경·디지털 전환에 맞춰 영세 디자인기업 혁신 돕겠다" 2022-10-26 16:00:04
디자인해 현장에 적용하는 안전서비스디자인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산업단지 기업들의 반응은 어떤가요. “매우 좋습니다. 안전서비스디자인 사업에 참여한 대구산단 입주기업의 한 근로자는 ‘평소에 몰랐던 위험 요소를 인식하고 보호구 착용을 확인하는 등 행동의 변화를 느꼈다’고 했습니다. 앞으로는 산단뿐...
파리의 '21세기 르네상스' 알린 아트바젤…명품기업, 정부도 힘모았다 2022-10-24 11:07:34
6명의 예술가의 작품을 포함해 빈센트 반 고흐, 우르스 피셔 등의 작품과 컬래버한 가방이 진열됐다. 그 옆엔 왁스로 만든 쿠사마 야요이 전신상이 설치돼 눈길을 끌었다. 보석 브랜드 데이비드 유르만은 보석 디자인 워크숍을 열고 도심 곳곳의 매장을 아트바젤의 팝업 광고판으로 내줬다. 갤러리를 운영 중이기도 한...
[인터뷰] 최준호 세르반티노축제 한국총감독 "중남미에 신선한 행복 선사" 2022-10-14 08:00:08
BTS 콘서트 실감 콘텐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의 전통 놀이 체험, 주멕시코 한국문화원의 한국 영화 상영회(기생충, 괴물, 올드보이 등)와 뽀로로 포토존 등은 어린이와 10∼20대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최 총감독은 전망했다. 그는 "대체로 문화예술 축제가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레퍼토리라면, 저희는 어린이와...